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파리의 아름다웠던 시절을 만나다 미셸 들라크루아 전시회 2024-02-25 14:25:32
파리의 벨 에포크’ 전시는 1930년대로 시간 여행을 하는 것처럼 꾸며졌다. 작가의 작품에는 어릴 적 키우던 강아지 퀸이 곳곳에 그려져 있다. 숨은그림찾기를 하는 것처럼 퀸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다. 들라크루아는 전쟁이 일어나기 전인 1930년대 후반을 배경으로 한 파리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지금도 계속 그리...
[쿠바를 가다] '한인 1호 영주권자' 한글학교장 "바빠도 좋아요" 2024-02-18 12:00:50
여행 부부와 관광객 발길이 쿠바로 이어지던 때엔 현지를 알고 싶은 이들의 든든한 안내자 역할도 했다. 유튜브 채널 '까날 쿠바'를 통해 한인 후손 이야기나 한류 열풍 등 쿠바 관련 소식을 전한 것으로도 잘 알려졌다. 정 교장은 '미수교국' 당시 쿠바에서 혼인신고부터 출생신고까지 모두 "성공적으로...
[쿠바를 가다] 이미 깊숙이 들어온 한국…"이제야 수교?" 청년 손엔 갤럭시폰 2024-02-16 12:00:15
이튿날 찾은 아바나…곳곳서 한국 제품, K팝·드라마 바람 한류 열풍 속 민간 차원 교류 증대 기대감도…10월 한국 문화주간 예정 멕시코시티서 항공편으로 2시간20분 거리, '가깝고도 멀었던 나라' 쿠바 현장 르포 (아바나=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원래 수교국이 아니었나요?" 쿠바 수도 아바나에 사는 ...
[한·쿠바 수교] "여행활성화 시일 걸려…항공·미국 입국 해결돼야"(종합) 2024-02-15 17:39:54
없다"며 "쿠바 여행 수요가 존재하고 미국 입국 정책 등이 완화되면 쿠바 상품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쯤 쿠바 단독 관광 상품을 판매하려는 계획을 세우고는 있지만, 여러 변수가 있는 만큼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우리나라에선 쿠바가 인기 관광지로...
[한·쿠바 수교] "여행활성화 시일 걸려…항공·미국 입국 해결돼야" 2024-02-15 10:59:26
모두투어 관계자는 "쿠바 여행 수요가 존재하고 미국 입국 정책 등이 완화되면 쿠바 상품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쯤 쿠바 단독 관광 상품을 판매하려는 계획을 세우고는 있지만, 여러 변수가 있는 만큼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우리나라에선 쿠바가 인기...
중국인 안오고, 한국인 나가고…유통가 '설 특수' 실종 2024-02-06 18:13:28
데다 물가가 치솟으면서 ‘가성비 여행’ 이미지가 약화됐다”고 분석했다.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도 지난해 12월 “한류가 유행하면서 중국 젊은이들이 대거 한국으로 향했지만, 이제는 흥미를 잃은 상태”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남아있는 내국인이라도…가뜩이나 중국인은 안 오는데 설 연휴에 해외로 떠나는 한국인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중국 청소년 단체관광객 2000명 유치' 2024-02-01 18:28:09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노인층, 한류 선호 층, 기업단체, 스포츠 동호회 등 다양한 고객유형별로 맞춤형 핵심 콘텐츠를 개발해 이와 연계된 여행 일정을 구성하고 홍보해 2024년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지속적...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2024-01-30 11:11:22
개발" "올해 외래관광객 2천만명 유치…지역 여행 촉진해 내수 활성화"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30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올해 외래 관광객 2천만명 유치를 위해 시장별 맞춤 유치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중화권의 경우 단체여행 수요가 다변화하고 있는 만큼 수요 맞...
관광공사 "K-푸드·콘텐츠 활용 관광 수출·내수 활성화" 2024-01-29 09:21:42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K-관광 로드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대규모 외래객 유치 프로모션,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e-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 등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또 여행 수요 진작을 위한 여행가는 달 캠페인,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의 확대 계획, 외래객 이동 편의 제고 등 관광 접점...
한국인보다 韓 더 잘아는 외국인…이 플랫폼 덕분이었네 2024-01-22 17:50:55
불리는 여행 정보 앱 크리에이트립은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 180만 명을 돌파했다. 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소, 식당, 미용실 등 예약 시스템을 여섯 개 언어로 제공하는 앱이다. 지난해 크리에이트립 내 한류 상품 거래액은 전년보다 475% 급증했다. 외국인용 ‘직방’ 서비스인 엔코위더스는 중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