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2000 투자전략] 2050선까지 단기 상승 가능…"전차주 부활할 것" 2014-05-14 15:44:38
여전하기 때문이다.◆ 상승 구간, 경기민감주 주목코스피지수의 상승 과정에서는 경기민감주에 주목하라는 조언이다.변준호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세계 경기에 온기가 돌고 있다"며 "증권 건설 업종을 중심으로 주가가 올라갈 수 있다"고 말했다.수출주의 전망도 좋게 봤다....
'안전' '안전' 외치는 와중에 지하철 '쾅'…나사풀린 대한민국 2014-05-02 20:42:27
중상을 입었다. 이 사고로 을지로입구~성수역 구간의 잠실 방향 전동차 운행이 3일 0시17분까지 10시간 가까이 중단됐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사고 발생 2시간여 만에 현장을 찾았다.◆자동신호정지장치 꺼져 있었나서울시와 서울메트로 측은 이번 사고 원인에 대해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메트로 측은 이...
[헬스 트렌드] 강남에서 소문 난 '페이스다이어트 마사지', V라인 얼굴로 재탄생 2014-04-30 07:00:34
있다. 예컨대 얼굴을 스캐닝해 부위별 사이즈와 구간별 체적 등 얼굴의 직선·곡선 거리, 부피까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근육·근막·피부·지방·림프 에너지 흐름으로 나뉘어 관리하는 것이 노하우다.또 얼굴 근육은 목근, 눈 주위근, 코 주변근, 입 주변근, 턱근 등 다섯 가지로...
LF쏘나타의 초심…파워·연비·감각이 빛난다 2014-04-29 07:00:44
차를 고속구간에 집어넣었다. 곡선구간에서의 고속 주행에도 안정감 있게 잘 헤쳐 나갔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스펜션(차체와 바퀴를 연결 및 지지해주는 부분)이 큰 역할을 했다. 특히 후륜 서스펜션이 기존 싱글 로어암(서스펜션의 아래쪽 지지대) 대신 듀얼 로어암을 새롭게 적용해 고속주행 등의 안정성을 크게...
현대차, 뉴욕 오토쇼에 '신형쏘나타 터보' 첫 공개 2014-04-17 10:47:15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쏘나타 2.0 T-GDi(쏘나타 2.0 터보)는 중저속 구간의 주행 성능과 응답성을 끌어올린 2.0 세타Ⅱ 터보 GDi 엔진을 장작해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6.03㎏·m의 힘을 낼 수 있다. 북미용 신형 쏘나타는 ▲ 기본형 2.4 SE ▲ 스포츠 감성을 더한 2.4 스포츠 ▲고급형 2.4 리미티드 ▲ 2.0...
서울시설공단, 보도블록 공사 먼지·소음 저감 기술 개발 2014-04-15 11:15:00
‘곡선형 보도블록 절단기’도 개발했다. ‘곡선형 보도블록 절단기’는 보도공사구간의 맨홀 등 원형지장물에 대한 정밀시공을 가능하게 해 작업효율을 높이고 공사기간도 단축하게 됐다. 서울시설공단은 2012년 5월 ‘보도 60년 관행에 마침표를 찍겠습니다’는 서울시의 발표후 보도블록공사의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시네마노믹스] 2002년…오클랜드 20연승…경제학적 상상력이 '장외홈런'을 날렸다 2014-04-11 17:12:41
해 한계수입은 수요곡선(평균수입) 아래 놓인다. 기업이 생산량을 한 단위 증가시킴에 따라 총비용이 얼마나 늘어나는지 보여주는 한계비용곡선은 우상향의 모습이다. 독점기업은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먼저 한계수입과 한계비용이 일치하는 점(a)을 찾는다. 그 뒤에는 그 점에서 생산되는 수량을 모두 판매할 수 있는...
단단해진 쏘나타...30대 구매도 늘어 2014-04-04 15:26:16
출시한 신형 쏘나타입니다. 곡선을 강조한 기존 쏘나타와 달리 직선을 부각해 디자인이 한층 차분해졌습니다. 길이와 폭, 높이가 늘면서 전체적으로 차체가 커지고, 내부 공간에 여유가 생겼지만, 외관은 도리어 날렵해 보입니다. 실내는 운전자 쪽을 향해 설계한 센터페시아가 눈에 띕니다. 버튼은 대체로 커졌고, 조작도...
지하철 4호선 복구, 탈선 사고 발생 후 5시간만… 원인 뭐길래? 2014-04-03 14:24:55
서울역~사당역 구간의 하행선 운행이 중단됐고, 상행선은 2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사태가 일어났다. 뿐만 아니라 사당~오이도 구간의 상·하행선 역시 20~30분 이상 지연되면서 시민들은 아침 출근길에 큰 혼란을 겪었다. 탈선에 따른 열차 운행 중단으로 출근시간 시민들에 불편을 끼쳤던 지하철 4호선은 오전 10시 30분께...
'탈선' 전철 4호선, 5시간만에 정상 운행 2014-04-03 11:28:19
서울역∼사당 구간 하행선의 운행이 중단됐고 상행선은 20∼30분 간격으로 지연 운행됐다.코레일 측은 "탈선한 전동차를 선로 위로 끌어올려야 했는데 사고 장소가 곡선 구간이라 시간이 예상보다 오래 걸렸다"고 설명했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국토해양부 항공철도조사위원회 등에서 조사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