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하지도 않는 술인데 왜…" 무알코올 맥주 대박 난 까닭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3 22:22:47
논알콜릭 '호가든 제로'와 과일향을 더한 '호가든 프룻브루' 2종을 선보였다. 주류업계 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MZ세대의 주류 소비 문화에 변화가 나타났다. 무알코올 맥주는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건강을 챙기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시장 성장이...
와인 꿈꾸는 막걸리...국순당, 올해 수출도 파란불[뛰자, 다시, K푸드] 2022-07-13 10:52:20
과일향도 첨가했는데, 동남아나 남미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이런 노력에 비 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라는 공식을 가진 우리와 달리 해외서는 젊은 여성들이 소비하는 힙한 술로 자리매김 하기도 했습니다. [김성준 / 국순당 해외사업부 부장 : 현지 소비자들은 전통 막걸리를 바로 먹으면 이질감을 느낍니다. 플레이버(향이...
SPC그룹 던킨, 여름 맞아 `티트라 아이스티` 2종 출시 2022-07-11 16:14:51
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풍부한 과일향과 깔끔한 맛이 특징인 프리미엄 블렌딩 음료 `티트라 아이스티`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트라 아이스티`는 향긋한 티(tea)와 상큼한 과일향이 조화롭게 블렌딩된 음료로, 맛과 향이 풍부해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가볍게 즐기기 좋다. 던킨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티를...
호가든,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프룻브루' 선보여 2022-07-11 10:46:58
호가든은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프룻브루’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호가든 프룻브루는 호가든에서 알코올을 추출하고 과일향을 더해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었다. 로제와 페어 2종으로 출시됐고,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논알코올 음료를 표방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전자담배 쥴 퇴출되나…알트리아 급락 2022-06-23 17:30:54
‘전자담배계의 애플’로 떠올랐다. 간결한 디자인과 과일향 등 다양한 향이 혁신적이란 평가를 받았다. 2018년엔 미국 전자담배 시장의 60% 이상 장악하며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 FDA의 판매금지 결정은 쥴랩스에 큰 타격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올 3~6월 쥴은 경쟁사인 뷰즈에 시장점유율...
美 FDA, 전자담배 쥴 퇴출 전망…알트리아 주가 9% 급락 2022-06-23 15:45:50
지적이 잇따랐다. 여론을 의식한 쥴랩스는 과일향 전자담배 판매를 중단했다. FDA는 이듬해 과일향, 달콤한 향을 담은 전자담배 판매를 금지하고, 전자담배업체들을 전수조사했다. 2020년부터 FDA의 심사를 통과한 업체만 전자담배를 계속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쥴의 경쟁사인 RJ레이놀즈의 전자담배 ‘뷰즈’는 지난해...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술이"…술 시장 판도까지 바꾼 MZ 2022-06-03 20:31:46
확실히. 기존 술보다는 향이 더 첨가돼있고 과일향이나 과일 맛…] 이같은 분위기가 확산되자 유통업계는 젊은 세대를 노린 주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의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곳은 주류 전문 편의점입니다. 가성비 와인으로 불리며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
술도 `오픈런`…2030 사로잡은 `주류` 2022-06-03 19:23:36
확실히. 기존 술보다는 향이 더 첨가돼있고 과일향이나 과일 맛…] 이같은 분위기가 확산되자 유통업계는 젊은 세대를 노린 주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의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곳은 주류 전문 편의점입니다. 가성비 와인으로 불리며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초 롯데칠성음료가 내놓은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 3종은 출시 3주 만에 410만캔이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1월 선보인 ‘칠성사이다 제로’가 연간 1억캔 넘게 팔리며 흥행하자 올 들어 제로 칼로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고기가 들어있지 않은 채식 요리도 수요가 높다. 대체육을...
"페트병보다 재활용 10배 더 된다"…여닫는 캔 탄산수 출시 2022-05-19 14:33:51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일향을 선정해 물과 탄산수 제품을 선보인다. 가격은 개당 2000원으로 책정했다. 최 대표는 "(경쟁사 탄산수 제품) '트레비' 가격이 병당 1800원(편의점 판매 가격 기준)이라 2000원 수준으로 책정했다. 원가율이 높지 않아 추후 1+1 프로모션 등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