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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구조조정 대책]구조조정에 `12조+α` 투입...조선3사, 10조대 자구안 마련 2016-06-08 13:23:18
마련키로 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10월 1조8천500억원의 자구안에 추가로 3조5천억원을 마련키로 했다. 대우조선해양은 도크를 7개에서 5개로 줄이고 자회사 14개를 모두 매각하며 인력 감축, 임직원 임금 반납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수선 사업부문을 자회사로 분할한 후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 경영권에 지장이...
120개 공공기관 중 114개 기관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 2016-06-01 14:54:48
여 │한국수산자원관리공││ │수광양항만공사,인 │단, 한국해양수산연수 ││ │천항만공사, 울산 │원││ │항만공사, 해양환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 ││ │경관리공단, │원,...
산은 "STX조선 이달말 부도 예상‥법정관리 수순 불가피" 2016-05-25 16:12:00
해양이 결국 법원 주도의 회생절차인 법정관리 수순을 밟게 될 전망입니다. 25일 STX조선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수출입은행, 농협은행, 무역보험공사 등 채권은행이 참석한 채권단 실무자회의를 열고 "추가자금을 추입하면서 자율협약 체제를 유지할 경제적 명분과 실익이 없다“며 ”회생절차 신청이 불가피한...
산은 "STX조선 월말 부도 예상…법정관리 불가피"(종합) 2016-05-25 14:55:33
해양이 결국 법원 주도의 회생절차(법정관리) 체제로 전환된다. STX조선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25일 여의도 본점에서 수출입은행, 농협은행, 무역보험공사 등이 참석한 채권단 실무자회의를 열고 "추가자금을 지원하면서자율협약을 지속할 경제적 명분과 실익이 없으며, 회사도 회생절차 신청이 불가피한것으로...
'회계절벽 재발' 막는다…수주업종 기업 공시내용 전수조사 2016-05-25 05:31:05
금융감독원이 조선, 해양, 건설 등 수주업종 기업들이 사업장별 공사 진행률과 미수금 등 세부 내용을 제대로 공시했는지 보기 위해 전수조사에 들어간다. 작년 대우조선해양[042660]이 수조원의 부실을 재무제표에 한꺼번에 반영해 시장에 충격을 준 '회계절벽' 사태를 경험한 금융당국은 사태 재발을 막기...
결국 법정관리 가는 STX조선…채권단, 25일 실무진 회의…1~2주내 결정 2016-05-24 22:03:00
기자 ]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농협은행, 무역보험공사 등 stx조선해양 채권금융회사들은 25일 채권단 회의를 열어 stx조선 처리 방안을 논의한다. 회의에선 stx조선해양을 언제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넣을지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24일 금융권에 따르면 stx조선해양 채권금융회사들은 25일 채권단 실무회의...
[증시라인11] - 김동환의 시선 <미청구 공사대금, 존재 이유와 문제점> 2016-05-23 14:37:21
공사의 준공에 동의하지 않고 선박의 인도를 지연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건설사나 조선사는 `미청구 공사대금`을 계속 늘려야겠죠. 회계적으로 적자를 보지 않으려면 말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생기실 것입니다. 감사를 하는 회계법인은 `왜 이걸 인정했냐` 라는 거죠. 새로운 국제 회계기준...
국책은행 자본확충 최대 10조…한국은행은 현금, 정부는 현물출자 2016-05-03 17:55:40
쌓아야 한다.조선업종과 관련, 정부는 stx조선해양과 성동조선해양 등 채권단 자율협약 중인 중형 조선사의 법정관리 가능성, 지속적인 선박 수주 악화에 따른 삼성중공업·현대중공업 등 손실 확대 가능성까지 시나리오에 넣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책은행이 조선사에 제공한 수조원대의 선수금환급보증(rg)도 부실여...
대우조선 4년간 2천300명 추가감축…빅3 구조조정 박차(종합) 2016-04-26 18:21:29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대우조선해양[042660]과 현대중공업[009540], 삼성중공업[010140] 등 국내 조선업체를 대상으로 인력 감축과 자산 매각 등 추가 자구계획을 요구했다. 조선업계는 저유가 기조 속에 세계 선박 발주량 감소 때문에 수주량이 크게 줄어드는 등 경영 여건이 악화일로에 있다. 26일...
'올해가 골든타임' 구조조정 속도 붙일 수 있을까 2016-04-26 13:35:06
대형 3사는 무리하게 뛰어든 해양플랜트에서 막대한 손해를 입어 지난해 무려 8조5천억원의 적자를 냈다. 여기에 국제 교역량의 증가세가 둔화하고 저유가까지 겹쳐 대형 3사의 올해 1분기 선박 수주는 3척에 불과했다. 취약업종으로 분류했던 석유화학, 철강, 건설은 그나마 사정이 다소 나은 편이지만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