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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국감] "금감원, CP에 이어 치매보험 불완전판매도 방치" 2013-10-18 09:48:05
할 금융감독원은 10년 넘게 불완전판매를 방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리청구인을 지정하지 못해 보험금 청구자체를 하지 못한 경우가 상당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보험사와 금감원은 전면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보험급 신청을 못한 가입자들에게 보상을 해 주어야 할 것"이라며 전면적 실태조사와 미혜택...
[BIZ Insight] 도쿄해상도 배워간 '스마트 경쟁력'…삼성화재, 세계로 간다 2013-10-18 07:09:00
중국 최대 손해보험회사인 중국인민재산보험(picc)의 보상 부서 직원 10여명이 방문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벤치마킹하기 위해서였다. 삼성화재의 보상센터와 사고 접수 콜센터를 둘러본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태블릿pc를 활용한 삼성화재의 보상업무 시스템인 ‘스마트 포털’을 보고...
동양 사태로 금융투자자 피해구제기금 논의 '급물살' 2013-10-18 04:00:06
영업행위, 파산 등으로 발생한 투자자 손실을 보상하는 기금을 조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예금보험공사가 원금보장상품에 대한피해를 보상해주고 실적연동상품 중에서는 피해 가능성이 거의 없는 증권예탁금만보호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선진국들은 ...
라오항공 "항공기 추락, 태풍 '나리' 때문" 2013-10-17 19:21:36
발표와 일치하는 것이다. 솜폰 회장은 또 사망 탑승자 유족들을 위한 보상에 나설 것이라면서 해당 여객기는 사고보상과 관련해 모두 보험에 가입돼 있다고 공개했다.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
첫삽 뜨는 동대구환승센터…들썩이는 동대구역 일대 2013-10-14 21:34:20
보상은 90%가량 이뤄졌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되면 상주 근무인원만 1만명이 넘고 연간 유동인구도 500만명에 달해 3조원 이상의 경제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호텔도 동대구역 남쪽에 문을 연다. 전 세계에 호텔 3900여개를 운영하는 호텔체인 메리어트는 1500억원을...
청약 부실 관리한 삼성화재 등 보험사 3곳 징계(종합) 2013-10-10 17:08:31
향후 지급이 예상되는 자동차 보험금을 임의로 축소해 당기 순익을왜곡한 사실이 들통나 기관주의 및 임직원에 주의적 경고 상당 등의 조처가 내려졌다. AXA손보는 2008년 11월부터 지난 4월에 보상담당 직원이 사고 건별로 추산한 보험금을 본사에서 임의로 삭감하도록 해 2008~2011회계연도 당기순익을 최대...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민은행, 희망금융플라자 원스톱 서민 지원 '눈길' 2013-10-10 06:59:35
있다. ○내실 다지기에 중점 국민은행은 임직원 성과 보상의 핵심 기준인 ‘성과평가지표(kpi·key performance index)’ 시스템 개편을 추진 중이다. 은행의 단기적 이익보다는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쪽으로 임직원이 노력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이 행장은 “직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움직이도록 kpi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현대해상, 상품·보상 서비스 차별화…정도경영 실천 2013-10-10 06:59:27
기반으로 보험사는 안정성과 지속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으로 내실 성장을 이루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개발·판매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고객 만족은 완전판매와 서비스 경쟁력에서 시작된다는 생각이다. 이를 위해 불완전판매를 근절하고 소비자에게 쉽고...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동부화재, 자산 20조원 돌파…글로벌 금융사 도약 발판 2013-10-10 06:59:01
잘 드러난다. 보험사 경영건전성을 보여주는 지표인 지급여력(rbc) 비율은 올 3월 말 기준 254.6%에 달한다. 우량한 재무구조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이 되고 있다. 이 같은 우수한 경영지표 덕분에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다우존스는 올해 지속가능경영지수 산출시 동부화재를 국내 손보회사 중...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손해보험회사다. 이 회사는 1952년 출범한 이래 경영의 중심에 고객을 두고 있다. 고객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안심을 주고 신뢰를 얻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다. 영업 보상 콜센터 등 모든 접점에서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개선 과제를 도출함으로써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있다.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