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패션 pb브랜드 등을 내놓으며 상품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다. 중소기업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현대홈쇼핑은 올 한 해 패션사업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 상품은 업체별로 차별화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상품군 중 하나”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까지 패션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유명...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은 물론 더페이스샵, 미샤,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제일제면소’ 등 cj그룹 계열 외식 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식품을 쏟아내고 있다. 단체급식 시장 1위인 아워홈도 급식부문 성장세가 둔화되자 간편식 브랜드 ‘손수’를 만들어 소매점에 진출했다. 1981년 국내 간편식 시장의 시초로 꼽히는 ‘3분 카레’를 출시했던 오뚜기도 사골곰탕, 육개장, 설렁탕, 도가니탕,...
토니모리, 2013년 시무식 개최 “3S 경영으로 진검승부 띄운다!” 2013-01-03 15:17:01
[최혜민 기자]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는 1월2일 오전 본사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2013년 새로운 경영목표와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2013년의 경영목표 ‘3s (speed, system, smile)’로 정하고 체계적인 시장대응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유학닷컴, 새해맞이 소원성취 이벤트 실시 2013-01-03 15:03:24
32주년을 맞이하는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은 고객들이 새해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원성취 장학혜택 이벤트’를 2일부터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유학닷컴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우수 학교의 장학금과 더불어 어학연수를 등록하는 기간에 따라 유학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해주어 어학연수...
[현장에서] 수입차업체 새해 이 악물었다 2013-01-03 14:25:23
1인 시위' 등으로 기업 신뢰도에 금이 갔기 때문. 판매 실적뿐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이 절실하다. 이번 인사가 판매 마케팅 애프터세일즈 홍보 미니사업부 등 전 분야에서 이뤄진 것도 이런 상황과 맥락을 같이한다. 다른 수입차 업체들도 긴장하고 있다. 지난해 대표의...
세진전자, 수출향 車부품 '본격 생산' 2013-01-03 13:54:50
일본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전세계 소비자의 충성도가 높고, 다른 경쟁차종에 비해 브랜드 라이프사이클이 긴 편이어서 단일제품의 대량 공급이 가능하다"며 "더불어 led램프 및 스위치모듈은 다른 부품에 비해 고부가 상품이어서 공급물량 증대는 곧 수익성 제고로 직결될 것" 이라고 기대했다.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지엔푸드(굽네치킨), 2012년 우수 외식기업 선정 2013-01-03 10:04:37
먹거리를 제공하고 우수 식재료를 사용하는 외식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하고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기업 경쟁력, 안전한 외식상품 제공, 우수 식재료 소비 등의 항목을 약 한 달간 평가 받아 총 7개 외식기업이 선발 되었다. 대형 가맹사업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지엔푸드는 정읍에 자체 가공공장을 운영, 원료...
`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Picker, 기업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면서 실속만 챙기는 얌체 소비자)의 득세로 카드 상품의 가격 경쟁 시대는 끝났다고 평가했다. 그는 "체리피커 등의 발달로 고객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져 카드 상품 가격으로경쟁하던 시대는 저물고 있다"면서 "카드 브랜드 가치, 취향이 중요해지고 있다"고밝혔다. 최...
[경제의 창W] 재계 "2013년 위기 극복 새 도전" 2013-01-02 18:27:35
브랜드 혁신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정 회장은 올해 자동차 생산·판매 741만대와 1천200만톤의 제철 고로생산체제 구축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자동차의 경우 목표치를 4% 증가로 잡았는데, 지난해에 8% 성장을 이룬 것과 비교하면 다소 보수적이라는 평가입니다. 글로벌 경기가 불투명하고 다른 완성차업체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