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황스럽네"…'4캔 할인 맥주' 왜 자꾸 바뀌나 했더니 2023-12-24 15:39:05
국산 맥주가 할인에서 빠져 있었다. 같은 브랜드인데도 500mL 제품은 할인받을 수 있었다. 이 매장 직원은 "국산과 수입 가리지 않고 간혹 잘 팔리는 맥주인데도 잠시 할인이 중단되는 경우가 있다"며 "할인 품목은 본사에서 정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국내 편의점 업체들이 약 10여년 전부터 시작한 '캔맥주 4개...
동국씨엠, 폐플라스틱 활용…컬러 강판 제조기술 첫 개발 2023-11-29 17:44:14
활용한 컬러강판 제조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동국씨엠은 신규 기술을 적용한 컬러강판 제품명을 ‘리-본 그린 컬러강판’으로 정했다. 이 컬러강판을 1t 생산하면 500mL 페트병 100여 개를 재활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동국씨엠은 이 기술을 전기로 기반 열연강판에 세계 최초로 적용하기도 했다....
연말 앞두고 가격 올리려던 오뚜기…결국 '인상 철회' 2023-11-27 21:00:04
카스 500mL 캔 제품 가격은 유지하되 이를 제외한 캔 제품과 식당에서 판매하는 업소용 500mL 병 제품에 대해 1년7개월 만에 인상을 단행했다. 그러자 정부는 최근 식품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를 당부하며 물가 관리에 한창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빵·우유 등 28개 먹거리의 물가 관리 전담자를 지정해 물가 관리 강화에...
오뚜기, 케첩·카레 가격 올린다 2023-11-27 17:58:04
2650원에서 3000원으로 13.2% 올려받기로 했다. ‘현미식초’(500mL)는 2100원에서 2200원으로 100원(4.8%) 인상된다. 오뚜기는 1년 전인 지난해 11월 말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참기름, 케첩, 마요네즈 등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오뚜기의 이번 가격 인상이 관련 업계 이목을 끄는 건 정부가 물가 관리를 위해...
삼다수, 3년 내 '100% 無라벨'로 바꾼다 2023-11-26 17:43:55
있다. 지난해에는 330mL와 500mL 제품 용기 경량화에 성공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2026년까지 500mL 제품은 약 10%, 2L 제품은 약 11% 무게를 더 줄인다는 게 제주삼다수의 계획이다. 소재 혁신을 통한 친환경 패키징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 국내 생수업계 최초로 재활용 페트(CR-PET)를 적용한...
퓨어코리아, '생활의 편리함을 지켜주는 친환경 정수 솔루션' 웨비나 개최 2023-11-24 15:03:47
매일 마시라고 권하는데 이는 500ml 생수병 3~4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2020년 그린피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이 연간 사용하는 생수 페트병은 약 49억이고 이를 나란히 세우면 지구 10.6바퀴를 돌고, 높게 쌓으면 지구에서 달에 닿을 수준이다. 플라스틱 생수는 생산에서 운반, 폐기의 전 과정을 수돗물과 비교했을 때...
CU, '롤드컵' 우승 기념 T1 협업 상품 3종 이벤트 2023-11-21 08:30:25
불고기맛 핫바 등 3종으로, 삼각김밥이나 햄버거 구매 시 헤이루 생수(500mL) 또는 겟 커피(L)를 증정한다. 핫바는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혜택을 준다. 이들 3종은 T1 협업 상품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것들로,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은 500만개 이상이다. T1은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내 몸에 맞는 깨끗한 물 고르는 방법은? 2023-11-20 18:05:46
성인 기준 하루 1.5L 이상의물을 먹는 것을 권장한다. 이는 500ml 생수병 3~4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그린피스의 ‘2023년플라스틱 대한민국 2.0’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1인당 연간 생수 페트병 소비량은 109개이며,국내 전체 연간 소비된 생수 페트병 56억개는 지구를 14바퀴 돌 수 있는 양이다. 플라스틱 생수는 생산...
VIG 품에서 '폭풍성장'…쿤달 샴푸 2년새 매출 50%↑ 2023-11-19 19:11:55
제품을 출시해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탔다. 500mL 한 통에 만원도 안 하는 보디워시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제품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제품 수가 적고 오프라인 매장이 없다는 것은 약점이었다. VIG파트너스는 쿤달 제품군을 확장하면서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을 택했다. 샴푸와 보디워시...
"슈링크플레이션도 물가조사 때 반영되죠" 2023-11-17 18:08:28
나온 김한령 경인지방통계청 통계주무관은 기자에게 “가령 500mL짜리 간장이 400mL로 줄고 가격이 2000원으로 똑같아도 물가 조사 땐 100mL당 400원에서 500원으로 25% 오른 것으로 보고 통계에 반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가격은 놔둔 채 양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논란이 커진 가운데 통계청도 물가 조사에서 이...