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프레시웨이, 노모어피자와 연 720억원 규모 식자재 공급 계약 2024-10-14 08:20:57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부터 전국 노모어피자 매장에 도우, 치즈 등 상품 100여 종을 공급한다. 노모어피자 가맹점이 빠르게 늘고 있는 만큼 식자재를 전국 각지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매장 매뉴얼, 위생 안전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 학교, 사무실...
롯데쇼핑 "1주당 최소 3500원 배당할 것" 2024-10-11 17:51:25
계획이다. RMN은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롯데쇼핑은 이 같은 전략을 기반으로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과 영업이익 1조3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실적 목표를 제시했다. 지난해 매출이 14조5559억원, 영업이익은 5084억원인 점을 고려하면 각각 ...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달성 주주환원율 30→35% 확대…주당 3천500원 최소 배당금 도입 싱가포르에 '동남아 헤드쿼터' 신설…해외 사업 매출 두 배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쇼핑[023530]이 11일 유통업계 최초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공개했다. 롯데쇼핑은 주주들에게 최소 주당 3천500원을 배당하고...
K패션에 백화점 1층 내준 日파르코 2024-10-10 18:02:58
2차 팝업은 1차 행사가 목표 매출의 150%를 달성하는 등 성과를 내자 바로 기획됐다. 당시 매출 30억원은 파르코백화점 팝업 중 역대 최고치다. 행사에 참여했던 마뗑킴,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등의 브랜드는 이후 일본에 정규 매장을 내기 위한 계약까지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한 팝업스토어...
이디야는 왜 이제서야 '선재'를 만났을까 2024-10-10 17:45:31
점포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전국 매장 수 1위' 타이틀도 내줬다. 이디야커피는 2019년 프랜차이즈 커피 업계 최초로 가맹점 3000개를 달성했다. 2001년 중앙대 1호점을 연 이후 18년 만이었다. 세계적으로도 한 국가에서 3000개 이상 매장을 지닌 커피 브랜드가 탄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매년 300개...
[이슈프리즘] '요리 전쟁' 흑백요리사가 남긴 것 2024-10-10 17:40:32
개 매장을 포함해 57개국에서 700여 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K베이커리 대표 주자인 파리바게뜨는 11개국에 590여 개, 뚜레쥬르는 8개국에 480여 개 매장을 두고 있다. 농식품 수출도 급증했다. 올해 1~3분기 농식품 수출은 사상 최대인 73억750만달러(약 9조6320억원)로 불어났다. K푸드가 이런 인기몰이를 이어가 ‘수출...
하워드막스 "경제 법칙을 폐기시킬까요?" 2024-10-10 17:23:54
원하는 특정한 경제적 결과를 모두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사를 보면 통제 경제(command economy)는 번번이 실패했습니다. 또한 과학적 방법에서 요구되는 '대조군'의 예시도 있습니다. 80년 전 한국은 단일 국가였지만, 2차 세계대전 이후 남한과 북한이라는 두 개의 국가로 분단되었습니다. 이 두...
LG전자 "BS 사업본부, 2030년 연매출 10조 목표" 2024-10-10 10:00:00
매출 10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지난 66년간 축적한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과 고객이 거주하는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로 B2B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업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2030년까지 BS사업본부의 매출액을 현재의...
美 최대 가전유통사 로스…LG전자 '베스트 파트너' 선정 2024-10-09 19:56:22
개 매장을 보유한 로스는 홈디포와 함께 ‘톱2’ 가전 유통기업이다. LG전자는 2012년 로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뒤 온·오프라인을 통해 세탁기 등 가전제품을 공급해왔다. 로스는 2020년, 2021년에도 LG전자를 각각 올해의 지속가능성 파트너와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했다. 로스가 올해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한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