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윤 대통령, 대학생 하소연 나흘 만에…'천원 아침밥' 지원 더 늘린다 2024-01-24 18:15:20
가능성이 높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식재료비가 올라 일부 대학에서 사업을 이어가기 힘들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어서다. 정부 지원금이 1000원으로 고정돼 있어 원가가 늘어나면 그만큼 학교 부담액이 많아지는 구조다. 재학생이 적은 일부 대학도 1인당 1000원의 정부 지원으로는 사업에 참여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윤...
'한옥에서 즐기는 살얼음 맥주' 인쌩맥주, 전국 가맹점 280개 돌파 2024-01-11 10:00:00
비 좋은 술집으로 SNS를 핫하게 달구며 다양한 연령대의 유입을 촉진한다.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특별한 창업 지원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여 신규 창업, 업종변경 창업을 지원한다. 인쌩맥주 관계자는 "대형 물류업체와 계약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식재료 등을 공급하고 유행하는...
"김치찌개가 5500원" 인기 폭발…'초저가'에 손님 몰린다 2024-01-10 14:20:24
등 식재료를 시중가 대비 10∼20% 싸게 팔고 있다. 달걀(15구) 3900원, 콩나물(300g) 1000원, 두부(300g) 1800원이다. CU도 지난달 1900원짜리 '득템 찐만두'를 내놨다. 1g당 가격이 경쟁 상품보다 50% 이상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CU의 PB인 '득템'은 이미 계란, 치즈 핫바, 닭가슴살, 각티슈 등 40여 종...
삼성전자 한종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AI 쓸 수 있게 할 것" 2024-01-09 07:51:14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는 더 진화한 'AI 비전 인사이드(AI Vision Inside)'를 탑재해 식재료를 넣거나 뺄 때 카메라가 인식하고, 보관된 음식물 목록을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7형 LCD 스크린이 탑재된 인덕션 신제품 '애니플레이스'는 모바일이나 패밀리허브에서 전송한 요리 가이드...
[CES 2024] 삼성전자 한종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일상에서 AI 활용" 2024-01-09 07:00:02
액자 형태의 스피커 '뮤직 프레임'을 내놓았다. 또 식재료 입출고 시 카메라가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7형 LCD 스크린이 탑재된 인덕션 '애니플레이스' 등 연결성을 강화한 생활가전을 선보였다.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길 필요...
[CES 2024] "AI가 연결하는 미래"…삼성전자, '모두를 위한 AI' 선언 2024-01-08 11:00:04
조명한다.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으로 냉장고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의 입출고 순간을 자동 촬영해 내부에 보관된 식재료의 리스트를 만들어준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는 AI가 세탁물의 무게와 옷감의 재질, 오염도를 센싱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가장 최적의 모드로 맞춰주는...
"매장 90% 식료품으로"…롯데마트 '그로서리 실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7 15:57:49
각국의 식재료와 조미료로 채운 ‘글로벌 상품존’도 만들었다. 다양화된 식습관에 발맞춰 비건(완전 채식) 제품,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 구색도 강화했다. '4대축'으로 롯데마트·슈퍼 통합 가속화 그랑 그로서리는 빨라지고 있는 롯데마트·슈퍼 통합 과정 속에서 탄생했다. 롯데마트와...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대비 20% 상품 수를 늘리고, 고기 부위를 필요한 용도에 맞게 커팅해주는 오더메이드 맞춤 손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공식품 차별화를 위해 글로벌 상품과 라면, 커피 등 특화존도 운영한다. '글로벌 상품존'에서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유럽, 아메리카 등 국가별 식재료와 어울리는 조미료, 소스를 최대 구색으로...
1년 내내 참치캔만 먹더니 드디어…'역대급 밥도둑' 탄생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18 09:52:03
동원F&B 식품개발연구원은 2세대 참치를 식재료가 아닌 반찬으로 포지셔닝했다. 혼자 거주하는 20대, 어린아이를 둔 30대 맞벌이 부부 등을 겨냥했다. 대표 제품 ‘살코기 라이트스탠다드’, ‘고추참치’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에 집중했다. 2년간의 개발 끝에 이미 간이 배어있는 참치 통조림 ‘동원맛참’을 지난 8월...
"갓 만든 버터 맛보세요"…'초신선' 앞세워 강남 주부 '정조준'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5 10:32:40
등 비(非)서울 점포에만 시범적으로 도입해왔다. 일본 전통 회전초밥 전문점 ‘갓덴스시’, 서울 청담동의 유명 베이커리 ‘르뱅룰즈’ 등 새로운 식음료(F&B) 브랜드도 대거 확충했다. 이르면 내년 3분기까진 신세계푸드마켓 청담점의 전면 리뉴얼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이번 재단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