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집] 2013 스몰캡 총집합①..중소형주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 2013-01-04 10:44:10
출발 증시특급 2부- 특집 대신증권 김용식 > 지난 연말 다소 조정 장세를 보였지만 8월 이후부터 중소형주의 상승세가 매우 두드러졌다. 2013년에도 그런 장세가 연출될 것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상당히 많이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2013년에도 이러한 추세는 유효하다. 이는 두 가지 정도로 예상할 수 있다....
[지금은 스마트 뱅킹시대] (중) 금융권 웹사이트도 진화한다 2013-01-04 10:34:35
“이런 금융회사의 끊임없는 고객중심적인 사고와 차별화 노력은 국내 금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과 국제 금융시장에서 한국 전자금융의 우수성을 증명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기완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Cover Story] 안보·결혼·복지·이념…이슈마다 세대 충돌 2013-01-04 10:32:21
조달할 수 있는 만큼 수혜 대상을 차별화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도 편다.하지만 반대계층은 복지가 필요한 곳에만 지원하는 타깃복지를 주장한다. 영유아 보육과 교육을 할 수 있고, 자식의 급식비를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부모까지 세금으로 지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 특히 무상교육은 ‘자식은 최소한...
강남구-30대가 음식배달 가장 시켜먹는다 2013-01-04 10:16:38
배달맛집은 'tv맛집'의 1만 7000개 콘텐츠와 연계해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200만이 넘는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티스토어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배달맛집 시즌2'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젊은이 찾아 거리로' 연말...
“무조건 완판!” 홈쇼핑, 디자이너와 만나 불황 극복 2013-01-04 08:45:01
업체와의 차별화는 물론 신규 고객을 유입,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게 되며 디자이너는 자신의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고 대량생산을 통해 매출 등 비즈니스적인 부분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그동안 홈쇼핑 브랜드를 론칭한 디자이너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다. 디자이너의 예술성보다는 상업성이 짙어보였기...
LG전자, 생활가전은 쉽고 편리해야 ‘스마트’ 2013-01-04 08:27:01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lg전자는 소형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약 50리터 크기로 매직 스페이스 용량을 강화했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는 물 세척이 가능한 표면 코팅 소재인 ace(aqua clean enamel)를 적용한 오븐을 선보인다. 이 오븐은 오물을 태워서 제거했던 기존방법 대비 물을 이용해 손쉽게 오븐 내부를 청소...
2030 vs 5060 소비 트렌드 차별화…수혜주는?-삼성證 2013-01-04 08:23:54
소비시장에서도 차별화된 패턴을 나타내고 있다"고 진단했다.그는 "2030 세대의 소비 패턴은 개인적이고 현재 지향적"이라며 "저성장의 고착화와 불황이 지속되며 불확실한 미래보다는 현재의 자신에게 투자하는 성향이 강화되고 있다"고 풀이했다. ...
다양성 찾는 커피전문점, 2013년 전망과 창업정보 2013-01-04 07:35:02
더욱 차별화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의 주소비층은 여성에서 남성으로 바뀌고 40대 이상 중년의 소비자들이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편입되고 있다. 커피 뿐 아니라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을 원하는 소비층은 더욱 크고 편한 휴식공간을 갖춘 커피전문점을 찾게 될 것이다. 반면에 출퇴근길과 점심시간을 주로...
푸르덴셜생명, 단계별로 최저보증액 높여주는 변액연금 출시 2013-01-03 18:35:59
불확실성과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스텝업으로 지속적인 투자수익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상품”이라며 “성공적으로 은퇴자금을 마련하려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담았다”고 말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증권사 새해 경영 `정면 돌파` 2013-01-03 17:03:06
# 차별화 상품 개발 주력 창의적인 상품 개발로 남들과 다른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곳도 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은 `미래상품 발굴단`이라는 상품 개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리서치센터가 이를 지원하는 등 대대적으로 영업 조직을 개편했습니다. # 조직 문화 변화 KTB와 LIG, 유진투자증권, 그리고 NH농협증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