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2014-02-14 09:24:47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에 따른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여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 이 지표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운영사무국 주관 아래 대한민국 산업별로 전문가, 소비자, 기업의...
[신제품 돋보기]화장했다는 사실을 잊어 본 적 있어? 2014-02-05 16:45:20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신제품 돋보기’ 코너는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 신상 제품들에 돋보기를 들이댑니다. 쓸데없는 부분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예비 소비자들이 알고 싶은 부분만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화장품, 액세서리, 장난감, 부엌 용품까지 품목은 상관없습니다. 혹시 구매는 망설여지지만 돋보기를 들이대...
11번가,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 달성 2013-12-16 14:19:53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을 달성했습니다. 11번가는 NCSI(국가고객만족도지수) 1위에 오르며 NCSI, KS-SQI, KCSI, KS-WCI등 국내 권위의 고객 만족 평가 4곳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NCSI 주관사 ‘한국생산성본부’에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74점을 기록했습니다. 꾸준한...
금호타이어, 소비자 추천 기업 선정 2013-12-12 14:05:46
대한 소비자의 추천을 지수로 환산한 것으로, 회사는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45.1점을 획득했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으로 6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기업' 1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타이어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소비자에게...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기업 신바람 나게 하는 '입소문의 힘' 2013-12-12 07:08:00
한국 산업의 고객추천도가 다시 반등했다. 소비자들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평가 기준이 까다로워졌음에도 기업들의 경영혁신 노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소비자들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낸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올해 knps 조사...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SNS로 고객요구 사전 포착하고 차별적 감동 경험요인 발굴해야" 2013-12-12 06:58:09
중요한 도구이자 방법론이다. 이에 고객추천지수를 고객경험 개선 방법으로 적극 활용해야 한다. 최근 한국 소비자들은 가격, 브랜드 등과 상관없이 자신에게 맞는 것을 구매하는 비규정형 소비 행태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정보 교환이 이뤄지고 이는 실제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기업은 콜센터의 녹...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 12월 5일까지 진행…조사 참여자 중 641명에게 푸짐한 경품 제공 2013-11-29 08:58:01
조사는 산업부문별 브랜드 만족도 측정을 위한 acsi(미국 소비자만족지수) 모델의 온·오프라인 다면평가와 함께 엄선된 소비자평가단 조사를 통해 평가신뢰도와 소비자 참여기회를 높였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03년 첫 시상 이래 7,514,560건의 조사를 통하여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공정성을 대외적으로...
HMC투자증권, 고객만족 최우선 실천…"서비스 좋다!" 2013-11-28 10:33:52
판매 여부를 이중으로 확인하며,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또한 지점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해 2008년부터 본격적인 cs교육 및 평가를 시작했다. 직원별 맞춤형 cs 클리닉 프로그램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전사적 기업문화정립을 위한 내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hmc 人 매너백서’, ‘clean desk 운동’...
한국DR에 목마른 외국인‥"자금조달·마케팅 노려라" 2013-10-30 17:14:11
물량으로는 해외투자자들의 한국 수요를 만족시키는데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어예진 기자입니다. <기자> 해외 투자자들이 한국 기업의 해외 주식예탁증권, DR 에 대한 갈증을 호소합니다. <인터뷰> 그레고리 로스 / 뉴욕멜론은행 아태지역DR책임자 "우리나라에 투자하는 미국 기관 투자가들은 한국 주식시장에만...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KCSI 22년 만에 첫 70점 돌파 2013-10-28 09:13:10
소비자들은 특정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더라도 다른 제품을 구입하기도 하고, 때로는 별 다른 대안이 없어 그 제품을 계속 사용하기도 한다. 이런 특성 때문에 표면적인 고객만족도 측정과 관리만으로는 고객의 진정한 욕구를 파악하기 힘들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199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