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 끙끙 앓는 병원…치료비 '폭탄세일' 2013-01-22 17:08:49
피부관리를 덤으로 서비스해주고 있다”고 귀띔했다. 의료계 관계자는 “1~2년 전만 해도 (병원)상담실장이 친구나 지인을 데려오면 20~30% 할인해준다고 했는데, 지금은 의사가 직접 권유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다른 병원 직원 대상으로 영업불황의 타격이 큰 것으로 알려진 치과업계도 생존을 위한 ‘고육지책...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출범…김경록 초대소장 선임 2013-01-21 09:23:32
있는 점을 감안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재출범은 그 동안 양 연구소가 축적해 온 투자교육과 퇴직연금 분야 역량과 노하우를 은퇴분야에 집중해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준비에 기여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김...
'명품' vs '실용'…삼익악기 - 영창뮤직, 정반대 전략으로 승부 2013-01-17 17:13:37
향상되고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이 이어지면서 여가활동으로 악기를 배우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악기 시장 1, 2위를 다투는 삼익악기와 영창뮤직은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두 업체는 각자 ‘전통악기 고급화’와 ‘실용악기 시장 공략’이란 상반된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한솔제지 이상훈 사장 "특수지 투자확대…관련기업 M&A 검토" 2013-01-17 17:08:15
고객가치 제고 활동을 비롯한 협력업체와의 ‘상생’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한솔제지는 2010년부터 인쇄기술, 생산관리, 에너지 등 각 부문 전문가들이 인쇄업체 등 협력업체로 출근해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개콘' 김대희,...
<인터뷰> 민병덕 국민은행장 2013-01-17 08:00:39
얻었다. 올해에는 귀농, 귀촌, 은퇴후 부동산관리 등의 강좌와 체험형 노후 프로그램까지 콘텐츠를 확대하려고 한다. --구조조정과 채용 계획은. ▲2010년 대규모 희망퇴직 이후 2011년부터 은행의 모든 역량을 영업에 집중한다는 큰 틀 속에서 효율적인 인력운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상대적으로 다른...
국민銀도 하우스푸어 프리워크아웃 동참…이자 유예 2013-01-17 08:00:34
원금연체가 2회 이상인 주택담보대출 고객에게 대출금 만기를 늦춰주거나 분할상환 전환, 이자 유예 등 혜택을 주는 제도다. 국민은행은 올해 리테일 영업 부문을 강화하고자 은퇴를 앞둔 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은퇴 후 공적연금을 받지 못하는 `연금 공백기'에 활용할 수...
14일동안, 멀티 트레이닝 프로그램 ‘렉핌’ 선보여 2013-01-16 15:36:16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오지호와 함께하는 ‘14일동안’에서 토탈 케어의 완성품인 ‘렉핌(lecfim)’을 오는 2월 1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렉핌(lecfim)은 최근 활동성이 높은 g.x와 circuit 운동 그리고 weight training의 소비 트렌드가 큰 상승세를 타면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를 원하는 고개들의 니즈를 반영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차례로 시작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고객 참여 퍼레이드에서 7만1000여명의 어린이 고객이 롯데월드 퍼레이드의 주인공이 돼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돌아갔다. 키즈토리아엔 세계 테마파크 최초로 부드러운 재질의 아이템을 적용,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맨발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올해 처음 선보인...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작년부터 ‘cem 혁신’ 프로그램으로 재편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은 것...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물산, 제조부문 6년연속 종합대상…'명예의 전당' 올라 2013-01-16 15:30:53
입주 후 고객 서비스 라운지 상시 운영, 고객불만접수(voc) 통합관리 시스템, 프로슈머 제도 등의 고객관리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사례다.래미안의 신규 입주 단지에 설치되는 ‘라운지’도 호응이 높은 편이다. 이곳에서는 입주 후 고객이 겪는 각종 불편사항을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브랜드와 고객을 직접 연결하는 통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