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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잡아야 산다"…럭셔리카 3대 브랜드 국내 공략 속도낸다 2024-03-17 06:01:03
세계 최초 브랜드센터 열어 백화점과 팝업스토어 등 韓 맞춤전략…마세라티코리아 설립 '눈앞'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차량 1대 가격이 최소 3억원을 넘는 글로벌 럭셔리카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수입차 시장 침체에도 이러한 럭셔리카 수요는 오히려 증가하면서 한국...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세계로 미래로 혁신하는 여성벤처기업 CEO] 박대 외 각종 수산물을 가공하고 판매하는 기업 ‘아리울수산’ 2024-02-20 22:53:38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리울수산은 한국여성벤처협회에 가입돼 활동 중이며 박 대표는 전북지회장을 맡고 있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1998년 중소기업청(現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로 여성 벤처기업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광주·전남, 대구·경북, 대전·충청,...
K면세점의 추락…1년새 매출 4조 줄었다 2024-01-30 18:24:56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받던 한국 면세점들은 이제 이익은커녕 ‘경영난’을 호소하고 있다. 롯데면세점과 함께 한국 면세점을 대표하는 신라면세점은 작년 하반기 46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3분기 160억원의 적자를 냈는데, 4분기에 300억원으로 적자 폭이 더 커졌다. 롯데면세점도 지난해 4분기 적자를...
면세점보다 다이소…외국인도 반한 '갓성비' 2024-01-16 18:07:48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관광을 허용했지만 코로나 발생 이전과 비교해 여행 상품 종류와 수가 턱없이 적다. 항공편이 감소한 데다 중국 여행사들도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관광 인프라 확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때문에 한국을 여행하려는 중국인들은 단체 패키지여행 대신 개별 여행을 선택한다. 이들 개별 여행객은...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유진상가 내년 정비사업 시작…신촌 이대 상권 살릴 것" 2024-01-16 16:09:58
일대 간의 교통이 연결되지 않으면 현대백화점 등 주변 지역이 살아나기 쉽지 않은 만큼 시에서 다시 검토하길 바란다"고 했다. ○"안산 황톳길, 홍제천 폭포까페 명소화"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도 다양하게 펼쳐 나가겠다고 그는 강조했다. 구체적으로는 안산 황톳길과 홍제천 폭포까페, 반려견을 위한 반려동물...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입소문이 났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서울 동교동 다이소 홍대 2호점은 지난해 해외카드 결제건수·금액이 각각 110%, 115% 올랐다. 인기가 많아지자 다이소는 지난해 3월엔 명동역점을 5개층에서 12개층으로 확장하고, 김과 인스턴트 커피 등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 진열대도...
엔데믹에도 날지 못한 면세점…작년 매출 코로나 때보다 추락 2024-01-14 07:37:00
4% 낮췄다. 한국투자증권과 신한투자증권도 호텔신라 목표주가를 각각 9만원과 8만2천원으로 기존보다 각각 10%, 7% 낮췄다. 서현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부문 회복에도 면세점 사업이 적자폭이 커져 수익성 저하의 주요인으로 작용한다"며 실적 추정치와 목표주가를 낮췄다. 그는 신세계의 실적...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한국경제인협회가 지난 12일 발표한 국민 1천명 대상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52.3%는 내년 소비지출을 올해보다 축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온오프라인, 해외 직구까지 유통 채널을 가리지 않고 '절약형 소비', '알뜰소비'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음악 공연권 관련 후속 캠페인 진행 2023-12-20 09:00:05
음악 저작권 4개 단체(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가 3차에 걸쳐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를 위한 오프라인 홍보 후속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은 지난 10월 진행한 제1차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에 이어 새롭게 적용되는...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아오야마, 이세탄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려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K-팝 인기, 일본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가성비 추구 경향 등이 맞물리며 한국 중저가 브랜드가 일본에서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한국 화장품은 일본에서 양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