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차, 인터넷 쇼핑채널 충분히 가능" 2013-01-16 17:57:55
자동차 수석 전략담당 인터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이 자동차에서도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자동차를 통한 인터넷 쇼핑 등은 실제 이동 중에 실물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향후 새로운 유통 시장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측됐다. 이와 관련, it 전문기업 아카마이(akamai)의 자동차부문 브라이언 애플리...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이웅열 코오롱 회장 "임직원 1만2438명 동참해야 성공의 퍼즐 완성" 2013-01-15 15:30:45
전략이다. 1957년 국내 최초로 나일론을 만든 코오롱은 화학, 섬유뿐 아니라 자동차소재, 전자재료, 건설, 바이오, 정보기술(it) 등으로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 주요 품목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중국 난징의 타이어코드 생산법인, 쑤저우 페놀수지 생산법인...
中 `인터넷 유통혁명' 본격화…한국엔 '기회' 2013-01-15 12:00:55
`전 품목 반값 할인'이라는 과감한 승부수를 던졌다. 할인 경쟁에 나선 타 업체들을 완전히 따돌리겠다는 속셈이었다. 전략은 성공했다. `문전성시'였다. 행사 시작 10분 만에 20억 위안(약 3천400억원)이 팔렸다. 하루 매상은 132억 위안(약 2조2천400억원)에 달했다. 중국 최고급백화점...
불황기 '수출 효자' 품목은 □ 2013-01-14 17:01:56
강석기 연구원은 “불황기일수록 수입이 늘어날 가능성이 큰 품목을 발굴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수출확대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논란▶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ƍ억'▶ 완벽...
자동차·휴대전화, 불황에도 수출 증가 2013-01-14 12:00:00
일부 품목의 수입시장은 오히려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이 세계수입시장 증가율이 감소세로 돌아선 2011년 9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글로벌 수입시장을 분석한 결과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 노트북과 휴대전화 등의 수입시장은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강석기 국제무역연구원 연구원은...
무협 "불황에도 수출 유망품목 있다" 2013-01-14 11:18:50
4월까지유럽연합(EU), 미국, 중국, 일본 등 4개 시장의 품목별 현황을 조사했다. 이 기간 EU는 휴대전화, 자동차 부품, 전기제어용 패널 등의 수입이 늘었고 미국은 자동차, 노트북 수입이 증가했다. 일본은 프로세서 반도체, 자동차 부품 등의 수입이 증가했고 중국은 원유, 천연가스를 포함한 석유화학제품...
한세실업, 속옷부터 정장까지 OEM제품 다양…자라·유니클로 등 브랜드 수주 늘어 2013-01-13 17:13:39
다양화’ 때문이다. 한세실업의 주력 품목은 티셔츠 트레이닝복 후드티 속옷 캐주얼의류 등 ‘니트 제품’이었다. 최근에는 단가가 높은 정장 제품 중심의 ‘우븐 제품’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김지효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상품 다양화를 통해 우븐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수익성 개선을 꾀하고 있다”고 설명했...
동아제약 "올해 R&D비 1000억…글로벌 신약개발 박차 " 2013-01-11 09:14:38
신청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있는 등 계획된 품목들에 대한 순차적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해외에서는 미국 트리어스에 기술 이전한 슈퍼박테리아 항생제인 테디졸리드의 미국 임상 3상이 마무리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동아제약에서 발명한 합성신약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약품 시판 허가 신청될 것으로 기대하고...
다국적 제약사 "M&A 대신 합작" 2013-01-10 17:02:14
개발 능력있는 업체 제휴 中·日 진출하려는 전략 다국적 제약사와 국내 제약사 간 합작법인 설립이 붐을 이루고 있다. 개량신약 개발 능력을 갖춘 국내 업체와의 합작을 통해 한국을 중국, 일본 공략의 전초기지로 삼겠다는 전략이다.10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최근 조인트벤처 형태로 한국 시장 진출을 밝힌 글로벌 제약사 ...
롯데 에비뉴엘 시계 '막강 라인업' 2013-01-10 16:59:32
전략의 일환이다. 물론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금액이 많지만 상품 수와 품목이 적은 탓에 에비뉴엘을 찾는다는 설명이다. 김신욱 롯데백화점 해외패션md팀 시계보석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중국이 한국보다 시계가격을 평균 20%가량 비싸게 판매하기 때문에 시계를 사러 오는 중국인이 많다”고 전했다.○1000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