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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산 분화해도 집에 머물라"…日정부, 지침 발표 2024-10-23 14:15:17
지역에서 벗어나도록 했다. 일본 정부는 후지산이 1707년 분화와 비슷한 규모로 분화하고 동북쪽으로 바람이 불면 15일째에는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시 부근에 화산재 약 30㎝가 쌓이고, 도쿄 신주쿠구와 지바현 나리타시에도 3㎝ 이상의 화산재가 관측될 것으로 가정했다. 정부는 이번에 마련한 지침을 담은 주민 행동...
日 "후지산 분화해도 일단 자택머물러라…화산재량 많으면 대피" 2024-10-23 12:29:53
판단해 이 같은 지침을 정했다. 다만 일본 정부는 땅에 떨어지는 화산재량이 많으면 대피를 권유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지면에 쌓인 화산재 두께가 3∼30㎝이고 화산재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 상황에 따라 안전한 장소로 피난하도록 했다. 화산재 두께가 30㎝를 넘으면 목조 주택 등이 쓰러질 우려가 있어 해당...
내일부터 산업용 전기요금만 9.7%↑…주택·일반용은 동결(종합) 2024-10-23 11:12:28
가정에서 쓰는 주택용 전기요금과 상점 등에서 쓰는 일반용 전기요금은 동결하기로 했다. 전기요금 인상 요인이 누적된 상황에서도 주택용과 일반용 전기요금은 작년 5월 인상 이후로는 계속 동결 중이다. 산업부와 한전은 서민경제 부담과 물가에 끼치는 영향을 고려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대기업에 주로 해당하는 산업용...
내일부터 산업용 전기요금만 9.7% 오른다…주택·일반용은 동결 2024-10-23 10:00:01
인상 요인을 반영하며 최근 수년간 일반 가정과 기업의 전기요금 부담이 커졌지만, 주택용을 중심으로 국내 전기요금 수준은 주요국 대비 낮은 편이다. 산업용과 일반용과 달리 주택용과 농사용 등 일부 용도 전기는 여전히 원가 이하로 공급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전에 따르면 지난 8월 한국의 주택용 가구당 평균...
카레라이스 한 그릇에서 본 일본경제의 동향과 전망 2024-10-21 16:12:37
조리법으로 일본 가정 식탁에 자주 오르는 음식인 카레라이스 제조 비용을 현재 일본의 물가 수준을 판단하는 데이터로 활용한다. 집계방식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주재료인 감자, 쌀, 당근, 고기 등을 포함해 카레라이스를 만들기 위해 쓰이는 에너지 소모비용을 일본 총무성의 소매물가통계상 평균가격에 기초해 산출하는...
“한국 문학, 세계 문학의 수용자에서 전파자로” [책이 돌아왔다②] 2024-10-20 10:22:16
특수성에는 인간의 폭력성이란 보편성이 있었다. 일본 유력 일간지인 아사히신문은 10월 13일 사설에서 한강의 작품세계를 소개하며 우크라이나와 중동 가자지구 등지에서 지금도 무고한 목숨이 폭력에 의해 사라지는 와중에 “전쟁, 격차, 분단, 고뇌로 가득한 세계에서 점점 더 국경을 넘어 보편성을 지닐 것”...
새벽일 하며 月100만원도 못 벌더니…240억 주식 부자된 트루엔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0-20 07:00:03
1000곳 정도다. 해외는 중소기업 50여 곳과 거래한다. 5년 전부터 가정용 IoT 홈 카메라 시장에 뛰어들면서 B2B(기업 간 거래) 영업에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사업 반경을 넓혔다. 공격 영업으로 실적 또한 우상향이다. 2019년 매출 285억원, 영업이익 81억원에서 지난해 매출 472억원, 영업이익 114억원으로 4년...
[이번주뭘살까] "날씨 쌀쌀해졌다"…가을·겨울 외투 할인전 2024-10-19 07:00:03
이번 주말 3층에서 일본 패션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와 의류 편집숍 '무이'가 협업한 패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가을·겨울 신상 의류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10% 할인한다. 판교점은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팝업스토어를 열어 패션 편집숍...
대상·아워홈·빙그레, 식품 박람회 '시알파리 2024' 참가(종합) 2024-10-18 10:45:35
'아누가', 일본 '푸덱스'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박람회 주제는 '변화를 주도하라'로, 130개국 7천500개 기업이 참가해 약 40만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를 앞세워 K-푸드 홍보에 나선다. 특히...
대상·아워홈,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시알파리 2024' 참가 2024-10-18 09:02:17
'아누가', 일본 '푸덱스'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박람회 주제는 '변화를 주도하라'로 130개국 7천500개 기업이 참가해 약 40만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를 앞세워 K-푸드 홍보에 나선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