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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 예보 믿었다가 날벼락… 3년간 항공기 회항 420건 2018-06-11 18:03:41
낮다는 비판이 많다. 기상청이 제공하는 기상 자료 13개 중 항공사가 100% 활용하는 정보는 정시관측, 특별관측, 공항예보 등 3개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지난 1일 항공기상정보료가 기존 6170원(1회 착륙 기준)에서 1만1400원으로 두 배 가까이 오르면서 항공업계의 불만은 더 커지고 있다. 2005년 4850원, 2010년...
[기고] 국적 외항정기선사 공동운항 필요하다 2018-03-02 18:18:07
극복하려면 수익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공동운항을 실현하기 위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이런 공동운항 조치는 우리 정기선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 선사가 내부적으로도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드러내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특히 해외의 경쟁 정기선사들은 물론 화주들에게도 우리...
대한항공-델타 '조인트 벤처' 각계 의견 듣는다…21일 공청회 2017-12-20 11:00:05
사가 특정 노선에서 한 회사처럼 공동으로 영업하고 수익과 비용을 공유하는 최고 수준 협력 체계다. 좌석 일부, 탑승 수속 카운터, 마일리지 등을 공유하는 공동운항(코드셰어)보다 높은 단계다. 공청회에는 항공 관련 전문가, 업계, 종사자 등이 참석해 공정경쟁, 소비자 보호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3만 피트에서 즐기는 `신라면`··글로벌 기내식으로 2017-10-30 15:30:43
비슷한 수준입니다. 신라면을 기내식으로 제공하는 외국 항공사도 올해 처음 20곳을 넘겼습니다. 세계 최대 항공사 미국 아메리칸 항공을 비롯한 전 세계 20개 주요 외항사가 농심 신라면의 파트너가 됐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항공기의 기내식은 우리나라의 식문화와 맛을 앞장서 알리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국내...
중남미행 하늘길 열렸다…인천-멕시코 직항노선 개설 2017-07-03 15:00:00
대한항공이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경유하는 브라질 상파울루 노선을 주 3회 운항했으나, 이마저도 지난해 9월 중단됐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중남미 직항노선이 인천공항에 개설된 것은 처음이며, 중남미 국적 외항사가 취항한 것도 처음"이라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항공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시론] 정기선 하역비보장 기금제도 필요하다 2017-02-26 17:38:42
외항정기선사가 4000teu(1teu=20피트 컨테이터 1개) 선박 50척을 운항하는 경우 총하역비(teu당 100달러)는 약 2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 정기선사가 회생절차에 들어가면 공적 기능을 하는 기금운영자는 은행에서 차입해 하역회사에 하역비를 먼저 지급한 다음 회원들로부터 기금을 갹출해 차입금을 갚으면...
올해 항공여객 1억명 돌파…항공 역사 `최초` 2016-12-19 11:01:36
2010년 이후 국제선 성장세는 저비용항공사(LCC)와 외항사가 주도했습니다. 이 기간 연평균 여객 증가율은 LCC가 57.1%, 외항사는 11.6%에 달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1990년부터 올해까지 대체 교통수단인 KTX의 영향으로 내륙 노선의 항공여객이 연간 0.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제주 노선이 연평균 6.2%의...
`연간 항공여객 1억명` 시대 열렸다··첫 취항 후 68년만 2016-12-19 10:42:45
이후 국제선 성장세는 저비용항공사(LCC)와 외항사가 주도,이 기간 연평균 여객 증가율은 LCC가 57.1%, 외항사는 11.6%에 달한다. 그러나 국내선의 경우 1990년부터 올해까지 대체 교통수단인 KTX의 영향으로 내륙 노선의 항공여객이 연간 0.9% 감소했으나 제주 노선이 연평균 6.2%의 성장률을 보여 전체 항공여객은 연간...
[특징주]한국공항, 나흘만에 반등…운항횟수 증가 수혜 2015-03-11 13:49:27
"국내 15개 공항에서 대한항공 진에에 외항사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외항사가 국내 공항에 취항하기 위해서는 운수보조업체와의 계약이 필요하다. 올해 외항사의 항공기 운항횟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한국공항에 긍정적이란 판단이다.지난해 국제선 운항횟수는 전년 대비 11% 증가했...
"유럽노선 대한항공이 더 싸네"··국적사-외항사 가격 역전 왜? 2015-02-08 10:23:09
사가 에어프랑스보다 훨씬 저렴했다. 대한항공 총액(항공료 93만1천200원+유류할증료 3만3천400원+제세공과금 9만5천600원)은 106만200원이었다. 반면 에어프랑스(항공료 81만8천400원+유류할증료 32만8천원+제세공과금 9만6천600원)총액요금은 대한항공보다 17.2% 높은 124만3천원이었다. 대한항공은 유효기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