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술 '마오타이' 시가총액, 전세계 음료1위 코카콜라 넘었다 2020-06-17 14:40:31
시가총액이 일본 증시 1위 도요타자동차와 전세계 음료업계 1위 코카콜라를 넘어섰다. 희소성을 내세운 브랜드 전략이 먹혀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에도 실적과 주가가 모두 좋아졌다. 17일 상하이증시에서 구이저우마오타이의 시가총액은 1조7640억위안(약 302조8612억원)으로 2001년...
동원F&B, 무균충전 보성綠茶로 '힐링타임'…녹차꽃 음료 인증샷 M세대 인기 2020-06-10 15:11:03
녹차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말차를 우려냈다.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이 난다. 보성녹차에 국내산 1등급 원유를 더한 ‘보성말차 라떼’와 ‘보성홍차 밀크티’도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차 라떼 음료다. ○보성군과 차 산업 활성화 나서 동원F&B는 지난해 보성군과 차 산업 활성화...
"여름이 온다"…음료업계, 커피시장 경쟁 본격화 2020-05-28 06:29:00
"여름이 온다"…음료업계, 커피시장 경쟁 본격화 RTD 커피시장 1조3천억원 규모…롯데칠성·동서식품·매일유업順 대용량 추세에 맞춰 '사이즈업' 제품 선보여…디까페인 커피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RTD'(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시장의 경쟁이...
스타벅스 `레디백` 대란…커피 300잔 주문, 웃돈까지 2020-05-24 15:52:55
음료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달 21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한다. 이는 계절 음료를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작은 여행용 가방 `서머 레디백` 2종과 캠핑용 의자 `서머 체어` 3종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올해는 초록색과 분홍색으로 출시된 레디백이 행사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배보다 배꼽이 큰 사은 행사…스타벅스 레디백 받으러 300잔 주문 2020-05-24 15:17:08
'배보다 배꼽이 큰' 이벤트라는 볼멘 목소리도 나온다. 24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달 21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한다. 이는 계절 음료를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작은 여행용 가방 '서머 레디백' 2종과 캠핑용 의자 '서머 체어' 3종 중 하나를 받을 수 있...
'헉깨·깨수깡·없던일로'…숙취음료 작명전쟁 2020-05-18 17:24:07
찐한포 알바린’을, 동아제약은 기존 ‘모닝케어’에 강황, 토마토 등을 넣은 제품 등을 내놨다. 중외신약은 짜 먹는 ‘릴리프88’을 출시했고, 한독은 젤리 형태의 ‘레디큐’로 외국인을 공략했다. 음료업계 1위인 롯데칠성음료도 올해 14년 만에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내놓고 2030세대 마케팅에 나섰다. 제주에서...
[이슈+] '할매 입맛'이라뇨…디저트 新트렌드 '전통' 2020-05-18 11:18:37
음료업계에서 흑임자·인절미 등 전통 식재료로 만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할머니들이 좋아할 법한 향토 식재료라는 이유로 이 제품들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가리켜 '할매 입맛'이라고도 부른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최근 '할매 입맛' 콘셉트의 가공우유 시리즈 2탄인 귀리우유를 선보였다....
[마켓인사이트]롯데칠성 “흥행 실패 없어야” 최다 대표주관사단 구성 2020-04-14 10:15:04
음료업체인 롯데칠성음료가 회사채 발행 과정에서 대표주관사를 다섯 곳이나 선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투자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서 우량 회사채조차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우려를 반영한 결정이다. 13일 롯데칠성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21일 1500억원 규모...
개정 자원재활용법 시행에 투명해진 소주 페트병…와인 '어쩌나' 2019-12-24 10:57:51
것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음료업계도 이번 개정 법령 시행을 앞두고 포장재를 바꿨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사이다 제품의 대명사 '칠성사이다' 페트병 색깔을 35년 만에 초록색에서 투명한 무색으로 바꾸기로 했다. 이달 칠성사이다 500㎖ 제품을 시작으로 앞으로 모든 제품에 무색 페트병을 적용할 계획이다....
'벽에 붙은 1억 바나나' 패러디 광고, 싱가포르서 인기 2019-12-11 13:39:35
패스트푸드 업체인 파파이스나 음료업체인 펩시콜라, 다국적 유통 체인인 까르푸 등이 '테이프로 붙여진 1억짜리 바나나'를 패러디해 자사 광고에 사용했다고 전했다. 벽에 붙은 바나나 한개 먹었는데…1억원 넘는 작품이었다고?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htgvTbwnLs4] south@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