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시하면 완판"…10월 로봇청소기 시장 '격돌' 2024-10-15 11:07:01
출시했다. 국내시장에서 로봇 전문기업이 침구청소기 카테고리의 로봇청소기를 출시하는 것은 에브리봇이 처음이다. 일반적인 핸디형 침구청소기와 달리 로봇청소기의 편리성을 침구청소에서도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CCPP(Complete Coverage Path Planning) 주행 알고리즘에 따라 빈틈없이...
제일기획·이노션, '2024 런던국제광고제'서 대거 수상 2024-10-14 08:56:13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카피와 함께 독립 언론의 지지를 바라는 공익적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모범적인 아이디어 및 실행,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필름에 수여하는 'TV &...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내국인과 외국인 고객 유형별 선호 카테고리를 분석해 서로의 이동 동선이 최대한 겹치지 않게 전면 재배치했다. 코로나19 때 뚝 떨어졌던 서울역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전체의 40%가량으로 높아졌다. 홈플러스는 2022년 6월 메가푸드마켓 방학점에 선보인 '라면 박물관'을 현재 20개 점포...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현장을 찾을 것으로 내다봤다. 무신사는 지난달 6~8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4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열었다. 무신사 페스타에는 1만8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갔다. 유통업계는 국내 뷰티 유통 시장을 CJ올리브영이 장악한 가운데 e커머스 업체들이 대규모 행사를 연 점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1시간도 안 돼 다 팔렸다”…노벨문학상 ‘한강’ 책 쿠팡서 매진행렬 2024-10-11 17:21:52
카테고리 ‘소설·에세이·시’ 카테고리에서 한강 작가의 대표 작품인 채식주의자는 1~2위에 올랐다. 업계에선 쿠팡이 한강 작가 대부분의 저서 물량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사전예약을 확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출판계에 따르면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 한강 베스트셀러 작품들은 교보문고에서 6만부, 예스24에서...
신세계백화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등 신개념 공간 혁명 선도 2024-10-09 16:12:29
메자닌’은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편집 매장이다. 신세계만의 상품·공간 기획 역량을 집약해 최고 수준의 상품 큐레이션 적용해 선보였다. 기존 강남점이 자랑하는 독보적인 명품 라인업에 더해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높은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공간을 만든 것이다. VIP 전용 공간인 퍼스널 쇼핑...
무신사, 패션 이어 뷰티 수출…PB 브랜드 오드타입 日 진출 2024-10-07 17:45:10
카테고리인 무신사 뷰티에서는 3분기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었다. 오드타입은 지난 4월 일본 도쿄에 있는 앳코스메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팝업 행사를 했다. 당시 현지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게 이번 수출 계약으로 이어졌다고 무신사 측은 설명했다. 무신사의 오드타입은 제조업자개발생산(ODM)...
GS25, 치킨·떡볶이·피자 신제품 출시…"퀵커머스 경쟁력 강화" 2024-10-07 09:57:21
GS25는 대표적인 배달 메뉴인 치킨, 떡볶이, 피자 등 세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오는 10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자체 즉석 치킨 브랜드 치킨25에서 옛날 통닭 스타일의 뼈 있는 한 마리 치킨인 '강력계치킨'을 출시한다. 가격은 8천원 후반대로 이달 한 달간 2천원 상시 할인 행사를 진행해 6천원 후반대에...
이동형 점포 띄운 CU, GS25와 '매출 1위 접전' 2024-10-06 18:58:54
자체 앱과 배달의민족·요기요에서 편의점 상품을 1시간 안에 배달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배달 객단가는 오프라인 매장 이용객보다 2.5배 높다. 지난 5월엔 상품 카테고리를 넓히기 위해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고피자와 손잡고 피자 픽업·배달이 가능한 매장을 선보였다. 현재 1000여...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요노(YONO)족이 사는 법 2024-10-06 16:33:56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중고 패션 카테고리의 유료 거래액은 약 6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0% 늘어나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용자 78%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사이에서 ‘Y2K’와 ‘그랜드마(그랜드파)코어룩’ 등 2000년대 스타일이 유행하며 중고 의류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