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LG생활건강, 아모레 제쳤다…세계 화장품 '톱12' 2021-05-06 15:12:30
고가 화장품 라인 매출이 증가하며 선방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9년 12위에서 2단계 하락한 14위로 집계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출이 하락하면서 타격이 컸다. 작년 매출은 2019년 대비 21.9% 하락한 40억100만달러(4조4867억원)로 집계됐다. 이어 2019년 71위를 기록한 에이블씨엔씨는 88위로...
최인석 레페리 대표 "화장품 라방 완판, 홈 스타일링으로 이을 것" 2021-04-29 17:11:32
유명 인플루언서 레오제이가 올초 라방에서 판매한 미샤 크림도 1분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돼 2차, 3차 추가 방송에 나섰다. 53만여 명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덕분이었다. 이날 미샤는 ‘라방 최대 매출액’을 찍었다. 뷰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MCN 업체도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화장품 광...
[마켓인사이트]삐걱대는 IMM PE의 화장품 볼트온 전략...작년 1400억원 순손실 2021-04-28 09:32:53
‘미샤’로 유명한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에이블씨엔씨를 인수하며 리프앤바인을 투자 주체로 내세웠다. 당시 에이블씨엔씨 지분 53.5%(현재 59.2%)를 인수하는 데 3274억원을 들였다. 주주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을 포함해 그해 IMM PE가 투자한 돈은 3903억원에 이른다. 이후 IMM PE는 에이블씨엔씨를 앞세워 2018년...
코로나 여파에 사라진 화장품 로드숍…전성기 대비 '반토막' 2021-04-04 10:30:00
화장품 로드숍…전성기 대비 '반토막' 미샤 매장 400여개로 '뚝'…더페이스샵 등 매장 구조조정·온라인 강화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 시장이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주요 화장품 브랜드의 로드숍(길거리 매장)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샤' 에이블씨엔씨 지난해 적자 전환…온라인 사업은 성장 2021-03-04 16:52:45
미샤' 에이블씨엔씨 지난해 적자 전환…온라인 사업은 성장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적자 전환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이 3천44억원으로 전년보다 27.9%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660억원을...
유빈, ‘향수(PERFUME)’ 컴백 첫 주 신고식…명불허전 ‘콘셉트 장인’ 입증 2021-01-20 12:40:09
‘향수(PERFUME)’ 발매를 기념해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함께 향기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신춘문예 이벤트’, ‘유빈 사진전’, ‘향수 챌린지’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연이어 펼쳐내며 남다른 팬 사랑을 보였다. 유빈의 신곡 ‘향수(PERFUME)’를 향한...
유빈, '향수' 컴백 첫 주 신고식… 명불허전 '콘셉트 장인' 입증 2021-01-20 08:13:00
유빈은 신곡 ‘향수(PERFUME)’ 발매를 기념해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함께 향기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신춘문예 이벤트’, ‘유빈 사진전’, ‘향수 챌린지’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연이어 펼쳐내며 남다른 팬 사랑을 보였다. 유빈의 신곡 ‘향수(PERFUME)...
"한국 싫어도 ○○은 좋아"…일본서 2000만개 팔린 대박 상품 2021-01-11 18:20:58
미샤'로 통한다"며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쿠션 카테고리를 처음 만든 것도 미샤"라고 설명했다. 'M 매직쿠션'은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 계열 월간지 '닛케이 트렌디'가 2016년 선정한 히트상품에 유일하게 화장품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당시 닛케이 트렌디는 "커버력이 뛰어나면서도 얇게 발리는...
에이블씨엔씨, 앱 '눙크' 100만 다운로드 돌파 2021-01-05 11:43:04
에이블씨엔씨는 자사 종합 화장품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눙크'가 지난달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8만회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5월 론칭한 눙크 앱의 지난해 하반기 월평균 다운로드 수는 13만7000회에 달했다. 이는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던 미샤 앱의 다운로드 수와 비교했을 때 75% 증가한 수치다....
'폰 안의 피부상담사'…에이블씨엔씨, '뷰티톡' 서비스 선보여 2020-12-21 15:09:17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뷰티톡은 미샤와 눙크 등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의 직원들이 온라인에서 고객들의 피부 고민을 상담해주는 채팅 서비스다. 뷰티톡을 사용하려면 '눙크' 앱(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우측 하단의 '뷰티톡'을 터치하면 된다. 매장 직원과 1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