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각 나라 취업정보 어디서 얻지?…일본 '사계보' 미국 '헤이코리안' 2020-09-14 15:17:39
많이 찾는 사이트는 ‘보스(Boss)’ ‘리에핀’ ‘쯔리엔쟈오핀’ 등이다. 외국계 항공사 취업을 원한다면 ‘전현차(전직현직차기)’ 카페를 보면 도움이 된다. 해외취업자들은 “무엇보다 월드잡, KOTRA 해취투게더 카페, K무브센터 등의 취업정보가 가장 기본”이라고 공통으로 말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MZ세대는 ‘라커’에서 쇼핑한다?···코로나19로 호황 맞은 '라이브 커머스' 시대 2020-09-14 10:57:00
Grip 라이브 판매 화면. 사진=아이보스 사이트 MZ세대, 라이브 커머스의 채팅창을 실시간 Q&A창으로 이용 ”제품을 단순히 사진으로 볼 땐 긴가민가 했는데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피드백을 해주니 애매했던 구매 결정을 확실히 만들어줘서 좋았어요.“ 김00(24세, 서울) ”실시간 채팅창에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
이규한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캐스팅 확정 [공식] 2020-08-20 17:44:08
영애씨’, ‘내성적인 보스’, ‘애인있어요’, ‘내 마음이 들리니’, ‘케세라세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국한되지 않는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줬다. 특히 이규한은 맡은 역할에 따라 극과 극을 오가는 감정 변주를 보여주며 매 작품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더불어 정통 멜로부터 로맨스, 코믹, 미스터리 등...
중국판 틱톡, 사용자 동의 없이 개인정보 썼다가 패소 2020-08-04 10:44:50
베이징 인터넷 법원은 지난달 31일 링(凌)모씨가 더우인 운영사인 베이징웨이보스제커지(北京微播視界科技)를 상대로 낸 민사 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로 판결했다. 링씨는 더우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던 중 자기 개인정보를 활용한 것으로 보이는 '알 수 있는 친구' 목록이 나타나자 회사 측이 개인정보 제공...
[전문] 이동재 기자-한동훈 검사장 녹취록 공개 2020-07-21 11:21:09
그거야 그 자린 참모일 뿐이잖아. 참모는 보스가 안 쓰면 그만이야. 이동재 : 업무에 대한 파악은 제대로 하셨나 싶어서. 한동훈 : 나야 모르지. 별로 관심이 없어. 이동재 : 사실 강력 이런 것만 하셔서 신라젠 이런 건 이해할 수 있으려나. 한동훈 : 신라젠은 법무부에 (수사 인원) 늘린다고 놀라니까 보도자료 뿌렸잖아....
'꿈꾸는 라디오' 전효성, 송지은과 첫 만남 회상…"첫 만남에 반말" 2020-07-09 09:16:00
씨가 지은씨와 저와 라디오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줘서 너무 좋았다. 다들 고생이 있었는데 힘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전효성은 지난 2009년 걸그룹 시크릿(Secret)으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방송 및 공연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온 전효성은 사랑스러움과 섹시함을 동시에 갖춘 워너비...
中 씨트립 '슈퍼보스 라이브쇼’ 200만 접속… 韓 여행상품 예약은 4500건에 그쳐 2020-07-02 17:50:23
동시에 접속한 씨트립(Ctirp)의 '슈퍼보스 라이브쇼'가 4500여 건의 한국 여행상품을 예약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액은 약 12억원 안팎. 앞서 씨트립이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평균 판매액(68억원)의 20% 수준이다. 이는 한국경제신문이 슈퍼보스 라이브쇼에 소개된 상품별 예약 건수와 가격, 지난해 방한...
중국 '사드' 한국 단체관광 금지 후 유커 30% 감소 2020-07-02 06:47:01
대표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携程)이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한국 관광상품을 판촉하는 라이브 커머스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추진해 시선을 끌고 있다. 중국 대표 여행기업이 온라인을 통해 한국 관광상품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한중 양국 간 긴장 완화에 대한 긍정적으로 작용할...
중국 온라인여행사 '한국 관광상품' 판매에 200만명 지켜봤다 2020-07-01 23:14:33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저녁 중국의 대표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携程)과 함께 실시간 온라인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섰는데 200만명이 지켜봤다. 이날 댓글이 8천900여개가 달렸고 '좋아요'라는 표시도 43만여개에 달할 정도로 호응이 좋았다. 씨트립의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한한령 해제 오보 해프닝…주가만 위험한 뜀박질 2020-06-30 17:42:48
중국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중국 브랜드인 씨트립(携程)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Super BOSS Live Show)’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서자 이를 한한령 해제로 해석한 일부 언론의 보도로 한류 관련 주식이 상한가까지 폭등하는 등 해프닝이 이어졌다. 불씨를 던진 것은 씨트립과 공동 프로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