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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가격 비상식적 인상" IPTV 비난에 CJ ENM "갑질 매도, 사실 아냐" [전문] 2021-05-21 07:30:01
당사가 핵심적으로 문제 삼고 있는 부분은 IPTV 3사가 콘텐츠의 가치를 지나치게 저평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IPTV가 고객들에게 수취한 기본채널수신료 매출과 홈쇼핑 송출수수료 매출 가운데 16.7%만이 실시간채널 공급 대가로 전체PP에게 배분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음원,...
통신3사 vs CJ ENM, 프로그램 사용료 25% 인상 두고 '충돌'(종합) 2021-05-20 15:35:31
3사가 콘텐츠의 가치를 지나치게 저평가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CJ ENM은 방송통신위원회 자료를 인용해 2019년 IPTV 업계가 고객에게 받은 기본채널 수신료 매출과 홈쇼핑 송출수수료 매출 중 16.7%만을 실시간채널 공급 대가로 전체 방송채널 사업자(PP)에게 분배했다고 지적하고, "음원, 웹툰, 극장 등 업계가 고객의...
[인터뷰] 최초를 향한 도전, 김준태 라이브커머스코리아 대표 2021-05-17 11:15:00
중 한 명이다. 모바일 기반의 라이브 방송에 홈쇼핑을 접목한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전개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 대표는 인터넷이 막 보급되던 시절, 인터넷 쇼핑의 개념이 정립되기도 전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했던 1세대 쇼핑몰 ceo 출신 사업가다. 당시 경험으로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을...
"中企 판로 늘리게 홈쇼핑 수수료 낮춰야" 2021-04-19 17:15:20
집계됐다”며 “2019년 TV홈쇼핑·T커머스의 홈쇼핑 방송 사업 매출은 3조7111억원으로, 매출의 절반을 송출수수료로만 지출한 셈”이라고 말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9년 유료방송사업자 매출에서 홈쇼핑 송출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29%로, 매년 1%포인트씩 증가하는 추세다. 김 부의장은 “송출수수료 부...
[마켓인사이트]넷플릭스 등 OTT가 잠식하는 국내 미디어 시장…가장 큰 수혜자는 2021-04-14 08:58:56
CJ ENM은 홈쇼핑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 다른 부문의 실적 저하를 일정 부분 상쇄하고 있다. 지난해 말 연결 기준 EBITDA 대비 총차입금도 1.6배로 재무안정성도 우수한 편이다. 최경희 나이스신용평가 책임연구원은 "지상파와 PP는 자체 OTT 사업을 확장하면서 동시에 글로벌 OTT에 콘텐츠 판매를 확대하는 방식으로...
공정거래조정원, 지난해 불공정거래 분쟁 1천300여 건 조정 2021-02-14 12:00:04
의류 판매업체 A사는 홈쇼핑사가 약속했던 시간과는 다르게 새벽 1시에 방송을 편성하고, 이후 판매 부진을 이유로 단가 인하를 요구하자 한국공정거래원을 통해 배상을 받았다. A사는 팔지 못한 의류 재고를 떠안고 판매가 인하까지 강요받자 조정원의 문을 두드렸고, 결국 홈쇼핑사 회사가 재고 1만1천여 세트를 매입하고...
GS칼텍스, 협력사 거래 100% 현금결제…GS건설, 동반성장 위원회 운영 2021-02-01 15:14:34
GS홈쇼핑은 중소기업과 글로벌 동반진출 전략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한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독자적으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중소 협력회사에 해외 판로를 열어주면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상품을 직접 사들인 뒤 해외로 수출해...
갤럭시S21 시작부터 후끈…공시지원금 최대 50만원 2021-01-15 13:35:36
15일 오후 6시 시즌(Seezn)과 'KT공식 유튜브 계정', '현대홈쇼핑 에이치몰(Hmall)' 앱에서 쇼핑라이브를 인기가수 딘딘과 함께 진행한다. 또, 오는 21일 오후 8시에는 300만 구독자를 보유한 BJ '쯔양'과 함께 '캠핑 먹방'을 공개한다. KT샵 및 KT 매장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구매자 중...
신동빈이 서두르는 '디지털 전환'…롯데, 데이터 인재 2000명 키운다 2020-11-17 17:15:35
과정을 이수토록 해 자격증을 주기로 했다. 롯데는 사내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도입하고 있다. 롯데쇼핑은 지난달 초 강희태 부회장 직속으로 데이터를 총괄하는 최고데이터책임자(CDO) 자리를 만들었다. 9월엔 롯데정보통신, 롯데홈쇼핑, 롯데칠성음료 등 3사가 신입 사원을 뽑을 때 DT부문을 신설했다. 박동휘...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 "中企 온라인 판매 적극 지원" 2020-11-01 18:05:43
사태로 TV홈쇼핑을 이용하려는 중소기업이 몰리면서 관련 매출이 크게 늘었다는 게 정 대표의 설명이다. 그 덕분에 회사 전체 매출이 역대 최대(4711억원 추정)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 대표는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 제품을 골라 홍보하는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민간기업·공공기관 직원들이 쌓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