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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배송 서비스도 성과를 냈다. 2분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의 모든 영역에서 높은 성장세가 확인됐다. 특히 가구, 인테리어, 패션, 식품 부문에서 주요 브랜드사 중심으로 거래액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를 보였다. 최 대표는 "피드 형식으로 제공되는 개인화된...
성장률 전망치 올랐지만 불안한 美…카드빚 '사상 최대' 2024-08-08 13:11:03
노동시장 둔화와 미국 중앙은행(Fed)의 피벗 지연으로 뉴욕증시가 한때 폭락했지만 아직 경기 침체가 아니라는 의견이 확산하고 있다. 하지만 개인의 카드빚이 늘고 소매업체가 고전하는 등 안심할 수 없다는 의견도 일각에서 제기된다. 7일(현지시간) 애틀랜타 연은에 따르면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의 GDP 추적 모델인 GDP...
“제발 환불 좀”…카드사·PG사 티메프 환불 속도? 2024-08-08 11:12:55
10만건 중 약 5만건의 고객 환불 신청 정보와 배송 정보를 대조·확인해 카드사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5만건은 대부분 소비자의 환불 신청이 없던 건으로 이들 상품에 대해선 환불 절차가 이뤄질 수 없다는 설명이다. 소비자가 환불 신청을 요청해야 환불 처리가 시작된단 얘기다. 카드사에 정보를 넘긴...
번개장터 구매자 96%·판매자 87% "안전결제 도입 필요" 2024-08-08 09:55:35
개인정보 노출(30.4%), 특별한 이유 없는 반복적인 배송 지연, 누락(29.9%) 등이 언급됐다.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구매자 중 약 3분의 2는(64.4%) 원치 않지만 거래 성사를 위해 판매자의 요구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선입금을 이용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자의 경우, 61.3%가 중고거래 시 계좌번호, 실명 등 개인...
번개장터 구매자 96% "사기 방지 위해 안전결제 필요" 2024-08-07 11:49:39
실명 등 개인정보 노출(30.4%) ▲특별한 이유 없는 반복적인 배송 지연, 누락(29.9%) 등이 언급됐다.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구매자 중 약 3분의 2는(64.4%) 원치 않지만 거래 성사를 위해 판매자의 요구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선입금을 이용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자의 경우, 61.3%가 중고거래 시 계좌번호, 실명...
중고거래 판매자·구매자 80% 이상 "안전결제 필요" 2024-08-07 08:52:33
반복적인 배송 지연, 누락(29.9%) 등이 언급됐다. 이러한 우려에도 구매자 중 64.4%는 원치 않지만, 거래 성사를 위해 판매자의 요구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선입금을 이용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자의 경우 61.3%가 중고거래 시 '계좌번호, 실명 등 개인 정보 노출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고 응답해 개인정보...
쿠팡 멤버십 요금 오르는데…티메프 고객 쿠팡으로 갈아탈까 2024-08-07 08:27:22
식료품·생필품 구매 고객에게 쓱배송·새벽배송 혜택을 집중 제공하고, 멤버십을 갈아타는 고객에겐 쓱머니 1만5000원까지 제공한다. 네이버 역시 오는 10월까지 유료 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20%의 적립금을 추가로 주는 ‘슈퍼적립’을 적용하기로 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티메프 사태에 7일부터 쿠팡 요금 인상…이커머스 지각변동 예고 2024-08-06 20:10:54
배송 혜택을 주고 있다. 한편 정부는 티메프 사태와 관련해 정책금융기관의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 사전 신청을 오는 9일부터 받는다. 실제 자금 집행은 전산 준비 등을 거쳐 오는 14일경부터 이뤄진다. 정부는 정산 지연 규모를 지난달 31일 기준 2745억 원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정산 기한이 남은 6~7월 거래분을 포함하면...
"온라인에서 물건 사기가 무서워"…이커머스 ‘포비아’ 확산되나[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⑥] 2024-08-03 06:00:03
결제를 취소했다. 상품을 주문했는데도 배송이 지연되던 찰나에 ‘티메프’ 사태가 터졌기 때문이다. 불안했다. B 씨는 “상품을 산 업체에서 물건도 못 받고 환불도 되지 않는 피해를 입을까 걱정돼 직접 전화를 걸어 주문 취소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번 티메프 사태가 업계에 미치는 후폭풍 또한...
티메프 불똥 튈라…무신사·에이블리 등 "우린 정산 안 밀려" 2024-08-02 16:01:04
있고, 고객이 구매 확정 여부를 답하지 않으면 배송 완료 일주일 뒤 자동으로 구매 확정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 포스티 등은 하루 단위로 정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업계에서 정산 주기가 가장 짧은 편이다. 구매 확정이 이뤄지면 다음 날부터 5영업일째에 정산된다. 에이블리는 매달 10일과 25일 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