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IFA서 연결·지속가능성 강조…업계 최대규모 전시 2023-08-31 11:00:10
월패드에서 조명, 에어컨, 도어락 등 다양한 가전과 기기를 통합 제어해볼 수 있다. 또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하는 통합 식생활 플랫폼 '삼성푸드', TV와 파트너사 요기파이의 앱을 연동한 개인 맞춤형 홈 트레이닝 경험을 선보인다. 갤럭시 S23을 통한 무선 스피커 제어로 여러 기기에서...
삼성·LG, 'IFA 2023' 참가…고효율 에너지 솔루션 소개 2023-08-31 11:00:01
영상 디스플레이·생활가전·모바일 등 다양한 최신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장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확장된 스마트싱스 시나리오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15개 파트너사와 협력해 스마트싱스와 지속가능성 존을 조성한다. 스마트싱스 존은 유럽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홈...
[더 라이프이스트-구건서의 은퇴사용설명서] 스마트폰으로 책 쓰기 2023-08-30 14:29:29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되면서 생겨난 신조어다. 포노 사피엔스 세대는 SNS를 통한 대인 관계 형성은 물론이고 금융과 학습, 여가와 취미생활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에 광범위한 영역을 바꾸어 나가고 있는데, 비단 개인의 삶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구조에도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모바일 전자 상거래의 규모가 대형...
카뱅, '무주택 세대'만 주담대 허용 [이슈투데이] 2023-08-30 09:53:43
무주택 세대'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생활안정자금을 목적으로 하는 주담대의 경우 기존 '세대 합산 기준 1주택 세대' 조건이 유지됩니다. 최근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증가의 원인으로 인터넷전문은행들의 공격적인 주담대 영업을 지적하자 방침을 변경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실수요자에게 ...
"초호화 선물 끝판왕"…'억' 소리 나는 추석맞이 편의점 상품 2023-08-29 21:00:01
상품인 안마의자를 비롯한 생활가전상품도 추석 선물세트 카탈로그에서 만날 수 있다. CU는 총 60여 종의 가전 상품을 준비했다. 이는 지난해 추석 디지털 가전 제품의 매출이 전년보다 10.1배 뛴 것을 반영한 조치란 설명이다. 이마트24는 안마의자, 로봇청소기 등과 함께 노래방 기기 전문 업체 TJ와 손잡고 ‘가정용...
스마트홈 동맹…삼성·LG 가전, 앱 하나로 작동 2023-08-29 18:14:51
점차 넓혀나갈 계획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싱스로 300개가 넘는 파트너 업체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을 만큼의 생태계를 구축했다”며 “HCA를 통해 글로벌 가전업체 제품·앱과 동맹을 맺어 소비자에게 더 유익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HCA뿐 아니라 글로벌...
"삼성 앱으로 LG 에어컨 온도 조절 가능"…스마트홈 확대 2023-08-29 10:00:07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에는 기기 제어를 넘어 가정내 에너지 관리 기능을 추가 도입하고 전기차 충전기 등 연결 가능한 제품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는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 기기를 연결 가능한 개방성을 바탕으로 스마트 홈 생태계를 구축에 ...
삼성 '스마트싱스'로 LG 가전, LG '씽큐'로 삼성 가전 제어한다 2023-08-29 10:00:03
공조기기 상태 조회와 제어가 가능해진다. 스마트싱스와 씽큐를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이 미리 등록만 해놓으면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로 LG전자 가전을, LG전자의 씽큐로 삼성전자 가전을 각각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한국,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주력 제품군을...
1억원대 위스키부터 여행상품까지…편의점 추석 선물 세트 출시 2023-08-29 09:14:11
등 생활가전 상품과 반려동물 전용 정수기, 카시트 등을 선보인다. 노래방 기기 전문업체 TJ와 함께 가정용 방음 노래방 박스도 이색 상품으로 준비했다. 연휴 기간 캠핑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캠핑용품 대여 서비스를 내놓고 프리미엄 정육 선물 세트와 MZ세대 입맛을 고려한 전통 디저트도 다양하게 출시한다....
STUDIO X+U "20~30분 미드폼 콘텐츠로 아시아 진출" 2023-08-28 15:57:13
“고객의 생활 주기와 시청 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통신사의 데이터 역량을 활용하면 시청자 수요에 맞는 미드폼 콘텐츠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떠한 콘텐츠 장르를 영상으로 만들지 여부는 스튜디오 내부 MZ세대 구성원들로 꾸려진 조사 위원회를 통해 결정한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엑스플러스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