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파워로직스, 삼성 스마트폰 카메라 양산 `강세` 2014-06-25 10:07:08
이날(25일) 파워로직스는 자사 베트남법인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양산승인 검사를 통과, 7월부터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양산체제에 돌입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파워로직스 관계자는 "베트남 법인이 카메라모듈과 2차전지 보호회로를 생산하고 있는 파워로직스 중국법인과 함께 해외 양대 생산거점으로매출증대에 크게...
파워로직스 베트남법인, 삼성전자 카메라모듈 양산 승인 2014-06-25 09:44:55
"베트남법인이 카메라모듈과 이차전지 보호회로를 생산하고 있는 파워로직스 중국법인과 함께 해외 양대 생산거점으로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인 리서치인차이나는 올해 모바일기기용 카메라모듈 매출이 146억3400만달러로 지난해보다 6.7%증가하고 2015년 155억1800만달러, 2...
[이슈N]삼성전자 하반기 경영전략 `위기 돌파` 2014-06-24 17:07:41
최근 원화 강세 흐름에 따른 글로벌 각 주요 거점지역 환율대응 전략 등도 주요 의제로 논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 악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 돌파구를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이밖에 제품의 프리미엄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와 보급형 모델 확대를 통한 신흥국 시장 공략 등 다양...
[공시] 성우하이텍, 독일 부품업체 166억원 출자 2014-06-24 13:47:44
성우하이텍은 오늘(24일) 생산거점 확보를 위해 독일 자동차부품업체 `WMU Beteiligung Gmbh`에 166억2300만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1.65%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취득 후 지분비율은 60.05%입니다.
성우하이텍, 독일 부품업체 166억 출자 2014-06-24 10:06:56
생산거점 확보를 위해 독일 자동차부품업체 'wmu beteiligung gmbh'에 166억2300만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이는 자기자본대비 1.65%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취득 후 지분비율은 60.05%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특징주> 넥센타이어, 유럽 대규모 투자에 '하락' 2014-06-24 09:35:31
거래됐다. 전날 넥센타이어는 세계 생산거점 확대를 통한 유럽 시장 공략 가속화 등을 위해 1조2천억원을 들여 체코 자테츠 지역에 신규 공장을 짓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18년 이후 타이어 업황을 현재 가늠하기 어려워 현재 시점에서는 중립적 이슈"라며 "이번 투자 건에...
넥센타이어, 체코 자테츠에 유럽 신공장 건설 2014-06-23 16:54:57
넥센타이어가 23일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를 통한 유럽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체코 자테츠에 신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넥센에 따르면 신공장은 체코 자테츠 약 65만㎡ 부지에 건설되며, 투자 승인 및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18년 첫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후 시장 상황을 고려해 단계적 증설을 실시,...
[단체장에게 듣는다]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당선자 "동북아 오일허브 구축…미래 100년 준비하겠다" 2014-06-20 07:01:02
이렇게 힘들다”고 덧붙였다. 오일허브란 석유제품 생산·공급,저장·중개·거래 등 석유에 관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석유 물류활동 중심 거점을 말한다.울산발전연구원은 2020년까지 울산항에 2840만배럴 규모의 오일허브가 들어서면 6조3456억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2조7000여억원의 부가가치...
[새 시장에게 바란다] "영남알프스와 연계한 탐방코스·산악축제 등 관광상품 개발을" 2014-06-20 07:00:51
해양레저산업은 국제적인 거점이 될 마리나항 조성과 해양관광도시로의 브랜드 구축을 위한 축제 및 이벤트 개발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역사문화관광은 지역의 풍부한 관방(關防)문화재를 활용해 ‘캐슬시티 울산’을 주제로 성곽, 봉수 등의 유적조사와 함께 세계깃발축제 개최, 울산성곽박물관(가칭) 유치...
[하반기 경영 키워드] 포스코, "고객이 가장 쓰기 좋게, 원하는 대로…"…철강 '솔루션 마케팅'에 전력 투구 2014-06-19 07:00:23
시장지향적 제품 개발, 안정적인 고급재 생산과 판매 확대를 지원해나가고 있다. 국내외 주요 거점에는 기술서비스센터를 구축, 솔루션 제공을 원하는 고객사의 요구에도 즉시 대응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또 하반기 국내외 생산기반 확충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 수입재와 대응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의 생산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