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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관리 신청' STX팬오션 어떻게 되나> 2013-06-07 12:20:40
해운회사이자 최대 벌크선 운영선사로 1966년 설립한 이후 43년간 벌크선 운송 분야에서 경쟁력을 쌓아왔다. 세계 금융위기가 본격화되기 전으로 벌크 시황이 호황이던 2008년 벌크선운임지수(BDI)가 사상 최대치인 1만1천793포인트를 찍으며 STX팬오션은 매출액 10조2천310억원, 영업이익 6천790억원을 달성하기도...
STX팬오션 결국 법정관리…5조 빚 압박 못버텨 2013-06-05 17:04:27
제시했다. 금융당국은 법정관리 등은 회사채 시장을 경색시킬 수 있어 절대 안 된다는 입장이었지만 이번주 초 입장을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채권단 관계자는 “stx 조선 계열사들을 살리는 ‘선택과 집중’을 하려면 팬오션은 일단 법정관리로 가는 게 낫다”며 “기초 체력이 튼튼해 법정관리를 받아도 이른 시일 안에...
조세피난처 법인 85%는 실제 사업하는 해운업 SPC 2013-06-04 17:00:53
것으로 나타났다. 탈세를 위한 페이퍼컴퍼니(서류상의 회사)가 아니라 실제 사업을 위한 법인이라는 얘기다. 기업 경영평가업체 ceo스코어는 국내 16개 대기업 그룹이 조세피난처에 설립한 종속법인 281개 가운데 84.7%가 정상적인 해운업을 위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4일 발표했다. 선박금융 224개(79.7%) 및 해양운송...
[함께 크는 기업] 현대차그룹, 광고·물류 일감 6000억 中企에…CEO들 현장 돌며 애로 해결 2013-06-04 15:30:08
운송, 공장 내 자재운송 등의 사업도 중소 물류업체가 배정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의 상생 약속은 빠르게 지켜지고 있다. 지난달과 이달 현대차그룹의 광고·물류 계약액 중 1780억원을 중소기업이 따냈다. 광고 분야에선 40개 중소기업들이 170억원어치의 일감을 경쟁입찰을 통해 얻었다. 물류 분야에서도 1610억원이...
조세피난처 법인 85%가 해운업…'화이트리스트' 분류 2013-06-04 07:59:06
및 해상운송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선박금융이 224개(79.7%), 해양운송이 14개(5.0%)로 해운업이 대부분을 차지했고 나머지는 지주회사 18개 (6.4%), 투자법인 7개(2.5%), 해외자원개발 법인 3개(1. 1%)였다. 지역별로도 이들 법인의 85.8%가 파나마에서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하고 있다. 이는...
대기업 계열사 1천788개…지난달 4개 감소 2013-06-04 06:01:08
4일 밝혔다. 대기업집단 계열사에서 제외된 회사는 14개사이고 새로 편입된 회사는 10개사였다. LS[006260]가 농축산물 유통업체 푸룻뱅크의 지분을 취득하고 수입자동차 판매업체 베스트토요타를 분할 설립해 2개사를 계열로 편입시켰다. 신세계[004170]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의 지분을 인수해 계열로...
이종철 한국도심공항 사장 "中企 전용 물류터미널 추진" 2013-05-30 17:03:33
공동물류사업으로 개편해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도심공항터미널 사업, 공항리무진 버스 운행, 건물 임대, 여행업을 통해 작년 611억원의 매출과 14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부산, 평택항에 각각 calt로지스부산, calt로지스평택 등의 물류창고 법인을 운영 중이고, 부산 신항만에도 창고를 짓고 있다. ...
현대차, 계열사간 거래 개방 1개월…40여 中企 1780억 일감 얻었다 2013-05-29 17:19:54
부품 운송 △현대·기아차 운송장비 운용 및 공장 내 운송 등이 개방됐거나 개방될 예정이다. 광고 쪽에선 △현대차 쏘나타 및 투싼ix 프로모션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tv 광고 △기아차 스포티지r tv 광고 △기아차 브랜드 광고 △현대차 월드랠리챔피언십 광고 등이 계열 광고회사인 이노션이 아닌 외부 업체에...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부산신항에 몰려오는 일본기업들 2013-05-29 15:30:42
모락스와 일본 세이노가 합작한 이 회사 2층 작업장에 들어서니 미국과 독일에서 들여온 옥수수 가루를 재포장하는 작업이 한창이었다. 국내와 일본에 판매하거나 다른 나라로 수출할 상품이다. 요시히코 우추미 세이노 부장은 “부산신항은 항만시설이 세계적인 수준인 데다 바로 항만 뒤에 있는 물류센터 안에서 조립과...
[한경포럼] 장보고가 살아있다면 … 2013-05-28 17:08:30
만기 회사채를 발행할 수 있게 했다. 영국은 해양산업리더십위원회를 만들어 해운사와 항만 등을 육성하고 중국은 260억달러의 재원을 마련해 절반을 이미 풀었다. 덴마크도 세계 1위 컨테이너선사인 자국의 머스크에 62억달러를 지급보증하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각국이 이렇게 나서는 데는 이유가 있다. 해운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