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래픽] 전남 무안 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상황(종합) 2024-12-30 16:23:13
전날 무안국제공항에서 179명의 사망자를 낸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여객기는 조류 충돌 경고를 받은 뒤 조난신호인 '메이데이' 선언을 했고, 이후 반대 방향으로 다시 착륙을 시도한 뒤 약 3분 만에 활주로 외벽과 충돌한 것으로 나타났다. minfo@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 세련미까지…아우디 A5 스포트백 2024-12-30 16:17:26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주차 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보여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아우디 버추얼 콕핏 플러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부 "사고기 조종사, 8시59분 '조류충돌' 언급하며 조난신호 보내" 2024-12-30 15:59:23
보낸 신호가 처음이자 유일한 조류 충돌 신호"라고 설명했다. 무안공항 관제탑은 이보다 2분 전인 오전 8시 57분 조류 활동(충돌) 경고를 했고, 2분 뒤 조종사는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를 외쳐 조난 신호를 보낸 뒤 '버드 스트라이크,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고 국토부는...
[속보] 국토부 "8시 59분 조종사 조류충돌로 비상선언…처음이자 유일" 2024-12-30 15:37:26
신호가 처음이자 유일한 조류 충돌 신호"라고 밝혔다. 무안공항 관제탑은 이보다 2분 전인 오전 8시 57분 조류 활동(충돌) 경고를 했고 2분 뒤 조종사는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를 외쳐 조난 신호를 보낸 뒤 '버드 스트라이크,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그래픽] 전남 무안 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상황 2024-12-30 13:40:57
사고 여객기는 조류 충돌 경고를 받은 뒤 조난신호인 '메이데이' 선언을 했고, 이후 급하게 고도를 높였다가 다시 착륙을 시도한 뒤 약 3분 만에 활주로 외벽과 충돌한 것으로 나타났다. minfo@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참사 하루만 제주항공 동일기종서 랜딩기어 이상…21명 탑승포기(종합2보) 2024-12-30 12:11:37
직후 6시 57분경 랜딩기어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가 감지됐고 해당 편 기장은 지상 통제센터와 교신했다"면서 "별도 추가 조치를 통해 (랜딩 기어가) 정상 작동이 됐지만, 기장이 안전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회항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승객 21명은 불안하다는 이유 등으로 탑승을 포기했다. 제주항공은 나머지 승객을...
[그래픽] 전남 무안 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상황 2024-12-30 12:06:50
사고 여객기는 조류 충돌 경고를 받은 뒤 조난신호인 '메이데이' 선언을 했고, 이후 급하게 고도를 높였다가 다시 착륙을 시도한 뒤 약 3분 만에 활주로 외벽과 충돌한 것으로 나타났다. minfo@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사고기, 왜 활주로 반대편서 급히 착륙했나…정부 "교신내용 분석해 규명" 2024-12-29 20:43:22
조난 신호를 보낸 직후 활주로의 반대 방향에서 급히 착륙한 데 대해 정부가 통상적인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본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2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연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브리핑'에서 "사고기가 통상적으로는 활주로를 길게 도는데, 짧은 쪽으로 돌아 19활주로 방향(반대 방향)으로...
착륙허가→사고 9분의 재구성…조류충돌 경고·메이데이·충돌(종합2보) 2024-12-29 18:34:54
재구성…조류충돌 경고·메이데이·충돌(종합2보) 국토부 "사고기, 버드 스트라이크 주의 6분 이후 랜딩기어 접은 채 착륙" 기장은 B737-800 6천96시간 운항 경력…국토부 "활주로 길이는 사고 원인 아냐" 역대 3번째 사망자 많은 항공사고로…정확한 원인 밝혀지려면 장시간 소요 (서울·세종=연합뉴스) 김보경 임성호...
'조류충돌 경고' 2분 뒤 조종사 "메이데이"…동체착륙 10초 뒤 폭발 2024-12-29 18:06:38
항공기 기장에게 버드스트라이크 경고를 전달했다. 관제탑의 경고 후 2분도 안 된 오전 8시59분께 버드스트라이크로 인한 것으로 의심되는 불꽃이 비행기 오른쪽 엔진에서 발생했다. 사고 당시 주변에 있던 목격자들은 비행기 오른쪽 날개에서 한 차례 불꽃과 함께 연기가 피어올랐다고 했다. 사고 당시 촬영된 영상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