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대강 관련 자전거테마주 수혜" 2012-04-24 11:56:10
알톤 외에도 코렉스라는 생활보급형 자전거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일단 점유율이 34.4%에 달해 이 시장이 활성화된다면 수혜를 입을 수 밖에 없다. 최근 고유가로 서민들이 굉장히 고통 받고 있다. 일단 차를 가지고 다니기 무섭다는 서민이 주위에 많다. 사실 우리나라는 거의 대부분이 서민이다. 민간기업인 대중교통...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기자> 2012년은 국내 완성차 기업들의 내수 시장 각축전이 예상됩니다. 특히 올해는 전체적으로 국내 자동차 수요가 4년만에 처음으로 줄어든데다 수입차들이 선전하면서 국산차의 입지까지 좁아지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이러한 대내외 환경을 감안해 내년 경영방침을 위기관리와 내실경영에 중점을...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기업으로 유일무이하게 모든 유통 판매채널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현재 전세계 112개국에 진출해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오는 2020년 매출 1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 유리, 스테인레스 등 다양한 소재의 토탈 주방용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놀이로 배우는 수학, 아담리즈수학 2011-10-25 15:11:59
기업 미래엔의 자회사다. 2001년 탄생한 아담리즈 수학은 2011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 신뢰기업 대상 수상, 한국교육산업 대상 수상 등을 받으며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은 수학개념과 사고력 발달 단계에 따른 차별화된 학습 시스템을 갖춘 수학교육 브랜드 `아담리즈수학`을 만나본다. 방송...
중국투자자 "한국 투자가치 높지만 정보 부족" 2011-10-20 19:04:13
계획은 없다” 기업에 대한 정보와 국내 투자환경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니 투자자들에게 확실한 투자처라고 소개할 수 없다는 반응입니다. 중국 투자가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조언도 나왔습니다. 인터뷰) 천궈제 화타이보루이(hua-tai)자산운용 사장 “중국의 한국 투자가 늘어나려면 중국 사람에게 한국을...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사업까지 생각하는 기업들. 그 중심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배경은 친근감 형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 값비싼 빅모델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단지 단기간에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