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논산딸기'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 2013-07-19 13:26:46
가공한 특산물에 지역명을 상표 등록해 그 명칭을 법적으로 보호하는 제도다. 논산딸기는 지식경제부 논산 청정딸기 우수특구 선정에 이어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에 따라 시는 앞으로 독자적인 상표 사용은 물론 차별화된 논산 딸기의 우수성을 한층 부각할 수 있게 됐다. 황명선 시장은 "국내시장은...
'칫솔 2代' 정태상 크리오 대표 "우리 칫솔 월마트서도 팔 것" 2013-07-09 17:10:14
법인을 설립하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영업을 탈피해 자사 브랜드 ‘클리오’를 출시했다. 크리오는 지난해 총 4000만개의 칫솔을 판매해 매출 289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올렸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 우수 창조기업 제품 정부가 사준다▶ 車 부품사 대성엘텍 370억원 유치▶ "일감 없는데 월세나…"...
기초과학연구원 대전 엑스포공원에 설치 2013-07-04 02:38:12
우수 학자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전시도 노후화된 엑스포과학공원을 글로벌 사이언스 파크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정부는 엑스포공원 활성화를 위해 사이언스센터 등 과학기술 관련 시설과 첨단기업 입주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총 2500억원을 지원키로 했다.김태훈...
브랜드의 성공여부 ‘네이밍’에 달렸다?! 2013-07-03 13:35:49
짓는 것 이상의 가치를 내포하고 있다. 상표 이름자체가 해당 제품군이 제공하는 가장 대표적인 기능적 혜택이나 정서적인 가치와 연결돼야 하며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워야하기 때문이다. 현대가 외국에서 ‘현다이’로 불리면서 `죽음`을 떠오르게 하기 때문에 해외 진출 시 걸림돌이 되었다. 물론 지금은 `현다이`...
어린이용 칫솔, 싼게 품질도 괜찮네 2013-06-26 17:32:50
등 우수 어린이용 칫솔 중 롯데마트 자체상표(pb) 제품인 ‘초이스엘 어린이 항균모칫솔’과 국내 업체 클리오의 ‘쥬니어클리오r’이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판매 중인 어린이용 칫솔 36종의 가격 대비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26일 공개했다. 칫솔모 굵기가 일정한...
특허청 '지식재산 기반 창조경제 실현전략' 발표 2013-06-25 11:08:17
심사처리기간은 2015년까지 10개월로 단축하고, 상표는 2017년까지3개월, 디자인은 2015년까지 5개월로 단축할 계획이다.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 지식재산권 획득까지 지원하는 '국민행복기술' 사업을 추진하고, 고부가가치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을 위해 지재권 중심의연구개발을 정부와...
서천 '한산 소곡주'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 2013-06-05 11:15:14
지역에서 생산, 가공한 특산물에 지역명을 상표로등록해 명칭을 법적으로 보호하는 제도다. 서천군은 한산 소곡주를 명품화하기 위해 한산면 일대 소곡주 제조업체를 양성해 서천 한산소곡주 영농조합법인을 설립했다. 현재 농가 20곳이 이 법인에 소속돼 백제시대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제조기법으로 술을...
[함께 크는 기업] 롯데, 신상품 기획·기술 개발 함께…공동 개발 제품 판로확보 지원 2013-06-04 15:30:16
우수 업체와 디자이너 브랜드를 영패션 전문관인 영플라자에 입점시켰다. 롯데마트는 중소기업과 공동 개발한 mpb(manufacturing private brand)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mpb는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상표가 함께 붙어 있는 상품을 말한다. 기존 pb(private brand) 상품에는 유통업체 상표만 붙어 있었다. 상품 개발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영업지역을 나눠 마스터 프랜차이즈(현지 기업에 상표사용 독점권을 주고 로열티 수익을 얻는 것)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나 작년에 현지법인이 직접 가맹점을 모집해 관리하는 직영체제로 전환했다. 박 대표는 “메뉴 현지화를 위해 국가별로 그 나라 음식에 정통한 스타 셰프들을 고문으로 영입해 메뉴 ...
파크랜드, 미국 스포츠 브랜드 `스타터` 국내 론칭 2013-05-24 18:16:22
브랜드입니다. GS샵은 올해 1월 말 스타터 브랜드를 소유한 미국 아이코닉사와 한국 내 브랜드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어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신발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해온 파크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두 회사는 "스타터를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