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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低로 수출 꺾이나…자동차 15% 급감 2013-03-01 16:44:49
판매가 늘면서 10.2%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반도체 수출 역시 스마트폰 판매 증가와 d램 단가 상승에 힘입어 0.4% 증가했다.지역별로는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지역을 제외하고 미국 유럽연합(eu) 중국 일본 등 주요 시장에 대한 수출이 모두 감소했다. eu와 일본으로 수출은 각각 18.0%, 15.9% 감소했다. 중국에...
[28일 증권사 추천종목]일양약품·유한양행 등 2013-02-28 07:42:55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할 전망. 기저귀, 생리대 등 내수 판매 호조 및 원가 개선에 따른 유한킴벌리 이익 성장과 유한화학 증설효과 등으로 올해 지분법 이익이 전년 대비 7% 증가한 560억원으로 전망되는 점도 긍정적)-락앤락(지난해 4분기 실적은 국내 매출 역성장과 재고감모손실 및 미국법인 구조조정 비용 반영에 따른...
車블랙박스 고객불만 114% 급증…스마트폰앱도 97%↑ 2013-02-27 12:01:27
상담건수 증가율도 높았다. 지난해 상담건수가 가장 많았던 품목은 주택ㆍ부동산담보대출(5만4천866건)로,대부분 근저당 설정비 환급소송 문의였다. 소비자단체가 주택담보대출 근저당 설정비 등을 부담한 소비자들을 모집해 설정비 환급소송 지원을 한다고 하자, 많은 소비자가 소송 참여방법 등을 문의했다....
[중소기업 르네상스 시대] 벤처기업協 '인케' 中企 해외 진출 뒷바라지 2013-02-26 15:31:22
나오고 있다. 지난해 지원받은 13개 기업의 수출 증가율은 관세청 공식 수출입 통계자료 기준으로 53.9%에 달할 정도. 올해 수출 선도 및 초보기업의 모집은 3~4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벤처기업협회에서는 해외 현지 인사와 인케 지부 담당자를 초청한 해외진출 세미나와 무역, 관세, 자유무역협정(fta) 등에 대한 교육도...
'의류·가전' 지고 '과일·푸드코트' 뜨고 2013-02-24 16:55:44
거치면서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아울렛이 인기를 얻고 하이마트 등 가전제품 전문점이 늘어나 대형마트에서 의류와 가전제품을 사는 소비자가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2000년대 후반 들어서는 푸드코트, 약국, 안경점 등 임대매장의 비중이 높아졌다. 롯데마트 임대매장의 매출 순위는 2009년 3위, 2010년 2위,...
가계 빚 959조4000억원 사상 최대 2013-02-21 16:58:40
판매신용은 4분기 중 3조8000억원이나 증가했다. 3분기 증가폭(1조5000억원)의 2배를 넘는 규모다. 이 팀장은 “연말 크리스마스 등 계절적 요인에 따라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가계 빚이 지난달 반짝 감소하긴 했으나 다시 증가세로 돌아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준협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전년...
`국민 빚 눈덩이' 가계신용 역대 최고인 959조4천억 2013-02-21 12:00:35
달했다. 4분기에만 가계대출이 19조9천억원, 판매신용은 3조8천억원 각각 증가했다. 4분기 가계신용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했다. 4분기 국내총생산(GDP)이0.4% 증가라는 점에서 경제 성장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가계신용이 늘어난 것이다. 우리 경제에 적신호가 켜진 셈이다. 가계신용 증가세가...
다마스·라보, 단종 앞두고 판매 '훨훨' 2013-02-21 11:58:16
라보의 1월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제조사의 생산중단 소식에 따라 소비자들이 서둘러 경상용차 구매를 앞당기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4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다마스와 라보의 1월 판매실적은 각각 1,012대와 737대다. 지난해 1월과 비교해 다마스는 145%, 라보는 318% 각각...
첫직장이 '1년이하 계약직'인 청년들…4년새 60% 증가 2013-02-21 05:57:06
2008년 28만8천명에서 2012년 46만6천명으로 61.9%의 증가율을 보였다. 같은 조건의 남성은 21만7천명에서 33만7천명으로 55.1% 늘어나는데 그쳤다. 청년층의 취업은 질적으로만이 아니라 양적으로도 후퇴했다. 만 15∼29세 졸업ㆍ중퇴후 취업 유경험자의 총수는 451만3천명에서 402만8천명으로 4년만에 10.8%...
[공정위, 식품업체 10여곳 직권조사] 대형마트 '잦은 반품·판촉비 떠넘기기' 정조준 2013-02-20 17:23:58
29.9% 뛰었다. 판촉비와 물류비 증가율도 20%에 육박했다.대형마트의 납품가격 결정과정도 공정위의 도마에 오를 것이란 관측이다. 판매가격은 보통 대형마트와 납품업체 간 협의를 통해 정해진다. 대형마트는 더 싼 값에 공급할 것을 요구하는데 납품업체는 ‘울며 겨자 먹기’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