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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한국식품 수출 '역대 최고'…라면 29%↑ 김치 38%↑ 2021-05-27 10:15:25
29.2%, 즉석밥(3천700만달러)이 53.3%, 포장만두(5천100만달러)가 46.2% 증가율을 보였다. 김치, 고추장, 된장 등 전통 발효식품 수출도 약진했다. 김치(1억4천500만달러) 수출은 37.6% 증가했고 고추장(5천100만달러)과 된장(1천200만달러) 도 각각 35.2%와 29.1% 증가했다. [표] 2019∼2020년 주요 식품 수출액 추이...
'슈완스의 저주' 푼 CJ제일제당…분기 영업이익 '역대 최대' 2021-05-10 17:35:07
그린바이오는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사료용 아미노산과 식품 조미소재 등을 제조하는 분야다. 수익성이 높은 트립토판과 발린, 알지닌이 주요 제품이다. 바이오사업부문에서 두 자릿수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것도 이 같은 고부가가치사업에 집중한 전략이 들어맞은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사료·축산사업부문에서도...
'비건푸드 = 착한소비'…G마켓 비건빵 주문 10배 늘어 2021-05-09 17:15:31
선보인 바 있다. 샘표도 콩을 발효한 천연 성분으로 만든 조미료 ‘연두’를 필두로 비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샘표는 지난해 말 채소 집밥 요리책을 내놓고, 비건 페스타에도 참가했다. 농심은 올해 초 비건 식품 브랜드인 베지가든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발표했다. 베지가든 브랜드로 식물성 대체육과 치즈 등...
'백년가게·백년소공인' 판로확대 지원 2021-04-28 17:30:50
전주한옥마을의 명소로 알려졌다. 황차, 발효차 등이 주력 제품으로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북 미쉐린 가이드에 ‘조선의 마지막 찻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교동다원을 비롯한 백년가게 88개와 백년소공인 69개를 추가 선정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중기부는 한우물 경영, 집중 경영 등 고유 사업을 장기간...
"해외여행 대신 현지 음식이라도"…이색 소스 인기 2021-04-19 10:02:09
포도주를 발효해 만든 발사믹 식초에 양파·사과·마늘 등을 더해 만든 발사믹 소스 판매량은 189% 늘었다. 미국에서 많이 먹는 태국식 칠리소스인 스리라차 소스는 122% 증가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자 외국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데다...
'진성티이씨'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3일 연속 순매수(35.1만주) 2021-03-29 09:09:24
발효에 따른 선진국 시장의 수요강세 기대. 특히, 동사는 두산밥캣, 존 디어 등 미국에 거점을 둔 신규 고객과 거래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로 갈수록 미국 시장에 대한 매출의존이 높아지고, 신규 고객으로부터의 매출 규모가 150억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0,000원'을...
출시 46년 다시다, 집밥족 겨냥 `프리미엄 신제품` 선봬 2021-03-22 10:49:19
분석이다.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발효기술로 개발된 조미소재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함유해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누구나 빠르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재료와 성분을 보다 고급화한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제품을 내놓았다"라고 말했다.
'덜짠덜단' 식품 뜬다…저염 식품 판매량 대폭 증가 2021-03-19 06:06:00
낮춘 발효 다시마 간장'과 나트륨을 40% 낮춘 김치인 '매일매일 건강한 김치'를 선보였다. 해태제과는 나트륨을 절반 가까이 줄인 스낵 '생생 감자칩'을 출시했고, 롯데칠성음료는 무설탕과 0㎉를 구현한 '칠성사이다 제로'를 내놨다. G마켓 관계자는 "집밥을 챙겨야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입 안 가득한 행복…인생이 달콤해졌다 2021-03-18 17:15:21
넘는다. 밥 한 끼보다 비싸다는 그 디저트를 맛보려고 줄지어 기다리기도 한다. 아예 밥 대신 디저트를 먹는 이도 많다. 한 끼로 손색없을 정도의 영양소를 고루 갖춘 빵류가 늘어나는 것은 이런 추세가 반영돼서다. 설탕은 발효에 필요한 최소한의 양만 첨가한 케이크, 곡물로 만든 식사빵이 유행이다. 어디 맛만 좋은가....
베트남 홀린 비비고 김치…"`한국식` 강조했다" 2021-03-08 10:05:42
3배 가까이 커졌다. 성공 비결로는 우선 한국 발효기술 기반의 `현지화` 전략이 꼽힌다. 기존 베트남에서 판매됐던 김치는 지나치게 달고 액젓 맛과 향이 강해 말 그대로 `무늬만 김치`였는데, CJ제일제당은 재료나 담그는 법 등 한식 김치의 본질은 지키면서 소비자 입맛에 맞게 현지화하는데 집중했다. `K-김치`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