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도옵티칼 ‘제12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참가 2013-04-16 13:10:02
폴휴먼 아이웨어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는 선글라스, 안경 전문 기업이다. 최근 유럽의 페어 마케팅 주식회사와 디자인 등의 콜라보레이션을 맺고 유럽에 독점으로 수출하는 등 세계적인 기업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자료제공: 반도옵티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스타뷰티쇼, 진재영 유니크...
"세계6위 MICE 저력, 이곳에서 시작됩니다" 2013-04-13 11:19:22
이를 전략 사업으로 육성을 그동안 왔고 앞으로도 계속 확대할 그런 계획에 있습니다. 우선 최우선으로 하는 것들 것 저희하고 관계 있는 어떤 고객들, 이해관계자들, 이 분들에 대한 서비스를 얼마나 높일 것인가가 가장 우선되는 업무로 생각하고 있고. 두 번째는 아무래도 시장 파이를 확대하려면 유치쪽에 조금 더 많은...
[마켓인사이트] 섬유 방직산업 시름…대부분 적자 2013-04-12 18:20:44
영업손실 11억원을 내며 적자전환했다. 다만 브랜드간 희비는 엇갈렸다. 동일드방레는 라코스테의 호조로 전년보다 20%가량 증가한 2119억원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266억원을 냈다. 동일레나운은 전년에 이어 72억원의 적자를 내며 적자지속했다. 까르뜨블랑슈가 203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선전했지만 아놀드파마 매출이...
뮈샤, 단국대와 산학협력 협약식 진행 2013-04-06 13:52:07
인재를 양성할 목적이며 협약의 주요 골자는 공동연구와 산학협력 사업 협의 시행에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예물 다이아몬드 하이주얼리 브랜드 뮈샤는 2009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과 함께 업계 최초 inno-biz, iso-9001 국가인증 획득 및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지식경제부...
떠나는 스폰서들…LPGA 메이저 '돈 가뭄'? 2013-04-05 17:20:49
사라졌다. 캐나다 임페리얼 담배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뒤모리에는 담배회사의 스포츠, 문화 관련 타이틀 스폰서 금지 규정으로 더 이상 대회를 후원할 수 없게 됐다. 뒤모리에클래식의 자리를 이어받아 2001년부터 메이저대회가 된 브리티시여자오픈은 시리얼 회사인 위타빅스가 후원해오다가 2007년 일본 프린터업체 리...
김준호 코코엔터, 엔타즈 손잡고 게임시장 진출 `대박` 2013-04-05 16:13:00
게임 공동 브랜드 론칭과 게임 개발 사업 추진 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는 김준호를 비롯, 임혁필 홍인규 정명훈 김지민 이국주 장기영 등이 참석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와 엔타즈는 모바일 게임 공동브랜드 론칭하고 올해 모바일 게임 4개를 순차적으로 내 놓을 계획이다. 개발비는 20억원으로 코코엔터테인먼트 소속...
[착한 기업, 착한 경영] 포스코, 벤처 키워주니 일자리 창출 저절로 2013-04-01 15:30:43
포스코패밀리(그룹) 사업장이 있는 송도 등에서 새로운 사업장을 찾고 있다.포스코는 협력기업의 경쟁력 향상이 곧 스스로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믿음으로 협력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납품대금 현금 결제, 경영 컨설팅, 동반성장지원단 운영 등 여러 가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성과공유제는 포스코의...
[BizⓝCEO] (주)윌비솔루션, 베트남 은행 정보시스템에 대한 전략적 접근 2013-03-27 15:31:37
사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중소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려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최근 도로교통공사의 교통통합db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현재 자산관리공사의 ifrs(국제회계기준) 구축, 삼성생명의 차세대 정보사업, 농협생명과 롯데손해보험의 정보인프라...
빌딩 임대 수익 확 올려주는 마스터리스를 아시나요? 2013-03-27 14:49:04
브랜드 입점에 따른 건물가치 상승도 덤으로 가져 갈 수 있다. SK D&D 관계자는 “낡은 건물을 돈이 부족해 새로 고칠 엄두가 안 나는 건물주, 노는 땅이나 단독주택, 활성화되지 않은 빌딩을 가지고 있는 건물주 등이 주 고객”이라며 “그 동안 상업시설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쌓아왔고, 좋은 브랜드의 우량 임차인을...
[S&F 경영학] 잡스·이건희 없는 노키아 '관료주의 덫'에 걸리다 2013-03-26 17:06:42
때문에 스마트폰 사업에서 하나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제품을 만들어 시장의 이목을 끄는 데 실패했다. 대신 여러 제품을 연이어 출시했고 계속된 실패는 브랜드에 심각한 타격을 줬다. 이 역시 삼성이 총력을 집중해 갤럭시s를 출시, 반전의 계기를 만든 것과 비교된다.노키아의 실패를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