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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수수료 2~7.8%로 떨어진다…배달앱, 극적 타결 2024-11-14 18:04:59
낸다. 특히 배민은 지금까지 일부 전통 시장에서 중개수수료 0%를 부과하던 것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상생안이 시행되면 입점 업체가 부담하는 배달비는 현행 1900~2900원에서 최대 500원 가량 비싸진다. 매출에 따라 배달비 역시 차등 적용돼 하위 20%는 지금처럼 최대 2900원만 부담하면 된다....
배달앱 중개 수수료 2.0~7.8%로 차등화 2024-11-14 18:03:57
중개 수수료를 12.5%에서 4.8~9.7%로 차등화하기로 했다. 일각에선 배달 플랫폼이 정부의 압박에 못 이겨 수수료를 내렸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달 “(상생협 회의 결과가) 사회적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입법을 통한 제도 개선 등 추가적인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압박했다. 이선아/이슬기 기자...
빚에 의존했던 PF사업 '대수술'…자본 적으면 대출 안나온다 2024-11-14 18:02:17
PF 보증수수료 역시 비율이 높을수록 할인해준다. 시공사와 신탁사에 위험을 전가하는 책임준공제도 개선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전체 PF 시장을 한눈에 점검할 수 있도록 ‘PF 통합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분양 수입에만 쏠리던 개발업계의 수익구조를 임대 운영으로 다변화해 공실 등 비효율적...
야놀자, 3분기 매출·영업이익 ‘역대 최대’…“클라우드 부문 호실적” 2024-11-14 17:43:49
9천억원으로 232% 성장하며 수수료와 구독료 수익배분 수입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 보면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인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912억원으로 4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178% 늘었다.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사업인 플랫폼 부문은 매출 1천108억원, 영업이익 86억원으로 각각...
카지노 입장객 10만명…롯데관광개발 최대 실적 2024-11-14 17:43:14
드림타워 카지노의 순매출(총매출에서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뺀 금액)은 전년 동기보다 61% 증가한 842억원이었다. 이 기간 카지노 입장객은 10만7500명으로 개장 후 처음으로 분기 기준 10만 명을 넘어섰다. 중국 본토뿐 아니라 대만 홍콩 일본 등지에서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늘며 호텔 부문 매출은 260억원, 여행업...
[2보] '외식·가맹점 퇴장' 속 배달앱 수수료 인하 의결 2024-11-14 17:43:09
수수료 방식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이날 입점업체 측인 한국외식산업협회·전국가맹점주협의회가 퇴장한 가운데 소상공인연합회·전국상인연합회, 공익위원 등만의 찬성으로 가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갑을 관계의 자발적 해소를 위해 출범한 상생협의체는 수수료율 인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7월 23일부터 논의를...
출구 없는 면세점…빅4, 일제히 적자 수렁 2024-11-14 17:37:26
팬데믹으로 업황이 악화하자 지난 4년간 수수료의 절반을 깎아줘 면세점들은 매년 수백억원씩 비용을 절감했다. 하지만 올해치 수수료는 감경 혜택 없이 100% 부과될 가능성이 높다. 납부 기한은 내년 3월까지다. 공항 임대료가 오른 것도 면세업계에는 부담이다. 특히 주요 사업장인 인천공항 임대료가 크게 상승했다....
[속보] 상생협의체 "배민·쿠팡 중개수수료 9.8%→2.0∼7.8%로 결정" 2024-11-14 17:35:29
수수료 방식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이날 입점업체 측인 한국외식산업협회·전국가맹점주협의회가 퇴장한 가운데 소상공인연합회·전국상인연합회, 공익위원 등만의 찬성으로 가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갑을 관계의 자발적 해소를 위해 출범한 상생협의체는 수수료율 인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7월23일부터 논의를...
[1보] 상생협의체 "배민·쿠팡 중개수수료 9.8%→2.0∼7.8%로 결정" 2024-11-14 17:32:16
[1보] 상생협의체 "배민·쿠팡 중개수수료 9.8%→2.0∼7.8%로 결정"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셀트리온제약 3분기 매출 1천281억원…역대 최대 2024-11-14 17:05:06
판매수수료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 개선에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제약은 향후에도 신제품의 시장 안착과 생산량 증대 등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는 한편 연구개발(R&D) 투자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2030년까지 국내 5대 제약사 도약을 목표로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arrison@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