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네이버 케이팝 방송 '엔팝' 촬영현장에 이동형 편의점 2023-08-28 09:34:59
CU, 네이버 케이팝 방송 '엔팝' 촬영현장에 이동형 편의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새로 선보이는 월간 케이팝(K-POP) 차트 방송 '엔팝'(NPOP) 촬영 현장에 이동형 편의점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실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소셜미디어(SNS)용 이벤트...
[게시판]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 마음 축제 참가자 모집 2023-08-24 09:24:32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사인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와 뇌 과학자 장동선 교수, 리플러스인간연구소 박재연 소장의 청년 마음 토크쇼가 열린다. 또 메이크업, 뮤직 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는 1천명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이날부터 네이버로 예약할...
AKMU, ‘Love Lee’ 음원 차트 1위 등극…‘신선한 프로모션으로 대중과 교감’ 2023-08-22 09:40:08
6시 발매된 AKMU의 신곡 'Love Lee'가 벅스,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며 “수록곡 '후라이의 꿈'도 2위에 올라 음원강자로서 막강한 저력을 실감케 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Love Lee'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꿰찼다. 발매 반나절이 지난 현재까지도...
‘따라바람’ 손현우, 든든한 매니저 열연…“앞으로도 다양한 연기 보여줄 것” 2023-08-17 16:10:08
손현우(한태)가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성장하는 청춘 뮤직 로맨스다. 손현우는 댕댕미 가득한 따라바람 밴드의 매니저 임한태 역으로 분해 국내 네이버 시리즈온, 헤븐리, 해외 글로벌 플랫폼 아이치이와 NBC 유니버설 엔터테인먼트 재팬을 통해 192개국 시청자들을 만나 열연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손현...
"카톡만큼 쓴다"…한국 잠식한 앱에 네이버·카카오 '초긴장' 2023-08-13 08:06:06
시장의 MAU는 1위인 멜론(665만1897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580만7421명) 차이가 84만4476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것은 지난달이 처음이다. 유튜브는 이미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월간 총사용 시간과 활성 기기 대수 지표에서는 오래전에 국내 대표 메신저와 포털...
美빅테크 韓시장 잠식…카톡-유튜브 월 사용자 역대 최소차 2023-08-13 06:01:00
모바일 음원 시장의 MAU는 1위인 멜론(665만1천897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580만7천421명) 차이가 84만4천476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것은 지난달이 처음이다. 유튜브뮤직의 사용자 수 점유율(25.3%)도 25%를 처음 돌파했다. 유튜브는 이미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
내실 다진 네이버, 외형 키운 카카오…각각 분기 최대 영업익·매출 [종합] 2023-08-04 09:51:28
줄어든 1135억원을 기록, 네이버와 비교하면 외형 성장에 치중한 모양새가 됐다. 인공지능(AI) 관련 인프라 투자, 데이터센터 다중화, 연결 회사 편입 등으로 1조9290억원의 영업비용이 발생한 영향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는 콘텐츠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는데 뮤직 매출(4807억원)이 130%...
코리아테크, '리파 하트 브러시' 2차 예약판매 실시 2023-08-02 13:27:09
Party O'clock 뮤직비디오 공개와 동시에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고, 일부 컬러가 조기 품절을 기록한 바 있다. 브랜드 담당자는 "엉킨 머리카락을 빗어 풀어주는 제품 특성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7월 마지막 주를 지나 제품을 공개한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전 컬러 제품이 품절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팬 열광…'K팝 허브'로 뜬 메타버스 2023-07-24 18:21:47
유명인이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놓고 있다. 네이버의 계열사 네이버제트가 만든 제페토도 저변을 확대하는 데 K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K팝 가수를 아바타로 만들거나 관련 공간(맵)을 선보여 팬들이 자연스럽게 제페토로 유입될 수 있도록 했다. BTS, 블랙핑크, 엔믹스 등과 함께 뮤직비디오 제작, 콘서트 실황...
뉴진스, 하루 만에 앨범 100만장 넘게 팔아…3연속 밀리언셀러 2023-07-22 13:57:03
샤이(Super Shy)'가 멜론, 지니,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킨 가운데 벅스와 네이버 바이브에서 'ETA'가 새롭게 왕좌에 올라 쌍끌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밖에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뉴 진스', 'ASAP', '겟 업' 모두 각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