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고석 앉은 트럼프 '자산 부풀리기 의혹'에 "연속된 마녀사냥"(종합) 2023-10-03 01:12:33
그는 자신의 회사인 '트럼프'의 브랜드 가치를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에 빗대며 "나는 내 최고의 자산인 브랜드를 장부에 반영하지도 않았다"라고 자산 부풀리기 의혹을 반박하기도 했다. 그는 전날 자신이 설립한 소셜미디어(SNS) '트루스 소셜'에서 "내일(2일) 아침 법정에 가서 내 이름과 명예를 지키...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광고인가 문화상품인가 2023-09-24 18:23:14
맛있다’로 시작한다. 이 노래를 광고용으로 코카콜라에서 일부러 만들어 퍼뜨리지는 않았겠으나, 누구나 알고 어릴 때 한 번쯤은 불러봤을 것이다. 엄청난 광고 효과를 누렸고, 이 노래가 실제 광고에 쓰이는 것도 자연스럽다. 어찌 보면 왜 이제까지 쓰지 않았는지 늦은 감이 들 정도다. 그런데 아무리 익숙하다고 하더라...
연 3000억 돌파…2030 '술파티 필수템'으로 불티난 제품[영상] 2023-07-31 21:00:01
아니라 삼양사, 롯데칠성음료, 농심, 코카콜라, 서울우유, 대상 등 식음료 기업들도 진출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숙취해소제가 처음 출시된 이후 200개가 넘는 제품이 새롭게 출시됐다가 일부는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한국의 숙취해소제 시장은 1992년 CJ제일제당(현 HK이노엔)이 직장인들을 위한 ‘컨디션’ 음료...
"부모님 몰래 알바해서 샀어요"…초등학생들 푹 빠진 '이것' 2023-07-29 18:23:20
아이돌 그룹을 모델로 내세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TV광고 등 아이돌 유명세를 등에 업고 인지도를 높이는 수준을 넘어 협업 제품을 만들고 포카를 선물하는 등 진화된 형태의 마케팅이다. 팬심을 이용해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제품을 여러 개 사도록 유도하는 것인데, 대부분 10대 청소년들이 타깃이 되는 경우가 많아...
'애증의 AI'…광고계 "작업 편해졌지만 퇴출 몰릴 수도" 2023-07-19 16:37:26
"작업 편해졌지만 퇴출 몰릴 수도" 맥도날드·코카콜라 등 AI 광고 쏟아내…창의적 작업 대체 우려 소비자 오도·무단 복제 등 법적 문제도…"규율 적용해야"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광고 업계가 인공지능(AI) 기술과 손을 잡으며 미묘한 애증 관계를 맺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AI...
은행 호실적에 3대 지수 강세…다우 1.06%↑[뉴욕증시 브리핑] 2023-07-19 07:12:38
4.57% 올랐다. 한편 차익 실현 욕구도 높아 브로드컴(-0.76%), 마이크론(-0.34%) 등 반도체 업종은 물론 솔라엣지(-3.41%), 인페이즈 에너지(-2.96%) 등 태양광, 넥스트라 에너지(-0.84%) 등 유틸리티, 월마트(-0.18%), 코카콜라(-0.39%) 등 필수 소비재 등은 약세를 보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2023-07-12 17:55:00
열흘간 한 편의점 업체에서 직전 10일(6월 21~30일) 대비 코카콜라 제로 매출은 3.6%, 펩시 제로 매출은 0.3%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코카콜라 제로와 펩시 제로 매출은 각각 38.0%, 23.8% 증가했다. 다만 대부분 제품에 아스파탐이 함유된 막걸리는 논란 이후 대형마트에서 매출이 줄었다. A 대형마트에서...
테슬라 판매량 83% 급증…2차전지주 훈풍 이어지나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3-07-03 08:03:30
코카콜라, 청바지 레비 스트라우스 등 기업들의 실적이 발표된다. 투자자들은 대표적 소비재 기업들의 실적으로 경기 침체의 신호를 살필 것으로 보인다. ◆식음료주 가격 인하에 약세최근 일부 라면과 과자, 빵 가격이 인하되면서 농심, 오뚜기 등 식음료주가 약세를 보였다. 투자자들은 아이스크림 가격에도 주목하고...
블랙야크, '그린야크 캠페인'으로 친환경 활동 이끈다 2023-06-21 16:34:33
함께 만들었다”고 말했다. 블랙야크를 운영하는 BYN블랙야크그룹은 최근 한국 코카-콜라와 ‘원더플(ONETHEPL) 캠페인 시즌4’ 공동 진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원더플’은 ‘한 번(ONE) 더(THE) 사용하는 플라스틱(PL)’이란 뜻이다. 플라스틱 선순환과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부터 한국 코카콜라가...
"BGF리테일, 2019년 구매건수 돌파…차별화된 주가 상승 전망"-SK 2023-06-16 08:17:41
나타났고 롯데칠성의 글로벌 비교그룹인 코카콜라와 펩시코의 주가가 중국 경기 전망을 반영하며 반등했다"며 "따라서 롯데칠성 주가 하락도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해 회사에 주는 영향도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그는 "편의점 채널이 2019년 구매건수 수준을 상향 돌파한 게 유통사 중 주가가 상대적 강세를 보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