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들 망한다고 했어요. 여자는 콘돔을 안 산다는 거죠" [긱스] 2022-06-02 08:36:30
지향성의 마케팅 관행을 깨고 '여성을 위한 제품', '그러므로 여성이 스스럼 없이 살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보자는 생각. 박 대표가 명문대 교수직을 때려치고 창업의 길에 다시 나선 이유입니다. '콘돔을 파는 여성 CEO' 박대표의 고군분투 현장을 한경 긱스가 찾아가봤습니다. "다들 망한다고...
비트코인과 낮은 시간선호의 관계 [한경 코알라] 2022-03-10 09:51:53
진열대에서 온갖 현란한 마케팅 구호로 시선을 잡아끄는 수많은 가공식품은 최대한 멀리한다. 대신 주로 홀푸드(whole food: 어떠한 첨가물이나 가공처리를 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식품)을 조리해서 먹는 것을 즐긴다. 스테이크, 생선, 달걀, 곡물, 채소 등이 이에 해당한다. 값싼 과자나 빵보다 비싸고 식사를 준비하는...
'美반독점 수장' 33세 리나칸, 아마존을 쪼갤 수 있을까?[이지훈의 산업탐사] 2022-02-21 07:49:41
최고의 전자상거래 기업일 뿐만 아니라 마케팅 플랫폼이자 배달 및 물류 네트워크이고, 결제 서비스이면서 도서출판사다. 영화 제작사임과 동시에 세계 최고 클라우딩 컴퓨팅 서비스 업체이기도 하다. 거대한 인터넷 경제의 인프라가 된 것이다. 이 때문에 특정 분야에서의 아마존의 경쟁업체가 아마존의 고객이 되는 역설...
SK '만능 플랫폼'으로 OTT 시장 잡는다 2022-01-25 17:13:40
경우 쉽게 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담당은 “안방이나 자녀 방에 개별 TV 설치를 고민하던 이들에게도 딱 맞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기업, 숙박업소, 다가구주택 등을 대상으로 패키지 상품의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벌일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국립'이란 간판의 가치 [여기는 논설실] 2022-01-20 09:30:05
수요자들이 물아일체(物我一體)가 되기를 자청하는 바람에 공짜로 광고하는 효과도 본다. 브랜드력(力), BI(브랜드 이미지 통일), 브랜드 가치란 말이 중요 마케팅 요소가 됐다. '브랜드' 하면 유형의 상품부터 떠올리지만, 문화계에도 있다. 유명 예술인의 이름 자체가 이미 하나의 값비싼 브랜드다. 브랜드 있는 ...
다주택자는 악의 축이 아닙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2-01-19 07:59:48
공짜마케팅(free marketing)은 유료로 제공해야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 또는 매우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대신 소비자의 관심과 시장의 명성, 광범위한 사용자 기반을 확보해 관련 영역에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지금 휴대폰을 무료로 바꾸세요' 등과 같은 문구는 길을 걷다가...
"쇼핑하면 돈 드려요"…5분 만에 1만원 버는 법 [월급이 모자라] 2022-01-14 16:50:47
제품을 공짜로 주겠다고 하면 어떤 기분이 들 것 같으십니까. 돈 버는 느낌을 받을 것 같지 않으신가요. 상품평만 쓰면 내가 원하는 상품을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공짜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에 저희 <월급이 모자라>에서는 리뷰쓰고 돈 버는 `리멤버 체험단` 부업에 도전해 봤습니다." ● `리뷰`가 돈...
"나스닥 상장까지 했는데 아쉬웠죠"…50대 창업가의 새로운 도전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1-11-06 14:21:42
새로운 단말기에서의 협력도 협의하고 마케팅도 같이 하는 일을 했죠. '공동개발 파트너십'도 생각했어요." ▶기존 앱 파트너십과 뭐가 다른거죠. "일회성 관계로 끝나는 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윈-윈' 하는거에요.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줄 수 있는 앱을 공동으로 개발했어요. 삼성은 앱...
"우린 넷플릭스와 다르다"…'상생' 강조한 디즈니+ [연예 마켓+] 2021-10-16 17:00:01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직접 답했다. 이날 행사에서 화두는 단연 디즈니 플러스만의 경쟁력이었다.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와 그 외의 브랜드로 나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상황에서 디즈니 플러스가 어떤 차별화 전략으로 국내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냐는 것. 넷플릭스의 국내 OTT 시장 점유율은 37%로 2위...
돈 있어도 못 구하는 '1000만원 샤넬백' 경품으로 준다고? 2021-09-06 09:59:08
거래가 없는 신규 고객들에게도 공짜 주식 혜택을 제공한다.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에서 집계한 7월 순매수결제 상위 50종목 중 1주를 총 50명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신규로 계좌를 개설하거나 특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식을 받을 수 있는 공짜 주식 마케팅에 불을 붙인 곳은 토스증권이다. 토스증권은 지난 4월과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