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들 “하반기가 더 불안” 2013-07-24 18:26:44
경제둔화 12.8%, 유가?원자재 가격 불안 11.6%, 엔저지속 10.0% 등) 또 대내 요인으로는 소비부진(38.2%)이라는 응답이 압도적으로 많아 내수 시장 침체가 심각한 수준임을 드러냈습니다.(금융시장 불안 18.8%, 투자부진 16.2%, 가계부채 증가 11.4%, 물가불안 10.4% 등) 경기 회복을 위해 정부가 할 일로는 물가와...
기업 체감경기 여전히 윗목…10곳 중 9곳 "경기회복 기미 못 느낀다" 2013-07-24 06:21:26
불안(31.2%), 신흥국 경제둔화(12.8%), 유가·원자재가 불안(11.6%), 엔저지속(10.0%) 등이 꼽혔고, 대내 불안요인으로는 소비부진(38.2%), 국내 금융시장 불안(18.8%), 투자부진(16.2%) 등이 거론됐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기업 10곳중 9곳 "경기회복 기미 못 느낀다" 2013-07-24 05:00:11
불안(31.2%), 신흥국 경제둔화(12.8%), 유가·원자재가 불안(11.6%), 엔저지속(10.0%) 등이 꼽혔고, 대내 불안요인으로는 소비부진(38.2%), 국내 금융시장 불안(18.8%), 투자부진(16.2%) 등이 거론됐다. 경기침체 대응책으로는 절반 이상이 비용 절감·생산성 향상(53.0%)을 들었고,거래처 전환·다변화(18.6%), 해외...
LG생활건강, 상반기 매출 2조원 달성 2013-07-23 18:10:16
영업이익 6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0%, 18.5% 증가했습니다. 허브화장품 ‘빌리프’가 전년대비 58%의 고성장을 유지했고, 와이너리 화장품 ‘다비’ 등 신규브랜드들이 백화점 매장을 확대했습니다. 매스티지는 ‘비욘드’, ‘이자녹스’, ‘라끄베르’가 고르게 성장했고, 더페이스샵은 국내외에서의 고성...
LG생건, 2분기 실적 개선…해외 화장품사업, 성장 견인 2013-07-23 15:26:48
전년 동기 대비 10.0%, 13.2%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1조755억원, 영업이익은 120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6%, 14.4% 늘어난 수치다. 매출액의 경우 2005년 3분기 이후 32분기 연속,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34분기째 성장했다.사업부문별로 생활용품의 2분기 매출액은 15.6%...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2013-07-23 10:08:30
최대 30.0%(연 1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중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10.0%를 지급한다.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결과발표] 2013...
‘힐링캠프’ 100회 특집… 시청률 하락 ‘힐링 보다는 고민 해결?’ 2013-07-23 09:06:44
kbs2 ‘안녕하세요’는 10.0%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으며, mbc ‘다큐스페셜’ 4.4%를 차지했다. 특히 ‘힐링캠프’는 100회 특집으로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한 가운데 ‘안녕하세요’를 이기지 못하고 2위를 유지해 아쉬움을 낳았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100회 특집 두 번째 이야기로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빨간운동화·전통시장 등 활용…눈부신 비주얼보다 진정성으로 승부 2013-07-17 15:30:30
쉽다’(10.2%)와 ‘표현에 공감이 간다’(10.0%) 순이었다. 삼성 지펠 푸드쇼케이스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를 떠올리게 하는 카피처럼 한 편의 영화 같은 주방의 모습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덕분에 지난 4월과 5월 가정용전기전자 업종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획득했다. 이유는 ‘이해하기 쉽다’...
중견기업 77% 해외시장 진출…"경쟁력은 미흡" 2013-07-11 11:00:06
병행하는 기업이 49.1%였고, 수출만 하거나 현지 생산·판매만 하는 기업은 각각 40.9%, 10.0%였다. 이들이 진출한 국가는 평균 15.2개국이었으며 '중국, 인도 등 신흥국(50.8%), '미국, 일본 등 선진국'(40.9%), '아프리카 등 저개발국'(8.3%) 순이었다. 대한상의는 "중소제조업체의 수출업체...
중견기업 77% "내수 시장 벗어나 해외로" 2013-07-11 11:00:00
생산-판매중`이라는 답변이 각각 40.9%, 10.0%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의는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을 거쳐 대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좁은 내수시장을 벗어나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국제화가 필수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 중견기업들은 평균 15.2개국에 진출하고 있었으며 주요 진출지역은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