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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류 세고, 배 많고…세월호 '마지막 항해' 5개 위험해역 지난다 2017-03-30 14:24:07
지점이다. 가사도 남쪽의 불도는 '1도선섬'으로 이곳에서 항해를 안내하는 도선사가 반잠수선에 승선한다. 이어 율도 해역으로 향하게 되는데, 이곳은 폭이 좁고 유자망·주낙 어선 수백 척이 집결하고 양식장도 주변에 산재해 있다. 마지막 고비인 목포신항에서 서쪽으로 5㎞ 떨어진 달리도 해역은 폭이 600m에...
세월호 '마지막 항해' 안내할 도선사 어떤 직업 2017-03-30 10:17:40
관계자는 "외항선의 경우 한 달에 한 번 정도 항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바닷길에 익숙하지 않아 도선사를 반드시 태워야 한다"며 "우리나라는 일본강점기부터 도선사가 있었으며 외국도 도선법에 따라 도선사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항만에서 선박사고가 나면 항만이 마비되기 때문에 도선사가...
美日, 동중국해에서 또 합동 훈련…中·北 견제 2017-03-29 15:29:31
군사봉쇄선인 '제1열도선'을 넘어섰다. 중국은 미일 합동훈련이 실시 중이던 28일에는 1시간 30분 동안 해경국 소속 함정 4척을 일본과의 영토 분쟁 지역인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열도 주변 일본 영해 내에서 항해시키기도 했다. b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어선이 고래 출몰위치 제보' 울산 고래바다여행선 출항 2017-03-29 11:41:02
도선사회, 수협중앙회 울산어업정보통신국, 장생포선주협회, 장생포어민회 등 기관·단체의 도움을 받아 고래발견율을 높이기로 했다. 어업정보통신국은 서생∼정자 일원을 운항하는 어선 220척으로부터 고래를 발견했다는 통보를 받으면 즉시 고래바다여행선에 지점과 이동방향 등을 알려주기로 했다. 장생포선주협회와...
세월호 목포행 지연된 이유…반잠수선 날개탑 제거에 '이틀' 2017-03-28 10:06:40
많아 조심스럽게 운항해야한다. 1도선점부터 도선사가 탑승할 계획이다. 해경과 협의해 해경선을 적절하게 배치해 호위와 경계를 하도록 할 계획이다. -- 소요시간 여전히 8시간인지. ▲ 선박 운항 속도는 중간중간 변동될 수 있다. 도선사 탑승 구간은 정지해야 한다. 부두 접안할 때 아주 천천히 1∼2시간 진행된다....
도선사, 직업만족도·연봉 높지만…자격 시험 아무나 못본다 2017-03-27 18:06:20
되는 것이다. 도선사가 되기 위해서는 5년 이상의 선장경력이 요구되므로, 먼저 선박을 운행할 수 있는 선장이나 항해사 등의 해기사 자격을 보유하고 현장의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하다. 해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지정교육기관에서 해당 직업의 해기사 양성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해기사 교육기관으로는 해양대학 외에도...
세월호 '마지막 항해' 목포까지 105㎞, 8시간 걸려 2017-03-27 15:56:05
불도는 '1도선섬'으로 도선사들이 반잠수선에 올라타게 된다. 이후 평사도와 쉬미항 사이, 장산도와 임하도 사이를 차례로 통과하고서 시하도 서쪽을 지난다. 뒤이어 외달도 동쪽과 달리도 서쪽 항로를 거쳐 달리도를 남쪽에, 율도와 장좌도를 북쪽에 각각 두고 이동하면 목포신항에 도달하게 된다. 30일 목포...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03-27 15:00:03
하수도 보급률 92.9%…요금현실화율 40.4%에 그쳐 170327-0566 사회-0214 12:00 20년 넘은 유·도선, 계속 운항하려면 선박검사 받아야 170327-0567 사회-0215 12:00 수요자 맞춤형 '직업능력포털' 오늘부터 서비스 170327-0568 사회-0216 12:00 민관 청년고용 설명회…SK·현대차 등 인턴 1천800명 모집 170327-0...
도선사, 행복한 직업? 실상은 `하늘의 별따기` 2017-03-27 13:42:22
월 2천이상씩 받는 도선사도있네 하기야 6000t 선장 10년은해야 다는거니까 당연한건가" "leec**** 도선사 ㅎㅎ 도선사 되려면 실항사 3항사 2항사 1항사까지 하고 선장으로 일정톤수 이상 7년동안 타야하고 도선사 시험이 사법고시보다 훨씬 어려움 하늘의 별따기" "jeje**** 크 도선사는 연봉도 1등 만족도도 2등...."이라는...
20년 넘은 유·도선, 계속 운항하려면 선박검사 받아야 2017-03-27 12:00:24
된 유·도선을 연장 운행하려면 국민안전처장관이 고시하는 강화된 선박검사를 매년 받아야 한다. 선령 25년이 넘어 추가로 연장 운항하려면 매년 선박관리평가도 받아야 한다. 현재 선박안전법 적용 대상인 유·도선 556척 가운데 선령 20년 이상은 214척(38%)이다. 이들은 노출된 상갑판과 모든 의심지역의 두께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