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新실손보험 2년간 보험금 안 탔다면 보험료 10% 할인" 2019-04-29 14:37:53
계약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적용받아 157억원의 보험금이 할인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금감원은 "향후 계약자들이 새로이 시행·적용되는 보험료 할인혜택 등을 제대로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계약갱신 안내장'을 개정하는 등 소비자 안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2년간 보험금 안탄 新실손 가입자에 보험료 10% 자동할인 2019-04-29 12:00:06
조건에 맞는 계약자를 대상으로 보험료 할인을 자동으로 적용해준다. 계약자가 이를 위해 서류제출 등 별도의 신청절차를 밟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다. 보험사들은 실손의료보험 갱신 시 보험료 할인액 등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계약갱신 안내장을 바꾸는 등 소비자 안내를 강화하기로 했다. speed@yna.co.kr (끝)...
신용카드사, 부가서비스 일방적으로 축소 못한다 2018-12-23 19:01:49
신용카드 상품 안내장 약관 조항이 무효라고 판단했다. 일부 신용카드 안내장에는 ‘모든 서비스의 제공·이행에 관한 책임은 전적으로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사에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중단 또는 변경될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공정위는 “해당 조항은 사업자가 자의적인 판단으로...
카드사 맘대로 부가서비스 못바꾼다…공정위 시정요청 2018-12-23 12:01:19
한 신용카드 상품 안내장 약관 조항이 무효라고 판단했다. 일부 신용카드 안내장에는 '모든 서비스의 제공·이행에 관한 책임은 전적으로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사에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중단 또는 변경될 수 있다'는 취지의 조항이 포함돼있다. 공정위는 "해당 조항은 사업자가 자의적인 판단으로 타당한...
신한은행, CEO 주재 회의서 '고객의 소리' 논의…즉시 개선 2018-12-18 16:43:42
쉽게 설명하고 적합한 상품을 안내하는 등 현장 직원들의 금융 서비스 실천력을 강화하고, 매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기교육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도 전국 697개 영업점에 설치하는 등 금융거래 취약계층에 대한 편의성을 높여가고 있다.신한은행은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셰이크 유어 쏠'…금융 앱 넘어 즐거움 제공 2018-12-13 20:00:05
‘쏠메이트’, 금융권 최초로 가상·증강현실(ar/vr) 기반의 상품 안내장, 자산관리가 가능한 ‘sol ar’, 휴대폰을 흔들거나 특정 제스처를 통해 즉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모션뱅킹’과 ‘히든제스처’ 등도 신한 쏠을 통해 경험해볼 수 있다. 이 같은 혁신적인 기술...
고객의 소리 DB로 쌓아 분석…창구-소비자보호부 핫라인 구축 2018-12-03 17:08:53
민원 건수 부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신상품 개발과 마케팅 정책을 수립할 때부터 소비자 관점에서 사전 점검 및 진단하는 프로세스도 갖추고 있다. 고객 불편 및 불완전판매 요소가 없는지 철저히 따져보고 문제가 있다면 즉각 시정하는 식이다. 아울러 kb국민카드는 장애인과 금융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
신한은행, 'SOHO 사업자 통장' 모바일 신규 시행 2018-11-16 14:19:30
상품·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비대면 신용평가 모형을 적용한 '쏠편한 사업자 대출'을 출시했다. 이달 초에는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쏠(sol)'에 도입했다.신한은행은...
[한경 핀테크대상 2018] 신한銀, 통합앱 '쏠'로 금융혁신…티모넷, 클라우드로 간편 공인인증 2018-10-09 18:57:04
상품 안내장, 휴대폰을 흔들거나 특정 움직임으로 즉시 기능을 실행하는 ‘모션뱅킹·히든제스처’ 등이 대표적인 기능이다.신한은행은 인터넷전문은행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점 방문 고객 대상의 온·오프라인 연계(o2o)서비스도 강화했다. 신한 쏠에서는 점포 방문 전에 번호표를...
신한은행, 모바일 웹 뱅킹서비스를 하나로…'통합 모바일웹' 출시 2018-07-20 13:08:44
손쉽게 금융상품 모바일 안내장을 전달하고 고객이 상품을 가입할 수 있게해, 영업점과 신한 쏠(sol), 신한모바일웹을 원활하게 연결하는 채널을 구현했다. 통합 모바일웹은 신한 쏠(sol)과 디자인을 통일하여, 고객이 모바일 환경에서 웹과 앱을 동시에 이용할 때도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톡상담, 이메일상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