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르떼 칼럼] 예술가에겐 신명이 있다 2024-11-08 17:39:04
플랫폼 그리고 주요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K공예를 이끄는 공예가들은 전통에 기반하되 현대 이미지에 맞게 과감한 변신을 시도하기도 하고, 조형예술 차원에서 새로운 심미성과 조형성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공예의 쓰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고민도 치열하게 한다. 작업이 즐겁고 도전할 만한 것이...
신세계,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장' 선방했으나…영업익 30% 감소 2024-11-08 17:28:36
8.2% 늘었으나 162억원 적자를 냈다. 인천국제공항 임대료 증가와 중국 소비 침체, 원·달러 환율 격차 등으로 인해 영업익이 줄었다. 신세계까사는 순매출이 10.1% 증가한 686억원에 흑자 전환(영업익 2억원) 성과를 거뒀다. 베스트셀러 ‘캄포’와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 등 경쟁력 있는 PB(자체 브랜드) 인기에...
밖으로 나간 '호텔 레스토랑'…조선 '호경전' 강남에 단독 매장 2024-11-08 17:24:14
자체브랜드(PB) 상품 등 차별화 콘텐츠를 ‘독립’시키고 있다. 과거엔 호텔 안에서만 수동적으로 영업했다면, 이제는 적극적으로 호텔 밖으로 내보내고 있다. 호텔 간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새 고객을 유치하려는 전략이다. 롯데호텔은 이날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8.2% 늘었다. 다만 인천국제공항 임대료 증가와 중국의 소비 침체, 원/달러 환율 악화(원화 가치 하락) 등이 겹쳐 영업이익은 162억원 적자 전환했다. 신세계까사는 매출이 686억원으로 10.1% 늘었고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베스트셀러인 '캄포'와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 등 경쟁력...
한경 아르떼, 국내 언론 첫 아시안 미디어 어워즈 수상 2024-11-08 11:12:15
뿐만 아니라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며 “종이 신문의 생존 위기에 직면한 신문사들에 귀감이 됐다”고 평했다. 세계신문협회(WAN-IFRA) 아시안미디어어워즈는 지난 6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안 미디어 리더스 서밋의 하이라이트 행사로 치러졌다. 한국경제신문은 세계 유수...
연준 금리 인하에 뉴욕증시 강세…S&P·나스닥 사상 최고-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08 08:17:26
클래시스: 유통/브랜드 파워, RF 호조로 증명 중 (한국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6만원) -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594억원(+23.1% YoY, 이하 YoY), 영업이익 290억원(+17.4%, OPM 48.7%)으로 매출액은 컨센서스에 부합했으나, 영업이익은 6.2% 하회 - 태국향 주문 감소로 소모품 수출이 전분기 대비 12.3% 감소했으나, RF...
생태계 보고 장항습지...플라스틱 폐기물로 뒤덮여 2024-11-07 15:45:09
중 브랜드 식별이 가능한 33개를 분석한 결과, 롯데칠성과 코카콜라가 전체의 절반 이상(54%)을 차지했다. 장항습지는 육상 쓰레기가 해양으로 유입되는 관문 역할을 한다. 도시 쓰레기의 특성을 파악하기에 적합한 장소다. 그린피스는 생태적 가치가 높아 람사르 습지로 등재된 장항습지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해 플라스틱...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매출 3338억 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이익 성장을 시현했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유명 셀럽을 기용한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가 선전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매출 3338억 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이익 성장을 시현했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유명 셀럽을 기용한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가 선전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CJ올리브영, 창립 25주년 맞아 '임팩트 리포트' 첫 발간 2024-11-07 10:08:18
브랜드를 발굴, 육성해온 올리브영의 성장사도 대내외 수치와 외부 관계자 인터뷰를 통해 정리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표준에 따라 작성됐으며 독립 인증기관의 제3자 검증을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지속가능성을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