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류·100세시대…당신의 일상이 '스타트업 키워드' 2015-11-30 23:30:43
영어교육 앱과의 차별화 요인이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알파벳 블록과 앱을 연동시켜 게임 형태로 영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아이들이 익숙한 블록 놀이를 활용해 시각·청각뿐 아니라 촉각 등 오감을 사용하게 된다. 유아 감각 발달과 기억학습 효과까지 더해진다. 블록을 맞추면 동영상, 애니메이션...
게임위, 부산지역 게임 인재들과의 소통 나서 2015-11-27 14:45:08
게임의 메카로 자리 잡은 부산에서 차세대 게임 한국을 이끌어갈 인재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학생들과의 소통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한편, 게임위는 지난 2013년 10월 부산 해운대로 지방이전 후 지역 친화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2015년 한...
‘유자식 상팔자’ 정지웅 “아빠 정은표, 공부할 때 방해 좀 안했으면” 2015-11-23 11:52:00
보드게임을 즐겨 사춘기 자녀 출연진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이에 가수 홍서범의 딸 홍석주는 “영상에서 정은표 아저씨가 아이들과 보드 게임하는 장면이 참 부러웠는데, 우리 아빠는 연세가 꽤 있어서 게임 룰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아빠와는 민속놀이 밖에 할 수가 없다”라고 폭로해 홍서범을 당황케 했다. 한편...
네이버, '플레이리그' 정식 오픈…영상 공모전 진행 2015-11-20 11:52:02
오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응모 주제는 '토크', '게임', '뷰티' '예능'의 4가지 분야로, 1위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을, 주제별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16년부터 '플레이리거'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네이버는 플레이리그에...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신한은행, 경동나비엔, 온라인투어 2015-11-20 10:46:12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신한은행, 경동나비엔, 온라인투어의 경쟁력은?소비자들이 뽑은 키워드 ‘고객중심’ ‘에너지효율’ ‘실용주의’ 소비자들은 신한은행에 ‘동행’ ‘고객감동’ ‘고객중심’ ‘사회공헌’...
여행·운동·상담 '누구와 할까?' 앱을 열어요 2015-11-19 14:28:35
기초교육,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클라우드 등의 특화교육이 더해졌다. 자연스레 인프라가 부족한 이 지역의 스타트업 거점 역할까지 맡았다. 스마트창작터 성격에 걸맞게 애플리케이션(앱)과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공통점이 있지만 창업팀마다 주목하는 고객 니즈와 사업 비전은 각양각색이다. 서정대...
젊음, 날개를 달다…나눔공동체 '젊은나래' 공식 출범 2015-11-17 16:46:27
㈜지에스앰(김재현 대표이사)이 추진해 온 젊은 세대와의 소통 프로젝트인 ‘날개를 달다’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기업과 연계하여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결성하게 되었다.나눔공동체 ‘젊은나래’의 명칭은 지난 10월 31일에...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롯데하이마트, 초록마을, 한양사이버대학교 2015-11-10 14:14:34
게임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의 대표격인 대학이다.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롯데하이마트, 초록마을,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경쟁력은?소비자들이 꼽은 키워드…‘서비스’ ‘친환경’ ‘평생교육’ 소비자들은...
[biz칼럼] 1인 창조기업, 미디어산업의 성장동력 2015-11-09 18:08:37
인터넷 채팅창으로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방송을 이끈다. 시청자와 출연자 또는 제작자 간의 쌍방향 소통을 기본으로 하는 인터넷 1인 방송의 포맷을 지상파로 옮긴 것이다.1인 방송은 인터넷과 웹캠만 있으면 특별한 기술이나 자본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누구나 내가 제작한 tv 속 주인공,...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CGV, 강원랜드, 네오플램 2015-11-09 14:49:12
리조트이다. 강원랜드는 지역사회와 소통의 중점을 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강원랜드가 폐광지역의 대체산업으로 시작된 만큼 폐광지역 공동체의 회복과 상생발전에 주안점을 두고 매년 영업이익의 5% 수준인 23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 예산을 편성했다. 강원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