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쇼핑, 중기에 수수료 더 뗐다…쿠팡, 한해 수수료율 10%p↑ 2020-12-08 12:03:04
대형마트(4.9→2.3%), 온라인몰(4.6→1.8%)도 마찬가지였다. 백화점은 수수료율 격차가 2018년 2.0%에서 지난해 2.2%로 커졌다. 홈쇼핑부터 온라인까지 업태별로 실질 수수료율이 가장 높은 업체는 NS홈쇼핑(36.2%), 롯데백화점(22.2%), 롯데마트(19.8%), 뉴코아아울렛(18.3%), 쿠팡(18.3%)이었다. 특히 쿠팡은 한 해...
한화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수료 체계 개편 2020-11-11 10:56:44
IRP수수료 체계를 개편하고 수수료율을 인하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수료 체계 개편과 인하로 한화투자증권 IRP의 수수료 부과 구간은 기존 3개 구간에서 1억 이하 또는 초과의 2개 구간으로 줄어들었다. 수수료율은 기존보다 최대 0.1% 낮아지게 돼 1억 이하는 0.3%, 1억 초과는 0.2%가 적용된다. 또한 퇴직금을 IRP로...
한화투자증권, IRP 수수료율 0.2∼0.3%로 인하 2020-11-11 09:44:26
개인퇴직연금(IRP) 수수료 체계를 개편하고 수수료율을 인하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수료 부과 구간이 기존 3개에서 2개로 줄고 수수료율은 최대 0.1% 낮아진다. 이에 따라 수수료율은 1억원 이하가 0.3%, 1억원 초과는 0.2%다. 또 퇴직금을 IRP로 받는 퇴직자에게는 첫 1년간 0.1% 수수료를 적용한다. 장기 가입 수수료...
삼성증권, 해외ETF 수수료 대폭 인하…증권사 '원정 개미' 유치戰 불 붙이나 2020-07-22 17:28:51
주식보다 수수료율이 높은 데다 환전수수료까지 더해져 알짜배기 수입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고객 유치를 위한 증권사 간 경쟁이 격화될 경우 해외 주식도 국내 주식처럼 수수료가 지속적으로 낮아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삼성증권은 수수료 인하와 함께 신규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가별 최대 95%의...
'원정개미 잡자' 삼성證 업계 최초 해외ETF 수수료 인하 2020-07-22 14:55:25
주식보다 수수료율이 높은 데다 환전수수료까지 더해져 알짜배기 수입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증권업계에선 해외주식 고객을 선점할 경우 자산 관리 등 타 상품으로 이끌어들일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이 때문에 고객 유치를 위해 증권사들 간 치킨게임이 심화될 경우 무료에 가까운 국내 주식 수수료처럼...
차보험 시장에도 '공룡' 포털…손보 3사+네이버 vs 삼성화재 2020-07-22 06:00:04
수수료율로 연간 3천500억원이상을 챙길 수 있다"고 추산했다. 일단 지배력이 강화된 후에는 네이버가 광고료 등 명목으로 실질 수수료를 올리더라도 업계가 거부하기 힘든 구도가 된다. 이 관계자는 "일부 손보사는 네이버라는 판매 채널 신설이 이롭다고 판단했겠지만 보험소비자에게 미칠 장기적인 영향은 미지수"라고...
제로페이, 1년2개월 누적 사용액 1천억원 불과 2020-02-21 15:02:50
따라 소상공인들의 실질 카드수수료 부담까지 줄면서, 제로페이의 경쟁력이 더 떨어졌다. 당시 개편안에 따라 연 매출 5억~10억원 가맹점 실질수수료율은 개편 전 1.05%~1.55%에서 개편 후 0.1%~0.4%로 크게 떨어졌다. 제로페이는 연 매출 8억원 이하는 수수료가 없으며 Δ8억원 초과 12억원 이하 0.3% Δ12억원 초과 0.5%...
중소업체 납품수수료 부담, 대기업보다 여전히 높다 2019-12-19 14:27:16
중소·중견 납품업체 수수료율이 여전히 대기업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의 실질 수수료율 차이가 2~13%포인트로 나타나 중소 납품업체의 수수료 부담은 여전히 큰 상황"이라며 이같이 발표했다. 각 유통업태별로 실질수수료율이 가장 높은 기업은...
대형유통업체, 中企 납품업자에 수수료 더 받는다 2019-12-19 12:00:01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 업태별로 실질수수료율이 가장 높은 업체는 NS홈쇼핑(39.1%), 롯데백화점(22.7%), 이마트[139480](20.4%), 뉴코아아울렛(20.3%), 티몬(13.2%)으로 각각 집계됐다. 모든 업태에서 대기업보다 중소·중견기업에 더 높은 실질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었다. 대·중소기업 간 실질수수료율 격차가 가장...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품 판매수수료율 업계 가장 낮아 2019-11-22 11:08:13
수수료율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과기부는 홈쇼핑 산업의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환경 조성을 위해 ‘2018년 기준 홈쇼핑 판매수수료율 통계’를 공개했다. 이번 통계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협력하고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납품 협력사의 실질 부담을 반영하도록 산정기준을 개선했다. 이번 조사결과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