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강소기업 키우려면 '서울형' 경영컨설팅 회사 있어야" 2021-12-24 23:59:24
왕홍마케팅, 라이브커머스를 추진 중"이라며 "중국에서도 부가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했다.'하이서울' 브랜드란 서울시와 SBA가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공동 브랜드. 서울시 홍보 슬로건 '하이 서울(Hi Seoul)'을 활용해 만들었다. 세계 10대 도시 서울의 브랜드...
IHQ, 뉴랭크와 中 커머스 시장 진출 업무협약 체결 2021-12-06 10:39:02
`왕홍(인플루언서)` 양성 사업을 진행한다. IHQ는 6일 중국 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의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뉴랭크와 지난 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박종진 IHQ 총괄사장, 이홍림 뉴랭크 코리아 대표와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中 광군제서 빛난 K-뷰티…디지털 마케팅 `주효` 2021-11-15 17:17:04
`왕홍`을 기용한 라이브 방송도 호실적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브랜드 후는 왕홍 웨이야의 방송으로 하루만에 매출 1,059억원을 달성했고, 닥터자르트는 왕홍 오스틴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결과, 사전 예약판매 시작 1시간 만에 전년 예약판매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그러나 광군제에...
中 광군제 접수한 이랜드…하루 만에 매출 1000억 돌파 2021-11-12 10:28:52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랜드는 기존 왕홍 마케팅과 샤오청쉬에 이어 틱톡에 진출하며 중국 내 이커머스 채널 다각화를 시도했다. 중국 온라인 시장의 가장 큰 화두였던 라이브커머스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초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 TFT’를 만들어 대응하기도 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이커머스 시장은...
양적완화 `종료`…연말 증시 `美·中 소비시즌` 주목 2021-11-04 17:28:29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 인플루언서 `왕홍` 앞세운 전자상거래 `대격돌` 중국에서는 ‘왕홍 경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온라인 전자상거래에서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큽니다. 왕홍은 중국에서 인플루언서를 부르는 말입니다. 그래서 이번 광군제에 우리 화장품 기업들도 왕훙과 연결된 마케팅을 준비하고...
[사설] '정권교체' 의지도 능력도 의심스러운 국민의힘 2021-10-17 17:43:19
연출했다. 윤 후보의 손바닥에 적힌 왕(王) 자를 둘러싼 역술 논란과 항문침 시비도 짜증지수를 높였다. “정신머리 바꾸지 않으면 당을 해체하는 게 낫다”는 윤 후보의 말에 “못된 버르장머리를 고치겠다”(홍 후보) “스파이 노릇”(유 후보) 등으로 맞받아친 장면은 ‘험한 말’ 경쟁을 통한 ‘노이즈 마케팅’을 보는...
국내 최초 MCN 트레져헌터, 다음달 코스닥 상장 나선다 2021-10-13 08:00:04
MCN이다. 트레져헌터 글로벌은 중국법인으로 왕홍 기반 글로벌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MCN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사업에 진출했다. 위메프·네이버·11번가 등의 유통 플랫폼에서 주 3회 이상 상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식음료(F&B)와 코스메틱 분야에서도 3개의 브랜드상품(PB)을 선보였다....
동성제약, 해외시장 진출로 코로나 위기 ‘정면돌파’ 2021-09-29 14:48:03
채널로의 입점을 목표로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밖에 동성제약은 미국과 일본에서 각국의 아마존 플랫폼내 이지엔 브랜드관을 론칭해 소비자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싱가포르 내 최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가디언즈 100곳에 입점한 바 있다. 특히 이지엔은 가디언...
화장품 헤게모니 이동…ODM에 주목하라 2021-09-06 16:06:51
연구원은 "중국에서 마케팅 주류가 된 '왕홍 마케팅'(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은 갈수록 몸값이 오르고 있다"며 "마케팅 경쟁 심화가 비용 확대로 이어지는 흐름이 나타난 것은 업체들에 부담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KTB투자증권은 중국 화장품 소매판매 증가율이 지난 7월 둔화세를 보인 가운데서도...
주식회사 선후, ‘타오바오·위챗’ 활용한 중국 마케팅 서비스 ‘빠다’ 론칭 2021-08-13 14:58:59
‘왕홍’을 전면에 내세운 홍보·마케팅 서비스를 실행한다. 샤오홍슈, 웨이보, 더우인 등 중국의 대표적인 SNS 플랫폼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매출 전환을 유도하며, 특히 타깃 연령대와 상품 카테고리에 맞는 홍보 채널을 선정하고 그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테면 MZ 세대 소비층에는 젊은 층 유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