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 때 1등 브랜드가 빛난다…워런 버핏이 34년간 '픽'한 종목은? 2022-05-02 15:41:15
음료가 비만의 주 원인으로 지목됐다. 2020년에는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확산되며 주 판매처인 스포츠 행사가 급감했다. 그 해 코카콜라 매출은 330억달러로 전년(373억달러) 대비 11.4% 줄었다. 제임스 퀸시 코카콜라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경영진은 뼈를 깎는 혁신에 나섰다. 상품군의 70%에 달하던 탄산음료 비중을...
내주부터 KTX서 음식 먹고, 야구장선 '떼창 응원' 2022-04-22 17:38:34
무알코올 음료 외엔 음식 섭취를 금지해왔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일상 회복의 폭을 더욱 과감하게 넓혀 나가고자 한다”고 했다. 대신 취식이 허용되는 실내 다중이용시설은 일정 시간마다 환기해야 한다. 영화관은 상영 회차 때마다 환기하도록 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취식 특별관리구역을 지정해야 한다. 철도와...
메가박스, ‘메가 올팝위크’ 이벤트 진행…영화보면서 팝콘 먹자 2022-04-19 15:50:10
총 13개월간 상영관 안에서 무알코올 음료를 제외한 모든 음식물 섭취가 제한됐으나, 오는 25일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상영관 취식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상영관 내 취식 허용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메가박스는 매점에서 즐길 수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취식 해제 전 일주일간...
야구장 `치맥` 재개했지만…"고척돔은 안됩니다" 2022-04-05 14:31:24
취식은 금지되나(물과 무알코올 음료는 허용) 실외 스포츠 관람은 취식 중 외에는 마스크 착용 등 수칙을 준수하면서 음식 섭취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제는 관중석에서 마음껏 치맥을 즐길 수 있다"고 대대적으로 시즌 개막을 홍보했던 KBO와 키움은 개막 초반부터 이 약속을 지킬 수 없게 됐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日 아사히맥주 공장 2곳 문 닫는다…"코로나19로 맥주 소비 줄어" 2022-02-16 18:28:26
시코쿠 공장의 생산량은 연간 473만 상자로 아사히 공장 가운데 비교적 작은 규모다. 아사히는 또 후쿠오카(福岡)현에 있는 하카타 공장도 2025년 말 조업을 중단하고 인근에 짓는 새 공장으로 옮길 계획이다. 새 공장에서는 맥주뿐 아니라 무알코올 음료 등의 생산을 확대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배 한경닷컴...
코로나19로 맥주 멀리하자…일본 아사히맥주 공장 2곳 문닫아 2022-02-16 13:45:15
재편함으로써 경영 효율성이 올라갈 것으로 기대했다. 아사히는 후쿠오카(福岡)현에 있는 하카타 공장도 2025년 말 조업을 중단하고 인근에 짓는 신공장으로 옮길 계획이다. 새 공장에서는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에 발맞춰 맥주뿐 아니라 무알코올 음료 등의 생산을 확대할 방침이다. sungjinpark@yna.co.kr (끝)...
폭탄주는 가라…'섞음주' 술판을 뒤집다 2022-01-19 16:59:01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하드셀처’는 도수가 3도다. 500mL짜리 한 캔 열량은 85㎉로 맥주의 3분의 1이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최근 무알코올 맥주가 뜨는 등 다양한 주류를 찾고 있는 현상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소주와 맥주 중심이던 국내 주류업체가 최근 RTD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연말 홈파티 너도나도 찾는 와인…"따뜻한 '뱅쇼' 별미죠" [대세는 홈파티 下] 2021-12-26 16:02:35
파티용 음료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끓이는 작업이 귀찮다면 시중판매하는 뱅쇼를 사먹는 방법도 있다. 최근에는 커피 전문점도 무알코올 뱅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히비스커스 티에 생과일 토핑과 시나몬 향을 더한 ‘캘리포니안 뱅쇼'를 선보였다. 매장에서 1만원 이상의 제품...
"취하지도 않는데"…배두나가 마시자 불티나게 팔린 술 2021-12-15 22:00:03
불과하던 무알코올 맥주를 올해 7종으로 늘렸고, GS25 역시 올해 2종을 추가한 7종을 판매하고 있다. CU는 지난해 2종에서 올해 5종으로 확대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책임은 “아직까지 전체 맥주에서 무알코올 맥주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크진 않지만 성장세는 주목할 만하다”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누가 마실까" 하던 무알코올 시장 훌쩍 성장 2021-11-24 18:04:44
전혀 없고,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중 칼로리도 제일 낮은 수준이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는 지난해 150억원이었던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규모가 올해는 200억원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4년 안에 2000억원 수준까지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