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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업 중기적합업종 `진실게임` 2013-01-10 17:17:31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제과업이 선택되지 않고 배제된다면 우리는 더 강력한 힘을 합쳐 파리바게뜨에 대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할 것입니다." 하지만 제과협회는 회원의 절반을 차지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에게 동의를 구하지 않은 채 적합업종을 신청해 절차상의 문제가 지적됐습니다. 가맹점주들은...
[BIZ Insight] 위기에 강한 현대차,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질주 2013-01-10 15:35:04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 미국 자동차 시장 조사업체 jd파워의 초기품질지수(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매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006년 23개 브랜드 중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2011년과 2012년에도 각각 5위(20개사 비교)와 9위(22개사 비교)로 상위권에 자리잡았다.브랜드 인지도도 급상승했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품질 높이고 내실 다져 브랜드 혁신…'엔低 효과' 일본차 꺾겠다" 2013-01-10 15:30:40
그는 올해 경영 지침으로 “품질 개선을 통해 브랜드 혁신을 이루고, 질적 성장을 통해 내실을 다질 것”을 주문했다. 판매량 목표도 당초 현대차와 기아차를 합해 ‘750만대 이상’으로 잡을 것이란 예상과 달리 741만대로 낮췄다. 대신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려 일본차와 정면 대결을 벌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
3년만에 가입자 4억…스타·오피니언리더 확보로 팔로어 '폭증' 2013-01-10 15:30:35
넘어서고 있다는 방증이다.기업 및 제품 홍보에서는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3만개 이상의 기업이 웨이보를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한다. 시나닷컴에 따르면 세계 500대 기업 중 29%가 웨이보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성공을 거뒀지만 시나웨이보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가다. 가장 큰 문제는 웨이보 서비스가...
M&A, 기업이 아니라 '인재'를 사는 것 2013-01-10 15:30:34
자산과 역량 확보를 목적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과거에도 기업들은 m&a를 통해 브랜드, 기술을 취득해 경쟁 역량을 보완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특허, 인재 등으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2011년 구글은 1만7000여개 특허를 보유한 모토로라모빌리티를 인수했다. 인수금액 125억달러 중 55억달러(약 44%)는 특허가...
학교법인원광학원-(주)미래엔 '상호교류 협력' MOU 체결 2013-01-10 14:14:08
전문기업으로 교과서 및 참고서를 발행하는 교육사업과 아이세움 및 아이즐 등 유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출판사업, 국내 최대 규모의 설비와 품질을 자랑하는 인쇄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과서 발행의 풍부한 경험과 방대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국정교과서 및 검정 교과서, 국가영어능력평가(neat) 교재 개발 등...
<게시판> 리홈 고객봉사단 '엔젤쿡스' 모집 2013-01-10 13:27:49
전문기업 ㈜리홈[014470]이 2~4월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대상으로한국요리교실 '사랑의 밥상'에 참여할 고객 봉사단 '엔젤쿡스'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10~25일 리홈의 가전브랜드 쿠첸 커뮤니티(cafe.naver.com/cuchen)에서 이뤄진다. 선정 고객에게는 리홈샵·쿠첸샵 제품을 평생 동안 50% 할인된 가격에...
약손명가, 경복대 포천캠퍼스서 ‘시무식 및 모범·친절 사원 시상식’ 개최 2013-01-10 11:22:12
브랜드 동안in걸과 코스메틱 브랜드 에오스보떼가 론칭하는 등 약손명가가 가장 비약한 한 해다. 모든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2013년은 그 어느 때보다 웰빙과 힐링이 주목받을 것이다. 이때 우리의 ‘약손’으로 현대인의 심신을 달래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시무식에 참석한 사람들을 격려하고...
강남 백화점들의 치열한 명품 경쟁 “男心 헤아려라” 2013-01-10 10:26:46
있기 때문이다. 시작은 기업의 복식문화 변동에서 엿볼 수 있다. 몇 해 전부터 꾸준하게 변화해온 캐주얼 복식으로의 변화가 패션에 신경 쓰는 남성들의 숫자를 늘렸다. 일반 정장에 비해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특성이 한 몫 했다. 덕분에 백화점은 남심(男心) 잡기에 나섰다. 살림살이보단 멋에 과감한 투자를 하는...
‘디자인 카피’와의 전쟁, 대체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 2013-01-10 08:55:02
등 도매시장에서 브랜드 상품을 그대로 카피하는 일도 비일비재하면서 이와 관련된 법적조치를 취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의견이 지배적일 정도. 몇 년 전부터는 동대문뿐만 아니라 들으면 알만한 패션업체들의 디자인 카피가 도를 넘는 수준을 보이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대기업 혹은 중견기업들이 서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