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정부 중기정책 처음부터 '삐걱'>(종합) 2013-03-18 20:45:39
발표" 경제 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전환하겠다며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새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이 시작부터 난관을 만났다. 새 정부의 첫 중소기업청장에 내정됐던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036930] 대표이사가 18일 돌연 사퇴한 것. 내정된 지 3일만이다. 후임 중기청장에는 김순철 현 중기청 차...
`로얄네이쳐카페` 8호점 오픈.."화장품-커피를 한눈에" 2013-03-18 09:53:26
로얄네이쳐가 야심 차게 준비한 자연주의 카페로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정형적인 카페에서 탈피해, 편안하고 친근한 콘텐츠와 느낌을 제공하고 있다. `로얄네이쳐카페`는 이번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의 오픈으로 롯데백화점(일산점, 김포점, 광주점, 울산점, 상인점, 대구점, 건대스타시티점)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블랙야크, 2020년 글로벌 1위 목표 2013-03-15 15:01:27
달성해 글로벌 1위 자리에 오르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내놓았습니다. 강회장은 "국내에서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을 만들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고객과 가까이하는 마케팅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책임을 느끼겠다....
새로운 '맥베스' 두편 2013-03-14 11:47:43
지닌 주인공이 권력에 대한 탐욕과 야심으로 왕을 죽이고 왕위에 오른 후 엄청난 내적 갈등을 겪으며 내면이 황폐화되고, 결국 비극적 종말을 맞이하는 과정을 빠른 속도로 강렬하게 그린다는 점에서다. 이 작품이 오늘날에도 수많은 작가와 연출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다양한 관점과 표현 양식으로 끊임없이 재창조되는...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상하이에 법인…백화점·마트서 판매 '먹거리 불안' 소비자에 프리미엄 승부 올해 출시 40년을 맞은 정식품 ‘베지밀’이 중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정식품이 위생 관리가 철저한 한국산 제품의 강점을 내세워 ‘두유 한류(韓流)’를 이끌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정식품은 중국 상하이에...
[한경데스크] 佛 '노·사·정 대타협'의 교훈 2013-03-10 17:05:36
관계자는 “고용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야심찬 합의안”이라고 치켜세웠다. 노사갈등이 극심하고 노조의 파워가 센 프랑스에서 이런 합의가 나오게 된 것 자체가 이례적이다.일자리 망치는 ‘고용 과보호’프랑스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에서도 고용보호지수가 꽤 높은 나라에 속한다.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 등...
손흥민, "차붐 대기록 넘고 싶다" 2013-03-09 13:30:45
차범근(SBS 해설위원)의 아성을 뛰어넘겠다는 야심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8일(현지시간)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차범근의 17골 대기록을 따라잡겠다"고 밝혔다. 차범근 해설위원은 1978년 SV 다름슈타트를 시작으로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바이에르 레버쿠젠 등을 거치며 독일 분데스리가 무대에서...
[한경과 맛있는 만남] 박순호 세정 회장 "70~80년대 '인디안 셔츠'로 대박…없어서 못 팔았죠” 2013-03-08 17:49:31
‘세정종합패션몰’을 만들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웠다. 세정이 갖고 있는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센터폴 헤리토리 nii(니) 크리스크리스티 등 모든 의류 브랜드를 한데 모아 판매하는 ‘멀티숍’ 형태로 기존의 매장을 바꾸겠다는 뜻이다. 박 회장은 “올해는 헤리토리 키즈도 처음으로 나오는데 3~4세부터 7~8세까지 입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spc그룹 2020년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고급화, 다양화, 고품질화, 현지화로 요약된다. 진출 초기에는 구매력이 높은 상류층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블랙야크 "노다지 중국 두고 왜 유럽 가냐고요?"…아웃도어 본고장 유럽서 정면승부 2013-03-05 17:03:41
글로벌 1위가 되겠다’는 야심찬 계획도 세웠다.이에 대해 강 회장은 “단순히 매출로만 브랜드의 순위를 매길 수는 없다”며 “블랙야크가 담고 있는 네팔의 문화와 감성, 도전정신 등을 특유의 색감과 절개선, 디자인에 녹여냈고 소비자들은 그 브랜드의 문화와 가치를 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직원들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