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 향한 마음 편리함에 건강까지…1등 제품은 역시 달랐네 2022-12-28 17:09:58
냉장고로 구성됐다. 4개의 냉장고를 하나의 제품처럼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2016년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내놓은 무풍 에어컨도 비스포크로 변신해 디자인과 위생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냉방·친환경·위생이 강화된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를 선보였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7단계의 위생...
내년부터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얼마나 늘어날까 2022-12-11 10:27:53
음료의 소비기한(20일)도 유통기한(11일)의 2배에 가깝다. 식약처는 올해 안에 50개 식품유형 430개 품목에 대한 소비기한 참고값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 참고값은 식약처가 제시하는 잠정적인 소비기한으로, 업체들은 해당 제품에 대해서는 자체 실험 없이 이 참고값보다 짧은 소비기한을 정해 절차를 간소화할...
"두 박스씩 사먹어요"…멸균우유,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2022-12-07 21:00:04
용량씩 매일같이 마시는 경우가 많아 다른 음료로 대체하기도 어려워 부모들의 가격 체감도가 높은 편이다. 우유 가격이 뛰는 밀크플레이션이 현실화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멸균우유 등 국산 일반우유를 대체할 유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7일 관세청에 따르면 멸균우유 수입량은 올해 상반기 1만4675t으로 지...
"카페인 충전"…새벽 4시 16강전, 매출 폭증한 `이것` 2022-12-06 11:39:19
81%, 에너지음료 56%, 레디투드링크(RTD)커피 26%, 스낵 44%, 냉장냉동 간편식 39%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돼 응원을 마친 뒤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코올 맥주와 에너지음료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전날 전체 매출이 월드컵 개막일인...
새벽 16강 브라질전 앞두고 편의점 에너지음료 매출 '쑥' 2022-12-06 11:14:51
81%, 에너지음료 56%, 레디투드링크(RTD)커피 26%, 스낵 44%, 냉장냉동 간편식 39%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돼 응원을 마친 뒤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코올 맥주와 에너지음료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전날 전체 매출이 월드컵 개막일인...
가나전 석패에도 웃는 유통업계…"3차전 남았다" 2022-11-29 11:13:59
음료 30%, 스낵류도 130% 매출이 늘었다. 비 오는 궂은 날씨였던 탓에 우산과 우비 매출은 무려 4만 5,000% 늘었다. 광화문 거리응원 이마트24 3개 점포에서도 매출 신장세가 돋보였다. 맥주(131%), 용기면(63%), 음료(52%), 빵류(45%) 등 먹거리 판매가 크게 늘었다. ● 집에서 보는 월드컵…1차전보다 편의점 매출↑...
[월드컵] '졌지만 잘 싸운' 가나전, 응원 열기에 편의점 매출 껑충 2022-11-29 10:17:28
탄산음료(50%)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광화문 광장 10개 점포는 총 매출이 30% 늘었는데 특히 치킨과 맥주는 각각 1천400%, 400%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마트24도 전날 맥주와 간편 안주류 매출이 같은 기간 각각 2.3배, 2.4배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광화문 인근 3개점 매출의 경우 맥주가 131% 늘었고...
편의점·치킨집 사장님 웃었다…월드컵 특수에 '환호' 2022-11-25 12:18:47
함께 먹는 스낵(매출증가율 680%), 안주(570%) 역시 매출이 급증했고, 물(490%), 탄산음료(310%) 등 음료수 매출도 크게 늘었다. 광화문광장 인근 10여 곳 GS25 점포에서도 맥주(375.8%)와 안주(253.9%), 핫팩(378.1%), 보조배터리(461.7%) 등의 매출이 폭증했다. 근처의 이마트24 점포 3곳에서도 맥주 매출이 6.7배나 뛰었...
[월드컵] 후끈 달아오른 응원 열기…유통업계 특수 '톡톡' 2022-11-25 11:14:51
1천30% 많이 팔렸고, 스낵류(680%), 안주류(570%), 물(490%), 탄산음료(310%) 등도 판매량이 폭증했다. 아울러 쌀쌀한 날씨에 거리 응원을 나온 인파로 핫팩과 방한용품도 각각 1천500%, 1천60%나 매출이 늘었다. CU는 오는 28일 가나전을 맞아 자체 응원전을 준비하고 모바일앱 CU와 CU 소셜미디어(SNS)에서 댓글 이벤트...
[금주신상] 동원 '퀴진 인싸이트 치킨'·풀무원 '순쌀 통가래떡' 2022-11-12 07:00:02
풀무원식품은 냉장 떡 제품 '순쌀 통가래떡'을 선보였다. 순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하기 좋게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풀무원식품은 소개했다. ▲ 아워홈은 겨울 시즌을 앞두고 포장마차 감성을 재현한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2종을 출시했다. 가정에서 포장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