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쩐지 김혜수 안 보이더라"…발란, '중대 결단' 통했다 2024-01-29 11:10:36
업계 1위로 올라섰다. 2022년 광고선전비로만 385억원을 지출했다. 하지만 이후 머스트잇, 트렌비 등 다른 명품 플랫폼들도 주지훈·김희애 등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광고를 내보내면서 ‘출혈 경쟁’이 본격화됐다. 2022년 순손실 규모는 379억원에 달했다. 결국 발란은 지난해 4월 회계법인으로부터 ‘계속기업 관련...
"오후엔 개발자 찾지 마라"…접근금지 내린 발란 2024-01-28 17:35:14
개인화 추천 등을 새롭게 개발해 적용했다. 지난해 광고선전비도 전년보다 80% 감축했다. 2개 층으로 나눠 사용하던 서울 역삼동 사무공간을 1개 층으로 줄여 임차료를 70%가량 아꼈다. 허리띠를 졸라맨 발란은 지난해 4분기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22년 영업손실이 373억원이던 것과 비교할 때...
테라·켈리 동반 부진…고심하는 하이트진로 2024-01-09 17:20:23
광고선전비는 19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7% 급증했다. 그 여파로 하이트진로는 작년 맥주부문에서 약 110억원의 영업손실을 봤을 것으로 증권업계는 추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맥주부문 흑자 전환이 시급한 하이트진로로선 테라와 켈리에 다시 대규모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했다. 하헌형...
역대급으로 돈 쏟아부었는데…애타는 하이트진로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1-09 16:04:21
쏟아부었다. 하이트진로의 작년 3분기 누적 기준 광고선전비는 19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7% 급증했다. 그 여파로 하이트진로는 작년 맥주 부문에서만 110억원가량의 영업손실을 봤을 것으로 증권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흑자 전환이 시급한 하이트진로로선 테라와 켈리 판매 감소세를 막기 위해 대규...
"클래시스 지난해 4분기 매출 및 영업익, 시장 기대 하회할 것" 2024-01-08 17:15:50
분기 대비 개선된 78%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판관비도 광고선전비, 연구비가 늘며, 증가할 것으로 봤다. 박병국 NH투자증권 책임연구원은 "클래시스는 2022년 9월 브라질에서 슈링크 유니버스를 출시하고, 같은해 10월 국내에서 볼뉴머를 출시하며 2022년 4분기에 직전 분기 대비 성장을 이뤄냈다"며 "이로 인해 2023...
[단독] 컬리, 사상 첫 월간 흑자…IPO 재도전하나 2024-01-04 18:07:45
우선 마케팅 비용을 줄였다. 지난해 1~3분기 컬리의 광고선전비 지출은 241억원으로 전년 동기(397억원) 대비 39.3% 감소했다. 고질병인 변동비 증가도 잡았다. 지난해 1~3분기 운반비와 포장비, 지급수수료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소비자의 객단가를 높이고, 신선식품보다 재고 부담 등이 적어 관리가 편한 화장품...
커피값도 처리 방식이 있다…스타트업이 결산 '우등생' 되는 법 [긱스] 2023-12-11 17:22:58
분류한다. 접대비·판매촉진비·광고선전비는 사업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지출한다는 점에서 유사하지만, 세부적으로는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접대비는 접대 및 향응, 임직원의 사적 경비가 섞여 있는 경우가 많아 매출액 증가가 함께 수반되지 않는 과도한 접대비 지출은 회사를 방만하게 운영한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작년까지 광고선전비로 500억원가량을 쏟아부었는데 올해는 자사몰 강화로 전략을 변경하면서 영업이익이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에스더포뮬러는 대표가 워낙 유명인이어서 예외 사례라고도 할 수 있지만 홈쇼핑을 통한 판매가 비용 대비 효과가 적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는 것만은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컬리,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영업적자도 개선 2023-11-24 17:16:49
올해 3분기 컬리의 광고선전비는 전년 대비 30% 감소했다. 컬리 관계자는 "남은 4분기에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강화 전략은 계속될 것"이라며 "뷰티컬리의 높은 성장과 신규 오픈한 평택, 창원 물류센터의 생산성 증대, 재구매 및 충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통해 4분기에도 큰 폭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컬리 3분기 매출 5천288억원 역대 최대…영업적자는 35.3% 축소 2023-11-24 16:25:50
이어갔다고 컬리는 설명했다. 1∼3분기 누적으로 광고선전비는 156억원 줄었고, 재사용 포장재(컬리퍼플박스) 보급과 드라이아이스 자체 생산 등으로 포장비도 72억원 감소했다. 고객 활동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에 집중한 것도 실적 개선에 한몫했다. 컬리는 지난 7월 사상 첫 대규모 오프라인 쇼핑 행사인 '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