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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탑! 자동 착륙 유도장치 고장난 활주로 왜 유도했나? 2013-07-08 07:58:03
정부는 조정사 과실과 기체결함,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문제점, 이상기류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는 이날 여객기에 탑재된 '블랙박스'를 확보하고 1차 분석 작업을 마쳤다. 회수된 블랙박스는 거의손상되지 않은 상태였고 곧바로 워싱턴으로 보내졌다. 그러나 블랙박스...
"아시아나항공, 사고로 투자심리 악화 불가피"-대우 2013-07-08 07:36:04
전망이고, 기체 결함일 경우에도 투자심리 악화를 피할 수 없을 것이란 관측이다. 최근 항공사 인명사고 사례였던 2011년 7월 아시아나항공(화물기· 사상자 2명)과 1997년 8월 대한항공(여객기· 사상자 254명)의 경우 당시 해당 항공사 주가는 장중 7~8%가량 하락했고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
美 NTSB "사고 여객기 목표속도 이하로 접근...기체 이상 징후 없어"(1보) 2013-07-08 06:49:05
반응했다. ntsb의 이같은 예비분석은 기체결함 보다는 조종사 과실 등에 무게를 둔 것으로 보인다. 사고 여객기가 너무 느리게 활주로에 접근하다가 실속하면서 하강하자 조종사들이 착륙을 포기하고 고도상승을 위해 엔진출력을 높이려 했지만 지상과 충돌했다는 것. 하지만 ntsb는 "현재 조사를 도출하기는 너무 이른...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승객·국민께 심려 끼쳐 죄송" 2013-07-08 01:28:13
▷기체 결함 가능성은. “기체 결함이 생기면 바로 알 수 있다. 랜딩(착륙) 전에 이상신호 감지는 없었다. 항공기는 2006년 3월에 도입한 기종으로 기체나 엔진 이상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항공기 기장과 접촉한 내용이 있나. “없다.”(ntsb는 기장 등을 상대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다) ▷비상착륙이...
<아시아나기 사고> "실적 악화에 사고까지"…주가 '설상가상' 2013-07-07 17:28:07
여성 2명이 사망하고 181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입원 승객 중 5명은 중태여서 인명피해가 더 커질 가능성도 있다. 사고 원인으로는 기체결함, 조종사 실수 등 모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국토교통부와 미국 관계 기관은 사고에 대한 합동조사를 벌일 방침이다. chopark@yna.co.kr(끝)<저...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활주로에 매우 낮게 접근…기체 결함이냐 조종 실수냐 2013-07-07 17:22:36
“안내방송은 항공사와 조종사가 기체 결함을 알았다는 증거가 된다”며 “항공사와 제작사 간의 책임 공방이 벌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③ 충돌, 뒷바퀴냐 꼬리 부분이냐 항공기의 첫 충돌 부위가 뒷바퀴인지 꼬리 날개인지도 정확히 파악되지 않았다. 일부 외신들은 여객기가 방파제에 부딪혀 랜딩기어가 부러지면서...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기체·승객 보상 2000억원 달할 듯…B777 '안전' 명성…사고기 7년 운항 2013-07-07 17:22:19
착륙 사고] 활주로에 매우 낮게 접근…기체 결함이냐 조종 실수냐▶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인천~샌프란시스코 하루 4편…8일 정상 운항[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일문일답> 2013-07-07 17:16:44
(기체) 후반부에 탑승한 걸로 안다. 파악중이다. -- 중국에 대책본부는 어디에 차렸나. ▲ 베이징에 설치했다. -- 사망 시점은 언젠가. ▲ 정부 발표로 중국인 사망한 것 알고 있을 뿐이다. -- 부상자는. ▲ 181명이 부상자인데 자세한 것은 확인되지 않는다. 한국인 중상자도 확인...
신속한 탈출, 대형 참사 피했다 2013-07-07 17:13:53
기체 앞쪽이 들리면서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닿았다. 이 과정에서 동체가 돌면서 화재가 발생했고 항공기 뒷부분이 떨어져 나갔다. 탑승객들은 “공항에 도착하기 전까지 아무런 이상 징후가 없었다”며 “착륙하면서 갑자기 쿵 소리가 들렸고 이어 더 큰 충돌 소리가 들렸다”고 전했다.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7일...
아시아나 사장 "관제탑 교신내용은 착륙후 이뤄진 것"(종합) 2013-07-07 17:05:33
"(기체) 후반부에 탑승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기체는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부딪힌 것으로추정된다. 윤 사장은 중국 베이징에도 대책본부를 설치했다고 덧붙였다. 윤영두 사장은 한국인 중상자가 있는지 묻는 말에 "파악할 수도 확인할 수도 없다"고 답했다. 윤 사장은 또 "기장 3명은 비행 1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