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 미스터리…고도가 그렇게 낮을 때 관제사는 뭐했나? 2013-07-10 17:59:14
자국의 이익이고 아시아나의 입장에서는 기체결함이나 관제사의 과실 등으로 밝혀져야 보험금 산정과 신뢰도 유지 등의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로에게 유리한 증언과 기자회견의 확대 재생산 등을 통해 진흙탕 싸움을 만들 필요는 없다. 반드시 진실은 밝혀지기 때문이다. 현재 쟁점으로 떠오른 여러 정황은...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조종사 "착륙 직전 자동 속도조절장치 작동하지 않았다" 2013-07-10 17:08:47
사고] 충돌 8초전 속도장치 급변경…기체 결함 vs 과실 규명 '열쇠'▶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ntsb, 조사내용 과잉공개 논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NTSB, 조사내용 '과잉공개'…"브리핑 말라" 아시아나에 경고도 2013-07-10 17:06:56
착륙 사고] "기장 자질 부족 아니다…사고 수습에 최선"▶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조종사 "착륙 직전 자동 속도조절장치 작동하지 않았다"▶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충돌 8초전 속도장치 급변경…기체 결함 vs 과실 규명 '열쇠'[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 안해'(종합) 2013-07-10 10:38:13
오토 스로틀 기능을 이용해 기체가 속도를 잃고 추락하는 것을 막는다고 말했다. 오토 스로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면 조종사 과실보다는 기체결함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게 된다. 하지만 조종사들이 오토 스로틀 기능이 켜져 있는 것으로 착각했다가 착륙 직전에야 꺼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비상조치에 들어갔을...
교관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안해'(2보) 2013-07-10 09:14:11
오토 스로틀 기능을 이용해 기체가 속도를 잃고 추락하는 것을 막는다고 말했다. 오토 스로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면 조종사 과실보다는 기체결함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게 된다. 하지만 조종사들이 오토 스로틀 기능이 켜져 있는 것으로 착각했다가 착륙 직전에야 꺼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비상조치에 들어갔을...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충돌 8초전 속도장치 급변경…기체 결함 vs 과실 규명 '열쇠' 2013-07-09 17:46:22
△기체결함 △‘자동 속도조절 장치(auto-throttle)’의 조작 실수 등을 거론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전문가들을 인용, 자동 속도조절 장치의 사용 여부가 조사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조종사들이 이 장치를 꺼놓고 켜져 있는 것으로 착각해 속도를 제때 올리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허스먼 위원장은...
[취재수첩] 노대래 위원장의 부적절한 발언 2013-07-09 17:27:20
사고 원인으로 기체 결함, 조종사 실수, 공항 착륙시설 문제 등 다양한 추측들이 나오고 있지만 섣불리 예단하기는 어렵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최소 6개월 뒤에 밝혀질 것이라는 전언이다. 만약 최종 책임이 항공사 측에 귀책될 경우 아시아나항공은 막대한 금전적 부담을 져야 할 뿐만 아니라, 기업 이미지에도 치명적인...
[아시아나기 사고] 전문가들 "조종미숙 사고 직접원인으로 보긴 어렵다" 2013-07-09 16:39:19
"기체결함 가능성 상존… 성급한 추측 자제해야"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착륙사고를 낸 아시아나항공 214편(보잉777)의 '관숙비행' 중인 기장과 '초보교관' 부기장 조합이 문제가 됐다. 그러나 조종사의 경험 미숙을 사고의 직접적 원인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다.청주대...
일본항공 보잉777기 기체결함 회항 2013-07-09 16:12:24
777여객기가 9일새벽 기체 유압계통에 이상징후가 발견돼 긴급 회항했다고 외신이 전했다. ▲사진= 최근 안전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보잉 777기종 일본 교도통신은 이날 0시 50분께 도쿄 하네다공항을 이륙해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던 일본항공 002편이 태평양 상공을 비행하던 중 유압계통 오일이 줄고 있다는 경고가...
조종사냐? 기체결함이냐? 아시아나항공 사고의 미스터리 2013-07-09 10:38:07
낮게 날았던 이유가 기체결함이었을까? 그랬다면 벌써 관제탑과 기체결함의 멘트가 있었을텐데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항공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일상적인 777기를 3,000시간이나 조종했던 부기장이 있었기에 조종사 과실도 이해가 되질 않는다. 그렇다면 추측할수 있는 마지막 가능성이 있다. 비행기 착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