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코노미 박람회 2024]포스코이앤씨, 영랑공원 품은 '더샵 속초프라임뷰' 선보여 2024-09-20 14:12:21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60여개 업체(100여개 프로젝트)가 참여한다. ‘달라지는 교통·변하는 정책, 부동산 재테크 전략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선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말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도 공개한다. 속초 금호동 영랑근린공원 특례조성사업으로 들어서는 이...
[단독] 혈세 130억 든 '숯가마 찜질방'…124억 추가 편성 논의 [혈세 누수 탐지기⑪] 2024-09-20 13:43:21
갖춘 편의시설인데요. 숯가마와 편의시설을 연계하면 관광객을 불러 모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당시 군이 기대한 바였습니다. 이어 군은 마침내 2018년 위탁운영 사업자를 선정하는 데 성공했고, 이때 명칭도 '수피움'으로 바꿔 숯가마를 활용한 국내 최고 수준의 힐링 타운으로의 도약을 꿈꿨습니다. 하지만 수피...
'축제 종합세트' 내놓은 부산…글로벌 마케팅 시동 건다 2024-09-18 18:01:26
부산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10월 한 달간 외국인 관광객 23만6000명 유치와 총관람객 45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광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티켓 개발과 지역 호텔과의 공동 해외 마케팅을 진행했다. 마이스 융복합을 통한 투자 유치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도 추진한다. 부산문화재단이 다음달 5~6일 광안리...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관광을 알릴 예정이다. 주 무대에서는 한국 창작뮤지컬과 K-팝 커버 댄스, 한일 유명 배우 토크쇼 등 이벤트 시간도 갖는다. 공사는 행사 기간 동안 약 8만 명 이상의 일본인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공사 박성웅 일본팀장은 "일본인의 해외여행 수요 회복이 매우 더딘 상황 속에서도 한국은 주요 경쟁국...
인천항, 플라이앤드크루즈 '인기' 2024-09-11 18:17:16
출발해 동남아시아로 향할 예정이다. 플라이앤드크루즈가 늘어난 요인으로는 인천국제공항의 노선 다양화, 인천공항과 인접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 한류문화 인기에 따른 서울 관광 수요 증가 등이 꼽힌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플라이앤드크루즈 고객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내년 크루즈...
中에 출시만 하면 완판?..."토종에 밀렸다" 2024-09-11 16:27:59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마케팅과 디자인에 능숙한 데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짚었다. 이에 따라 최근 몇 년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의 주가 실적은 매우 저조했다. 클리니크와 라메르 등을 보유한 미국 화장품 업체 에스티로더는 2022년 초 대비 시장가치(시가총액) 4분의 3을...
"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마케팅과 디자인에 능숙한 데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 속에 중국 업체들이 부상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들이 고전하고 있는 분야는 화장품 업계뿐만이 아니다. 신문은 "자동차 제조업부터 커피 체인점에 이르기까지 중국 시장에서 글로벌...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외국인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 기획전 연다 2024-09-11 15:08:31
했다. 비자코리아와 카카오모빌리티는 비자코리아 회원 대상 할인 코드를 제공하고 GS리테일과 오렌지스퀘어는 GS편의점 내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설치한다. 방문위 관계자는 "K-관광협력단 참여기업 간 협업을 활성화해 우수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국내외 홍보마케팅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그 돈이면 일본 간다더니”...제주도 ‘역대급 호황’ 대반전 2024-09-11 09:34:38
한마음대회'와 연계해 도내 관광업계 1000여명이 제주 관광 개선 캠페인인 '제주와의 약속 실천'을 결의한다.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홍보 영상 등을 통한 관광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며,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홍보활동을 전개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그 돈이면 일본 간다더니…제주도 '반전 상황' 2024-09-10 13:21:13
대만 관광객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있다. 공사는 대만 관광객 수요 확대를 위해 젊은 층과 특수목적 관광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또 젊은 층 사이에 유명한 유튜버 '차이아까', 현지 여행사 등과 협업해 제주 상품을 출시했다. 도는 연예인 출연 홍보 영상 등 관광마케팅과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